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한 번 더 생각해 볼래요 상세페이지

책 소개

<한 번 더 생각해 볼래요> 아이들에게 신중의 중요성을 알려 주는 인성 교육 그림책이다. 익숙한 생활 속 상황을 ‘신중’의 관점으로 살펴보아 자연스럽게 그 가치를 깨닫게 하고, 자신의 삶과 주변 상황을 더욱 진지하게 대할 수 있도록 가르친다. 또한 부모님이 먼저 신중의 중요성을 알고 아이들을 가르칠 수 있도록 다양한 지도 방법과 구체적인 활동을 소개한다.

이 책은 당황스러운 상황에서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떠올려 문제를 침착하게 해결해 나가고, 실수를 했을 때는 정직하게 인정하고 반성하며 신중한 태도를 기를 것을 당부한다. 또한 경제 습관과 인간관계, 자연 보호에 있어서도 신중함을 발휘하여 더 좋은 선택을 할 수 있음을 알려 준다.

이렇듯 신중은 미래의 삶까지 포함한 자신의 삶을 더욱 행복하게 만들고, 자신이 속한 공동체를 더욱 안전하고 풍요롭게 하는 데에 꼭 필요한 가치이다. 이 책은 아이에게 조금 생소할 수 있지만 꼭 필요한 ‘신중’이라는 가치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일상의 친숙한 소재와 알록달록한 그림으로 풀었다.


출판사 서평

《한 번 더 생각해 볼래요》는 아이들에게 신중의 중요성을 알려 주는 인성 교육 그림책입니다. 익숙한 생활 속 상황을 ‘신중’의 관점으로 살펴보아 자연스럽게 그 가치를 깨닫게 하고, 자신의 삶과 주변 상황을 더욱 진지하게 대할 수 있도록 가르칩니다. 또한 부모님이 먼저 신중의 중요성을 알고 아이들을 가르칠 수 있도록 다양한 지도 방법과 구체적인 활동을 소개합니다.

‘나비 효과’는 아주 작은 변화나 사건이 예상치 못한 엄청난 결과를 만들 수 있다는 이론입니다. 서울에 있는 나비의 작은 날갯짓이 지구 반대편에 있는 아르헨티나에서 엄청난 폭풍우를 발생시킬 수도 있다는 것이지요. 작은 나비 한 마리의 날갯짓이 이러할진대, 지구에서 영향력이 가장 큰 생물인 인간의 행동이 빗어내는 결과는 더 말할 필요도 없을 것입니다. 더욱이 오늘날 세계는 정치, 경제, 환경적으로 서로 긴밀히 연결되어 있어 작은 행동 하나가 생각지 못한 엄청난 파장을 몰고 올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전보다 훨씬 더 신중한 판단과 행동이 요구되지요.
《한 번 더 생각해 볼래요》는 이렇듯 현대 사회에서 특히 중요하게 떠오르는 가치인 ‘신중’에 대해 이야기하는 그림책입니다. 자신의 삶을 더욱 안전하고 행복하게 만드는 선택을 하기 위해, 나아가 장기적인 안목에서 모두에게 더 좋은 방향으로 사회를 이끌어 나가기 위해서는 신중이라는 가치가 굳게 서야 합니다. 이 책은 당황스러운 상황에서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떠올려 문제를 침착하게 해결해 나가고, 실수를 했을 때는 정직하게 인정하고 반성하며 신중한 태도를 기를 것을 당부합니다. 또한 경제 습관과 인간관계, 자연 보호에 있어서도 신중함을 발휘하여 더 좋은 선택을 할 수 있음을 알려 줍니다. 이렇듯 신중은 미래의 삶까지 포함한 자신의 삶을 더욱 행복하게 만들고, 자신이 속한 공동체를 더욱 안전하고 풍요롭게 하는 데에 꼭 필요한 가치입니다. 이 책은 아이에게 조금 생소할 수 있지만 꼭 필요한 ‘신중’이라는 가치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일상의 친숙한 소재와 알록달록한 그림으로 풀었습니다.

책 뒷부분에는 본문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더욱 알차게 지도할 수 있도록 부모님을 위한 안내서를 수록하였습니다. 신중의 의미는 물론이고, 생활 속에서 어떻게 적용하여 설명할지 자세히 알려 주는 지도 방법과,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구체적인 체험 활동을 제시하여 효과적인 인성 교육이 될 수 있도록 했지요. 아울러 일상에서 신중한 태도를 꾸준히 실천할 수 있도록 칭찬스티커판을 구성하고, 신중한 행동에 보람을 느끼고 성취감을 고취시킬 수 있도록 상장을 꾸며 실제로 활용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지난 9월, 유치원생 어린이 21명이 탄 버스가 터널에서 전복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큰 사고로 이어질 뻔했지만, 다행히 여러 사람의 신중한 태도 덕분에 탑승자 전원이 무사했습니다. 유치원 선생님이 아이들 모두에게 안전벨트를 매도록 교육했고, 사고를 목격한 시민들이 버스의 유리창을 신속하게 깨고 아이들을 차량에서 구조해 안전구역으로 대피시켰습니다. 이처럼 신중은 작은 행동에서 비롯되지만 생명을 지키는 큰일을 해내기도 합니다. 아이들이 좋은 나비 효과를 일으킬 수 있도록 이 책을 통해 신중의 가치를 전해 주시길 바랍니다.


저자 소개

알레익스 카브레라 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태어나 대학에서 약학과 시청각 커뮤니케이션을 전공했습니다. 현재는 바르셀로나의 방송국에서 기자로 활동하고 있으며 어린이를 위한 그림책을 쓰고 있습니다. 쓴 책으로 《달팽이 아저씨》, 《웃음꽃 피어나는 성》, 《어린이 해적단》, 《무지개 비밀을 찾아서》, '인성 교육 그림책' 시리즈 등이 있습니다.

비녜트 몬타네르 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태어났어요. 평소 아이들의 교육에 관심이 많아 어린이를 위한 책을 쓰게 되었어요. 쓴 책으로는 '인성 교육 그림책' 시리즈가 있습니다.

로사 M.쿠르토 그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태어나 30세까지 교사로 일했습니다. 이후 독학으로 수채화, 파스텔, 목탄화 등을 익혔으며 영화, 애니메이션, 출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특히 교과서와 어린이 책이 우리나라와 중국, 러시아 등 세계 30여 개 나라에 소개되었습니다.
그린 책으로 《꼬물꼬물 손가락 창의미술》, 《상상력과 창의력 쑥쑥 어린이 바느질 놀이》, 《내가 꿈꾸는 직업 일러스트》, 《무지개의 비밀을 찾아서》, 《아리나의 신기한 마술 상자》, 〈예술이랑 놀자〉 등이 있습니다.

홍주진 번역
연세대학교 음대와 같은 학교 대학원을 졸업하고 미국 유타 대학에서 언어학을 전공했습니다. 현재 영문학과 영어 교육에 힘쓰며 번역가로 활동 중입니다.
옮긴 책으로 《우리는 나무 지킴이》, 《놀란 박사의 북극 대탈출》을 비롯한 〈놀란 박사〉 시리즈, 《조금 참아 볼래요》, 《힘들어도 해 볼래요》 등 〈인성 교육 그림책〉 시리즈, 《상상 초월 미래의 집》, 《신통방통 동물의 집》 등 〈꼬마 건축가〉시리즈가 있습니다.

목차

목차 없음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