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우주아이돌 배달작전 상세페이지

소설 SF 소설

우주아이돌 배달작전

구매종이책 정가12,000
전자책 정가33%8,000
판매가8,000
우주아이돌 배달작전

작품 소개

<우주아이돌 배달작전>

곽재식 작가의 <행성 대관람차>에 이은 그래비티북스의 두 번째 GF시리즈. 아이돌이 우주종교가 된 먼 미래의 은하계. 우주 운송업이라는 우주에서 가장 험한 일을 하는 택배기사 '시현'과 '은령'은 자칭 '플라이하이'라는 이름으로 우주 화물선 크레인테이저를 타고 이곳 저곳으로 배달을 다닌다.

어느 날 '플라이하이'에게 5인조 유명 아이돌 그룹 '체인'을 안전하게 배달하라는 임무가 주어지고 임무를 수행하는 도중 리더 '아스리'는 마지막 소원으로 교단에서 벗어나 고향별의 꽃나무를 보고 싶다는 소원을 알게 된다. '아스리'의 간절한 소원을 이뤄주기 위한 플라이하이의 숨 막힌 고군분투가 시작되는데……. 아이돌을 되찾으려는 수백 년 동안 지구인과 적대관계인 비글형 외계인 마일로 족, 그리고 교단 판타므의 저지를 물리치고 극비리에 고향 행성으로 아스리를 '배달'해야 한다.


출판사 서평

곽재식 작가의 <행성 대관람차> 이어 그래비티북스가 당당히 내놓는 두 번째 GF시리즈
<우주아이돌 배달 작전>. 이번에는 국내 최초 SF의 서브 장르 중의 하나인 스페이스 오페라, 정확히는 와이드스크린 바로크 장르의 소설을 선보인다.

먼 미래의 은하계, 극비리에 아이돌을 배달해야 하는 우주택배기사의 하이퍼 스페이스 오페라

아이돌이 우주종교가 된 먼 미래의 은하계. 우주 운송업이라는 우주에서 가장 험한 일을 하는 택배기사 '시현'과 '은령'은 자칭 '플라이하이'라는 이름으로 우주 화물선 크레인테이저를 타고 이곳 저곳으로 배달을 다닌다. 어느 날 '플라이하이'에게 5인조 유명 아이돌 그룹 '체인'을 안전하게 배달하라는 임무가 주어지고 임무를 수행하는 도중 리더 '아스리'는 마지막 소원으로 교단에서 벗어나 고향별의 꽃나무를 보고 싶다는 소원을 알게 된다. '아스리'의 간절한 소원을 이뤄주기 위한 플라이하이의 숨 막힌 고군분투가 시작되는데... 아이돌을 되찾으려는 수백 년 동안 지구인과 적대관계인 비글형 외계인 마일로 족, 그리고 교단 판타므의 저지를 물리치고 극비리에 고향 행성으로 아스리를 '배달'해야 한다.

우리는 아이돌 '체인'을 배달해야만 한다!
기발한 상상력으로 스페이스오페라 장르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손지상 작가의 신작 장편소설
<우주아이돌 배달작전>

우주 택배 배송에 인생을 건 배달의 민족, '플라이 하이'
어느 날 그들에게 아이돌을 배달해야 하는 임무가 주어지는데... 임무를 수행하기 위한 여정은 그리 만만치가 않다.
아이돌 '체인'을 배달하고 리더 '아스리'의 소원을 들어주기 위한 기상천외한 추격전이 지금부터 펼쳐진다.

2009년 단편 「당신의 苦를 삽니다」로 사이버문학광장 '문장' 장르부분 연간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등단. 2014년 중단편집 「데스매치로 속죄하라-국회의사당 학살사건」 및 글쓰기 창작 이론서 「스토리트레이닝」 시리즈를 출간하며 쉼 없이 작품과 강연활동을 해오고 있는 손지상의 신작 장편소설 <우주아이돌 배달작전>.

<우주아이돌 배달작전>은 국내에선 보기 드문 스페이스오페라(Space opera) 장르,
그 중에서도 와이드스크린 바로크(Widescreen Baroque) 장르를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작품이다. 스페이스오페라란 우주를 무대로 전개되는 활극적인 SF 이며 와이드스크린 바로크 장르는 스페이스오페라의 하위장르로 과학적인 경이로움을 SF의 경이감에 직결시킨 하이퍼 스페이스 오페라로 직결시킨 장르다.
손지상 작가 특유의 재치 있는 언어유희와 로맨틱 코미디가 결합된 <우주아이돌 배달작전>은 과하지도 그렇다고 결코 가볍지도 않게 색다른 장르를 과감하고도 친절하게 보여준다.

소설은 플라이하이가 아이돌 '체인'을 만나러 가는 부분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스페이스오페라라는 장르가 어색한 독자는 우주를 배경으로 전개되는 이 소설이 마치 터무니없고 환상적으로 느껴질 수 있다. 하지만 소설 속 배경이 되는 은하계는 우리가 살고
있는 현재와 별반 다르지 않다. 가끔씩 기사에서 보는 아이돌과 대형 연예기획사와의 끊이지 않는 갈등이 <우주아이돌 배달작전>에서도 그대로 전개되기 때문이다.
다만, 이제는 직접 가수를 보기 위해 라이브 공연장에 가지 않아도 된다. 팬의 뇌에 회로 하나만 연결하면 마치 라이브 공연장에 가 있는 듯한 생생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아이돌 팬은 가수의 라이브투어에 참가하기 위한 티켓을 플라스틱으로 발권 받고, 연예기획사 판타므교단은 아이돌 가수의 뇌 속에서 데이터를 뽑아내어 홀로그램이나 합성의 형태로, 소속 아이돌 가수가 죽더라도 그 가수의 환상을 그대로 보여주고 돈을 번다.

아이돌 체인을 안전하게 배달하고, 리더 '아스리'의 소원을 들어주기 위한 우주 택배 기사 플라이하이가 펼치는 빈틈없는 전개에 책을 펼친 독자는 마치 우주 공간 안에서 그들과 함께 있는 듯한 상상을 하며 점점 책 속으로 빠져들 수밖에 없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출생 1986년. 중앙대학교 심리학과 졸업. 소설가, 만화평론가, 칼럼니스트, 일본어 번역가로 활동 중. 2009년 단편 「당신의 苦를 삽니다」로 사이버문학광장 '문장' 장르부분 연간 최우수상 수상.
2010년 네이버캐스트 단편 「 괴수가 나타났다 」 게재. 2014년 중단편집 「 데스매치로 속죄하라-국회의사당 학살사건 」 출간. 2015년 제1회 크리틱M 만화평론 우수상 수상. 만화평론지 크리틱M 칼럼 연재. 2016년 소설 「슬픔의 밑바닥에서 고양이가 가르쳐 준 것」,「이별의 순간 개가 전해준 따듯한 것」 번역, 글쓰기 창작 이론서 「스토리트레이닝」 시리즈 출간. SF&판타지 도서관에서 소설 창작 작법 강연 중.

목차

프롤로그
Ⅰ. 극악동맹과 우주를 잇는 다섯 개 반지
II. 은하계 순회공연을 방금 마치고 돌아온……!
III. Nowhere와 Now-Here
IV. 우주를 구하기 위해, 모두의 팬심을 보내줘 에필로그
작가의 말
부록. 우주아이돌 배달 가이드


리뷰

구매자 별점

4.3

점수비율

  • 5
  • 4
  • 3
  • 2
  • 1

6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