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듣고 싶은 말을 했더니 잘 풀리기 시작했다 상세페이지

자기계발 설득/화술/협상

듣고 싶은 말을 했더니 잘 풀리기 시작했다

일, 관계, 인생의 고민이 사라지는 말 공부

구매종이책 정가13,000
전자책 정가9,100(30%)
판매가9,100

책 소개

<듣고 싶은 말을 했더니 잘 풀리기 시작했다>

인생을 송두리째 바꿔줄 행복의 선순환은 한마디 말에서 시작된다!

사람은 자신을 알아주는 사람에게 마음을 연다. 모든 관계의 실마리는 말에서 풀리게 마련이다. 내가 ‘듣고 싶은 말’을 상대에게 건넨다면 엉켜 있던 관계도 좋아질 뿐만 아니라 서로가 긍정의 기운에 휩싸이게 될 것이다. 컨설턴트였던 저자는 하버드 대학, 더 리츠 칼튼 호텔을 비롯한 곳에서 매년 200회 이상 사소하지만 위대한 말의 중요성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고 전 세계 100만 명의 인생을 바꿨다. 핵심은 바로 대화 속에 상대를 긍정하는 ‘말’인 칭찬을 담아주는 것. 책에서 알려주는 사례를 토대로 평소 자신의 말버릇을 점검하고 지금 상대에게 필요한 말이 무엇인지 생각해보는 습관을 기른다면 유연한 인간관계, 인생의 선순환을 불러오는 긍정적인 마인드까지도 손에 넣을 수 있을 것이다.


출판사 서평

“누구나 나를 알아주는 사람에게 마음을 연다!”
전 세계 100만 명의 인생을 바꾼, 매년 200회 이상 진행되는 말 수업
사람은 말이 이끄는 대로 살아간다. 오늘 아침 건넨 첫 마디, 초면인 상대와 나눈 인사말 한마디가 그날 하루를, 그 사람과의 관계를 좌우하는 토대가 된다. 컨설턴트였던 저자는 크게는 기업, 작게는 점포들의 운영 방안을 상담하며 말의 중요성을 실감했다. 관심을 표하는 한마디, 자존감을 높여주는 한마디가 직원을 성장시키고 원활한 현장 운영을 만들어낸다는 것을 알게 된 것이다. 특히 하루 한 번 이상 직원들의 행동을 구체적으로 칭찬해주는 방법이 효과적이었는데, 퇴사율이 극심히 높은 요식업계에서 직원의 이탈을 막고 매출을 높이는 결과를 얻었다. 이후 ‘사람을 성장시키는 말’을 하는 방법을 주제로 하버드 대학, 더 리츠 칼튼 호텔 등 세계 곳곳을 누비며 매년 200회 이상의 강연을 진행하고 100만 명 이상의 사람의 인생을 바꿨다. 책은 10년 이상 저자가 진행해온 강연, 기업 컨설팅 사례를 토대로 관계의 고민에서 벗어나고 인생의 선순환을 만드는 말의 노하우를 전한다.

“딱 한마디 덧붙였을 뿐인데 전부 좋아지기 시작했다!”
일상의 언어에 상대를 긍정하는 ‘말’을 담아라!
미국의 심리학자 윌 슈츠 박사는 ‘자기중요감’, ‘자기유능감’, ‘자기호감’을 자아존중감의 세 가지 욕구라고 말했다. 사람은 이 세 가지 욕구가 충족될 때 만족감을 느끼고 성장하게 되며 반대로 훼손될 때 마음에 상처를 받게 된다. 자기중요감은 소중한 존재로 대접받고 싶어 하는 욕구로 “고맙다”라는 말을 들었을 때 충족되며, 자기유능감은 유능한 존재로 인정받고 싶어 하는 욕구로 “대단해”, “성장했어” 같은 말을 들었을 때 충족된다. 또 자기호감은 타인에게 사랑받고 싶어 하는 욕구로 “좋아해”, “관심 있어”라는 말을 들으면 충족된다. 사소한 행동 하나, 평소 그 사람의 모습 그 자체를 인정하는 칭찬 한마디는 바로 이 세 가지 욕구를 채워주는 가장 쉽고 빠른 방법이다. 이처럼 칭찬은 단순한 인사치레가 아니라, 그 사람의 본질을 있는 그대로 인정해주는 긍정의 언어인 것이다.

“내가 한 말을 가장 많이 듣는 것을 바로 나 자신이다!”
원만한 관계, 긍정적 마인드로 이끄는 말 습관
나를 인정해주는 말, 잘하고 있다는 칭찬의 말을 들으면 뇌의 ‘보수계’라 불리는 부위가 활성화되면서 건강해지고 기분이 긍정적으로 변하는 현상이 일어난다. 이 보수계가 활성화되면 스트레스 호르몬이 줄어 활동적인 생활을 하게 되기 때문에 움츠러든 마음을 펴게 하고 무기력에서 벗어나는 계기가 된다. 또한 뇌는 인칭을 인식하지 못하기 때문에 타인에 대한 험담도 자신의 험담으로 받아들인다. 따라서 부정적인 발화는 자신을 위축시키고 비난하는 일이기에 피해야 한다.
이처럼 말은 스스로의 변화, 관계의 변화를 이끄는 가장 쉽지만 강력한 방법이다.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피할 수 없는 인간관계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오늘부터 나부터 칭찬하는 습관을 들이고, ‘내가 듣고 싶은 말’을 상대에게 건네 보면 어떨까? 책에 담긴 전 세계 200개 기업에 도입되고 100만 명 이상이 수강한 저자만의 노하우를 통해 행복의 선순환으로 들어서는 기적 같은 말의 힘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 소개

지은이┃하라 구니오

주식회사 스파이럴업 대표이사. 칭찬으로 사람을 성장시키는 ‘Ho-Me-I-Ku’ 재단을 설립하여 일본, 미국, 중국, 인도 캄보디아,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에서 활동하면서 인간관계를 개선하고 자신의 가능성을 극대화하는 마법 같은 말의 힘을 전해왔다. ‘Ho-Me-I-Ku’는 저자가 수많은 현장에서 얻은 경험, 뇌과학, 심리학을 융합한 독자적인 인재 육성법이다. 긍정적인 한마디 말로 매출을 끌어올리는 이 비법은 직장생활에서만이 아니라 자녀교육에도 활용 가능하다는 평을 얻으며 200여 개 기업에 도입되었고, 하버드 대학, 더 리츠 칼튼 호텔을 비롯한 세계 곳곳에서 매년 200회 이상의 강연이 진행되고 있다.
《듣고 싶은 말을 했더니 잘 풀리기 시작했다》는 작은 칭찬 한마디로 관계의 변화, 인생관의 변화를 이끄는 ‘말의 디테일’에 관해 알려준다. 저자는 10년 이상 세계 곳곳을 누비며 100만 명 이상에게 강연을 진행했고 참석자들의 피드백을 통해 인생을 바꾸는 말의 힘을 실감했다. 사람은 말이 이끄는 대로 살아간다. 지금의 모습을 바꾸고 싶다면, 또 누군가와의 관계를 바꾸고 싶다면 저자가 알려주는 인생의 선순환을 만들어내는 말의 비법에 귀기울여보자. 평소 자신의 말 습관을 점검하고 지금 상대에게 필요한 말을 들려줄 수 있는 힘을 기른다면, 간절히 원하던 인생의 변화가 어느덧 눈앞에 찾아와 있을 것이다.

목차

시작하는 글 | 사람은 ‘말’이 이끄는 대로 살아간다

Chapter 1 잘하고 있다는 말 한마디의 힘

Chapter 2 칭찬에도 디테일이 필요하다

Chapter 3 관계의 고민이 사라지는 말의 디테일

Chapter 4 더 나은 나를 만나는 매일의 말 습관

맺는 글 | 행복의 선순환을 만드는 말


리뷰

구매자 별점

5.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3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