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결의를 가지다 상세페이지

이 책의 키워드


다른 키워드로 검색

로맨스 가이드

* 배경/분야: 현대소설
* 작품 키워드: 첫사랑 재회물 학원물 까칠남 바람둥이 상처남 후회남
* 남자주인공: 박결의 - 현성고등학생/유성대 경제학과 학생, 조각같은 외모를 가진 수재지만 부모에게 받은 상처로 인해 방탕한 생활을 하며 제멋대로이고 거친 성격을 가진 남자
* 여자주인공: 김수민 - 현성고등학생/자애여대 영어영문학과 대학원생, 빙하공주라 불리울 정도로 심한 내성적인 성격으로 타인과 쉽게 어울리지 못 하는 조신하고 예의바른 여자
* 이럴 때 보세요: 알콩달콩한 사랑이야기에 푹 빠지고 싶을 때
* 공감글귀
좋은 사람이 되려고 노력하면 … … 그럼, 나 봐줄래?


연작 가이드

「의지박약 팔봉김」: 대신건설 사장이자 이기적인 바람둥이 '김팔봉(제임스 김)'과 대신건설 공사 2팀 대리이자, 시크하고 무뚝뚝한 여자 '박의지'. 사랑인 줄 모르고 사랑을 놓쳐버린 남자가 다시 사랑을 잡기 위해 아둥바둥하는 이야기.
「남극에 사는 기린」: 팔봉의 동생이자 수민의 오빠인 검사 '김지민'과 국과수 부검의 '이린'. 할아버지들끼리 친해 어릴 때부터 알고 지냈지만 만나면 싸우기만 하는 두 사람. 사실 린은 어릴 때부터 지민을 좋아했지만 독설에 상처를 받고 마음을 접고 이후 지민의 동생인 유민에게 관심을 보인다. 한편 지민은 린이 조금씩 여자로 보이는데......
「결의를 가지다」: 고등학교 내내 팔봉과 지민의 동생인 '김수민'을 좋아했지만 속마음 한 번 제대로 보여주지 못하고 미움 사는 짓만 했던 박결의. 5년 후, 의지와 팔봉이 결혼함에 따라 각각 사돈 총각과 사돈 처녀로 재회하는데......

*연작이란? 스토리상 연관성이 있는 로맨스 소설 시리즈. 각 작품이 독립적이지만, 시리즈를 모두 모아 보시면 스토리를 더욱 깊이 있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휘은서 <의지박약 팔봉 김> 연작


결의를 가지다작품 소개

<결의를 가지다> 후…….
결의의 검붉은 입술 사이에서 희뿌연 연기가 흘러나왔다. 아무리 점심시간이라지만 교실 안에서 버젓이 담배를 태우는 그를 같은 반이 된 아이들이 훔쳐보며 경악하고 있었다. 밖에 무슨 좋은 구경거리가 있는지 그가 창턱에 걸터앉아 아래를 내려다본 지 한참이 흘렀다. 정작 결의는 환하게 웃는 수민을 눈에 담느라 따가운 시선들을 못 느끼고 있었다.
방학 동안 저 단짝 남매를 안 보니 속이 좀 편했었다. 하지만 한편 궁금하기도 했었다. 무엇이 궁금하다는 건지는 결의 자신도 알 수 없었지만. 아무리 찔러봐도 반응 없는 자폐아 계집애 대신에 한동안 그 기생오라비 오빠를 괴롭혀도 봤었다. 빙하공주가 조금씩 내비치는 감정의 흔들림을 보고 싶어서. 하지만 유민이 관련된 일에만 감정을 드러내는 그녀를 보면 동시에 화가 나기도 했다. 자기 동생에게 ‘박결의 상대 않는 법’이라도 전수받았는지, 유민도 언젠가부터 그의 얼토당토않은 시비에 파르르 떨지 않았다. 결의를 투명인간 취급하는 남매 덕분에 그의 흡연량만 날로 늘어가고 있었다.
연인처럼 두 손을 맞잡은 남매를 쳐다보며 그는 담배 필터를 껌인 양 씹어댔다. 으, 역겨워! 여동생 손에 뽀뽀나 하는 저 변태 새끼나, 좋다고 해해거리는 저 변태 기집애나. 쟤들은 지겹지도 않나, 개학하자마자 또 지랄들이야! 결의는 속으로는 개욕을 하면서도 ‘변태 남매’에게서 시선을 떼지 못했다. 수민이 저 얼간이하고만 죽어라 붙어 다니는 꼴을 볼 때마다, 결의는 배알이 뒤틀리는 것만 같았다. 왜 이런 기분이 드는지 그 이유를 알 수 없어 더욱 짜증이 났다. 그는 오만상을 찌푸리며 멀어져가는 그녀를 노려보았다. 자신의 목이 창밖으로 한 자나 뻗쳐있다는 것도 깨닫지 못한 채.


저자 프로필

휘은서

  • 국적 대한민국
  • 출생 1974년
  • 데뷔 2005년 로망띠끄

2015.07.15.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필명: 휘은서.

본명: 서은희.

74년에 태어난 소심하고 게으른 호랑이.

로또에 당첨되어 로맨스 카페(국내 로맨스 소설을 구입하는 사람에게 음료를 공짜로 제공하는 카페^^)를 여는 게 작은(?) 꿈.

bluegoguma74@hanmail.net

전자책: 의지박약 팔봉김. 결의를 가지다.

종이책: 의지 Come 의지 Go. 결의를 가지다.

긁적이는 글: 남극에 사는 기린.
남극에서 살아남은 체력이 아주 강한 기린의 이야기.

리뷰

구매자 별점

4.1

점수비율
  • 5
  • 4
  • 3
  • 2
  • 1

27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