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YOUCAT 고해성사 상세페이지

종교 가톨릭

YOUCAT 고해성사

내 삶을 업데이트해 주는 화해의 성사!
소장종이책 정가7,000
전자책 정가30%4,900
판매가4,900
YOUCAT 고해성사 표지 이미지

YOUCAT 고해성사작품 소개

<YOUCAT 고해성사> 청년 신자들의 눈높이를 고려한 맞춤형 교리서!

《YOUCAT 고해성사》는 신자들이 고해성사의 참된 의미를 되새기고 고해성사가 하느님의 사랑과 자비를 일깨움는 성서임을 깨달을 수 있도록 안내하는 책이다. 고해성사는 예수님의 귀의 역할을 하는 사제를 통해 죄를 용서받는 신비의 성사이다. 그러나 많은 신자들이 자신이 숨겨 온 죄를 고백해야 한다는 부담으로 고해성사를 피하고 싶어 한다. 이에 고해성사에 대한 부담을 덜고 고해성사와 보다 가까워지도록 여러 신자와 사제들의 경험담, 비유들을 통해 이야기하듯 풀어내었다. 아울러 고행성사의 의미, 방법, 기도, 마음가짐 등을 총체적으로 배우고 실제 생활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가이드해준다.


출판사 서평

고해성사와 가까워질수록, 하느님과도 가까워진다!

사람은 누구나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잘못이나 부끄러운 비밀을 감추고 싶어 한다. 그런데 고해성사는 그것을 고해 사제에게 솔직히 밝히고 하느님의 용서를 청하는 자리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그 자리를 꺼리게 된다. 신자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냉담 교우 중에서 상당수가 고해성사에 대한 부담으로 인해 냉담하게 되었다고 답했는데, 이는 냉담의 원인 중 2위를 차지할 정도로 냉담의 주요 원인으로 꼽히고 있다(《가톨릭신문 창간 80주년 기념 신자 의식 조사 보고서 ― 가톨릭 신자의 종교의식과 신앙생활》, 2007).
이처럼 그동안 고해성사에 대한 의무감만을 강조해 왔기에 고해성사와 신자들과의 거리는 좁혀지지 못했다. 그러나 이는 교회가 시급히 해결해야 할 문제다. 신자들은 고해성사에 관해 가졌던 부담을 풀고 고해성사의 의미와 가치를 새롭게 깨닫게 해 줄 책에 대한 목마름이 줄곧 있었다. 바로 이 《YOUCAT 고해성사》가 그러한 신자들의 욕구를 충실히 채워 줄 것이다.
고해성사는 예수님의 귀의 역할을 하는 사제를 통해 죄를 용서받는 신비의 성사다. 이 책을 통해 다시금 그 신비를 깨닫고, 많은 신자들이 오랜 냉담에서 벗어나 은총 가득한 신앙생활을 하기를 기대해 볼 수 있다.


《YOUCAT》의 돌풍을 이어가는 책!

이 책의 시리즈로, 전작인 가톨릭 청년 교리서 《YOUCAT》은 전 세계 가톨릭 신자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모은 책으로, 우리나라에서 발간된 이래 6만여 권이 팔린 가톨릭 교계의 베스트셀러다. 그 뒤를 이어 또 한 번 국민 교리서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되는 《YOUCAT 고해성사》는 전작의 돌풍을 이어갈 만한 내용을 담은 것은 물론, 독창적인 디자인과 구성으로 엮었다.
먼저 휴대하기 좋은 크기로 제작되어, 언제 어디서든 고해성사를 볼 때 함께할 수 있다. 또한 여러 신자들과 사제들이 전하는 재미있는 일화와 비유들을 통해 성사의 준비 방법, 실제 성사를 보는 방법 등 고해성사에 관한 교리들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진들과 유머러스한 그림이 독자의 흥미를 높이고, 고해성사에 관한 궁금증을 풀어 줄 다양한 질문들과 내용에 맞는 명언과 성경 구절, 《YOUCAT》 본문 등을 수록하여 더 쉽게 이해하도록 이끌어 준다.
좋은 내용을 가장 잘 전달할 수 있도록 연구하여 완성된 편집과 구성을 보며, 이 시리즈가 왜 가톨릭신자들에게 관심과 인기를 얻고 있는지 실감할 수 있을 것이다.


청년 신자를 위한 맞춤 교리서!

청년 신자 수의 지속적인 감소와 본당 및 단체에서의 청년 신자의 활동 감소는 오늘날 한국 교회의 큰 고민거리 중 하나다. 청년 신자를 대상으로 서울대교구에서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20~30대 청년 신자의 절반 이상이 의무적으로 고해성사를 보고, 특히 전체의 25퍼센트는 고해성사를 거의 보지 않는다(《서울대교구 본당사목 활성화를 위한 기초자료 수집 설문조사 보고서》, 2012). 그러나 고해성사를 보지 않으면서 진정한 의미의 신앙생활을 한다고 볼 수 없기에, 앞으로 한국 교회를 이끌어 갈 청년 신자들의 고해성사에 관한 인식 변화가 시급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책은 기획과 편집부터 청년 신자들의 눈높이를 고려하여 그들에게 가장 최적화된 교리서로 완성되었다. 특히 고해성사는 자신의 삶을 업데이트해 주고, 리셋하게 한다는 이 책의 톡톡 튀는 표현과, 자신들도 한 번쯤 경험했을 이야기나 고민들을 담은 이 책의 내용에 청년 신자들은 깊이 공감하여 고해성사에 관한 관심을 환기하는 한편, 고해성사에 관한 인식을 새롭게 바꾸는 계기가 될 것이다.


저자 소개

저자 : 클라우스 디크
저자 클라우스 디크는 1928년 독일에서 태어났으며, 1953년에 사제로 서품되어 1975년 쾰른 대교구의 보좌 주교에 임명되었다. 현재 원로 사목자로 활동하고 있다.

저자 : 베른하르트 모이저
저자 베른하르트 모이저는 1953년 독일에서 태어났으며, 파트로흐PATTLOCH 출판사의 편집장으로 《YOUCAT》 편집에 참여했다. 현재 상트 울리히SANKT ULRICH 출판사에서 편집장을 맡고 있다.

저자 : 루돌프 게리히
저자 루돌프 게리히는 1993년 독일에서 태어났으며, 현재 미국의 가톨릭 방송인 EWTN의 독일 쾰른 지사에서 근무하고 있다.

저자 : 안드레아스 쥐스
저자 안드레아스 쥐스는 1975년 독일에서 태어났으며, 2008년 사제로 서품되어 현재 쾰른 대교구 신학교의 학장을 맡고 있다.

역자 : 최용호
역자 최용호는 독일어 통역사 및 전문 번역가다. 독일어 역서로는 《YOUCAT》, 《내 마음의 주치의》, 《결정이 두려운 나에게》, 《당신은 나의 천사》, 책으로 하는 한 달 피정 시리즈 《내 영혼을 위한 3분》 등이 있고, 영어 역서로는 《마마 마리아》가 있다.

목차

머리말 새롭게 시작하세요!

1. 고해성사가 부담스러운가요?
고해성사 바로 알기
2. 고해성사, 어렵지 않아요!
고해성사와 가까워지기
3. 죄가 아니라 사랑이에요!
고해성사 준비하기
4. 이젠 고해성사 볼 거예요!
고해성사로 새로워지기

부록 I 고해소에서 보는 것이 나을까요, 면담식으로 보는 것이 나을까요?
부록 II 고해성사에 관해 자세히 알고 싶은 이들을 위한 질문


리뷰

구매자 별점

5.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5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