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일곱 땅을 다스리는 칼 칠지도 상세페이지

어린이/청소년 어린이

일곱 땅을 다스리는 칼 칠지도

소장종이책 정가11,500
전자책 정가40%6,900
판매가6,900

일곱 땅을 다스리는 칼 칠지도작품 소개

<일곱 땅을 다스리는 칼 칠지도> 『베니스의 개성상인』의 작가 오세영이 어린이를 위해 쓴 첫 역사 설화!

사람을 살리는 평화의 칼, 칠지도

교과서에서 삼국시대 백제를 말할 때면 항상 등장하는 ‘칠지도’지만, 우리는 정작 누가, 언제, 어떻게 칠지도를 만들었는지 확실하게 알지 못한다. 단편적인 사실로 그 신비로움을 짐작할 뿐이다. 『일곱 땅을 다스리는 칼 칠지도』에서는 여전히 미지의 존재로 남아 있는 ‘칠지도’의 제작 과정을 상상력으로 단단하고 날카롭게 복원해 냈다.

근초고왕과 근구수태자가 탁의, 탁소 형제에게 수많은 명검 중에서도 칠지도를 만들라고 명한 건 바로 “사람을 죽이는 살인검(殺人劍)이 아니라 살리는 활인검(活人劍)”이기 때문이다. 이 책은 ‘칠지도’를 통해 고구려, 신라와는 또 다르게 ‘화친 정책’으로, 남쪽의 마한에서 시작해 중국의 요서 지역까지 세력을 확장했던 백제의 정신을 잘 보여 주고 있다.

‘역사’라는 씨실과 ‘설화’라는 날실을 엮다

백제의 근초고왕은 무수히 흩날리는 황색 깃발 아래에서 열병식을 거행했다. 중국 황제만이 사용하는 황색을 내세움으로써, 백제국의 위용을 세상에 당당히 드러낸 것이다. 그러나 전성기를 누렸던 백제 문화도 신라가 삼국을 통일하면서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져 버린다.
오세영 작가는 『일곱 땅을 다스리는 칼 칠지도』를 통해 그토록 찬란했으나 지금은 잊혀진 백제의 모습을 되살리고자 했다.


우리는 많은 민담과 설화를 가진 민족이다. 그런데 세월이 흐르면서 많은 옛이야기들이 점차 잊혀 갔다. 기록에는 별로 관심이 없었기 때문이다. 『일곱 땅을 다스리는 칼 칠지도』는 그렇게 시간 속으로 사라지고, 공간 속으로 흩어져 버린 설화를 복원하는 심정으로 쓴 책이다.

―글쓴이의 말 중에서


작가는 우리에게 잘 알려진 백제 역사를 바탕으로, ‘칠지도’의 탄생 비화를 흥미진진하게 엮어 ‘역사 설화’라는 새로운 장르를 탄생시켰다. 특히 근초고왕 시기에 백제가 진출했던 일곱 땅(위례성을 중심으로 마한, 침미다례, 가야, 고구려 평양성, 왜, 요서 지역)을 칠지도의 일곱 가지로 형상화한 발상이 돋보인다.

새롭게 선보이는 샘터 역사동화 시리즈


어린이를 위한 양질의 책을 꾸준히 출간해 온 샘터에서 역사 속 의미 있고 흥미로운 이야기에 숨을 불어넣어 동화로 선보이는 ‘샘터 역사동화 시리즈’를 새롭게 선보인다.
칠지도의 탄생과 전래를 소재로 한 『일곱 땅을 다스리는 칼 칠지도』를 시작으로, 역사를 다룬 여러 편의 동화들이 꾸준히 출간될 예정이다. 역사는 지루한 암기 과목일 뿐이라고 생각하는 어린이 독자들에게 문학의 즐거움은 물론 우리 역사에 대한 자긍심과 호기심까지 선사할 것이다.


고래가숨쉬는도서관 겨울방학 추천도서(2012)
열린어린이 이 달의 책 선정도서(2012)
한국도서관사서협의회 고학년 추천도서 (2013)
학교도서관저널 도서추천위원회 추천도서 [어린이문학] (2013)
전라북도교육청 추천도서 [초등 중고학년] (2013)
문화체육관광부 우수교양도서 [아동청소년] (2013)


저자 프로필

오세영

  • 국적 대한민국
  • 출생 1954년
  • 학력 경희대학교 사학과 학사

2014.11.03.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지은이 : 오세영

충남 홍성에서 태어나 경희대학교에서 역사를 공부했다. 사료가 부족해서 다루기 어렵거나 아직 조명을 받지 못한 사건 중에 의미 있는 소재를 발굴해서 작품으로 선보였다.
첫 역사 소설인『베니스의 개성상인』을 발표하며 많은 사랑과 주목을 받았다. 이후『소설 자산어보』『북벌』『원행』 등을 집필했고, 이중 『원행』은 채널 CGV에서 드라마 ‘정조 암살 미스터리 8일’로도 만들어졌다.
『일곱 땅을 다스리는 칼 칠지도』는 역사에서 그려지는 백제와 설화 속 ‘칠지도’를 절묘하게 결합해서 ‘역사 설화’ 장르를 새롭게 개척했다.


그린이 : 이용규

대학에서 서양화를 공부했다. 2005년에 국제아동도서협의회(IBBY) 한국위원장 특별상을 수상했고, 한국 출판미술 대전부터 개인전까지 다양하게 작품 활동을 펼치고 있다.
그린 책으로 『이문열의 초한지』『벽화 속에 살아 있는 고구려 이야기』『홍길동전』『대한민국 임시 정부와 김구』『굳게 다짐합니다 』『징』 등이 있다.
『일곱 땅을 다스리는 칼 칠지도』에서는 오방빛의 화려한 색감과 재치 있는 인물 묘사를 통해 이야기 속 인물들을 생생하게 살려 냈다.

목차

등장인물 소개

백제의 청년 야장
침미다례의 소문난 대장간
쌍둥이 형제 마주치다
하늘이 점지한 야장
다시 만난 탁소와 탁의
탁소, 앵영을 만나다
침미다례를 쳐들어온 왜구
출정하는 탁의
백제, 왜구를 물리치다
마음의 문을 연 탁소
벽력천뢰, 하늘을 날다
일곱 땅의 주인
박사 왕인
푸른빛의 백련철
칠지도를 만드는 탁소
칠지도, 마침내 모습을 드러내다

글쓴이의 말
칠지도로 보는 백제 이야기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