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팔리는 콘텐츠의 한 가지 이유 상세페이지

자기계발 기획/창의/리더십

팔리는 콘텐츠의 한 가지 이유

초보작가를 위한 책쓰기 글쓰기 과외
소장전자책 정가12,900
판매가12,900
팔리는 콘텐츠의 한 가지 이유 표지 이미지

팔리는 콘텐츠의 한 가지 이유작품 소개

<팔리는 콘텐츠의 한 가지 이유>

퍼스널브랜드, 직장인 부업, N잡러, 패시브 인컴... 이제는 디지털 콘텐츠의 시대, 나만의 콘텐츠에 시장성을 입히는 방법은? 전략가의 눈과 작가의 경험이 만난 본격 책쓰기 과외. 따라하면서 차근차근 배우는 팔리는 콘텐츠 기획 6단계! 작가는 물론 콘텐츠를 다루는 모든 크리에이터에게 신선한 시각을 제공한다.

팔리는 책을 쓰기 위해서는 시장성의 개념을 이해해야 한다. 글을 잘 쓴다고 해서 책이 잘 팔리지는 않는다. 시장성 있는 책은 “어떻게”보다는 “무엇을”이 중요하다. 때문에 책쓰기 강좌는 글쓰기 수업과 달라야 한다.

저자는 팔리는 책을 만드는 데에 있어 중요한 것과 중요하지 않은 것을 시장의 눈으로 걸러내었다. 이것은 브랜드 전략가의 눈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써야 하는가.이것은 작가의 눈에서 왔다.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6가지 단계를 제시했다. 워크샵으로 검증된 것이다. 이대로 따라하면 누구나 시장성 있는 책, 또는 콘텐츠를 기획할 수 있다.

책 속으로
내가 멘토로 삼을 정도로 좋아하는 핸리 데이비드 소로우가 지금 숲에 대한 책 〈월든〉을 낸다해도, 그 판매량은 재테크 서적이나 말랑말랑한 감성팔이 책을 넘어서지 못할 것이다. 그러므로 결정해야 한다. 팔리는 책을 쓸 것인가, 좋은 책을 쓸 것인가.
--- p.16

"판매의 스케일"은 모르는 사람에게서 팔아야 가능하다. 아는 사람 스무 명한테 팔아서는 책을 쓴 노력에 대한 보상으로 너무 작다. 게다가 우리는 팔리는 책을 쓰기 위해 함께 모이지 않았나?
--- p.168

작가는 책을 잘 쓰는 사람이 아니다. 작가는 글을 계속 쓸 수 있는 사람이다.
--- p.104

한 마디로 그 분야의 입문자를 대상으로 가장 쉬운 책을 쓰라. 여러분은 절반 이상 성공한 셈이다.
--- p.25

서문은 중요하다. 가끔씩이지만 아주 근본적인 방향을 잊어버릴 때가 많다. “내가 이 책을 왜 쓰려고 했지?”, “내가 진짜 하고 싶은 말이 뭐였지?”와 같은 질문이다. 이런 상황이 왔을 때에 재빨리 나 자신을 작가로 되돌려 놓아야 한다. 그렇지 못하면 그 날은 한 글자도 쓸 수 없을 확률이 높다.
--- p.73

우리는 훌륭한 책을 써서, 입소문을 만들고 평론가들로부터 힘을 얻어, 브랜드를 쌓아가면서 자연스럽게 책을 많이 팔려는 게 아니 다. 이 책의 목적은 매우 뚜렷하다. 우리는 애초부터 팔리는 책을 쓰는 게 목표이다.
--- p.54

전문성과 역량은 고려할 만한 요소이지만, 아주 중요하지 않다. 이 말은 1단계 후보준비 작업에서도 강조했다. 몰라도 되니 일단 큰 시장으로 가자.
--- p.64

출판사 리뷰
독자들에게 자기가 삶의 주인공이 되라고 영감을 주고 부추겨온 마작가. 이번엔 책쓰기를 들고 나왔다. 스타벅스 전략가 출신답다. 기념품으로 주변 사람에게 나눠주는 책이 아니다. 진짜 팔리는 책을 쓰기 위해 마작가가 던지는 말들은 과감하고 신선하다. 팔리는 책은 "어떻게 쓰느냐"가 아니라 "무엇을 쓰느냐"라고 말하는 전략가 출신 작가의 말은, 어디서도 듣지 못한 방법론으로 무장했다. 책을 쓰는 작가뿐 아니라 모든 크리에이터들이 참고할 만하다. 이 충고는 진심어리고, 충격적이며, 매우 실용적이다.
-페스트북 미디어 사업본부


출판사 서평

퍼스널브랜드, 직장인 부업, N잡러, 패시브 인컴... 이제는 디지털 콘텐츠의 시대, 나만의 콘텐츠에 시장성을 입히는 방법은? 전략가의 눈과 작가의 경험이 만난 본격 책쓰기 과외. 따라하면서 차근차근 배우는 팔리는 콘텐츠 기획 6단계! 작가는 물론 콘텐츠를 다루는 모든 크리에이터에게 신선한 시각을 제공한다.

팔리는 책을 쓰기 위해서는 시장성의 개념을 이해해야 한다. 글을 잘 쓴다고 해서 책이 잘 팔리지는 않는다. 시장성 있는 책은 “어떻게”보다는 “무엇을”이 중요하다. 때문에 책쓰기 강좌는 글쓰기 수업과 달라야 한다. 저자는 팔리는 책을 만드는 데에 있어 중요한 것과 중요하지 않은 것을 시장의 눈으로 걸러내었다. 이것은 브랜드 전략가의 눈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써야 하는가.이것은 작가의 눈에서 왔다.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6가지 단계를 제시했다. 워크샵으로 검증된 것이다. 이대로 따라하면 누구나 시장성 있는 책, 또는 콘텐츠를 기획할 수 있다.

독자들에게 자기가 삶의 주인공이 되라고 영감을 주고 부추겨온 마작가. 이번엔 책쓰기를 들고 나왔다. 스타벅스 전략가 출신답다. 기념품으로 주변 사람에게 나눠주는 책이 아니다. 진짜 팔리는 책을 쓰기 위해 마작가가 던지는 말들은 과감하고 신선하다. 팔리는 책은 "어떻게 쓰느냐"가 아니라 "무엇을 쓰느냐"라고 말하는 전략가 출신 작가의 말은, 어디서도 듣지 못한 방법론으로 무장했다. 책을 쓰는 작가뿐 아니라 모든 크리에이터들이 참고할 만하다. 이 충고는 진심어리고, 충격적이며, 매우 실용적이다. -페스트북 미디어 사업본부


저자 프로필

마작가

  • 학력 서강대학교
  • 경력 글로벌 브랜드 마케팅 팀 리더

2020.09.22.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강원도 춘천에서 태어났고 서강대학교를 졸업했다. 국내 중견기업을 거쳐 외국계 회사에서 4개 국적의 글로벌 브랜드 마케팅 팀 리더 그리고 아태지역 전략 트레이너로 활동했다. 저서로 『내 젊은 날에 보내는 비밀 레시피』, 『육림공원 원숭이: 90년대를 함께 살아간 X, Y 세대에게』와 온라인 창업 분야 베스트셀러인 『위탁판매 이래도 어려워요? 자는 동안에도 돈이 들어오는 수입 다각화의 첫 단계』 가 있다. Hi서울인증 우수기업 CEO들에게 브랜드 전략을 강의했다. 기업 브랜드 컨설팅 외에 개인의 독립과 1인기업, 퍼스널브랜딩에 대해서도 컨설팅과 강의를 병행하고 있다. 유튜브 채널 <마작가입니다>에서 퍼스널 브랜딩과 상업적 자기정체성에 대한 컨텐츠를 만날 수 있다.


저자 소개

마작가는 강원도 춘천에서 태어났고 서강대학교를 졸업했다. 브랜드 전략가로써 시애틀 본 부와 함께 스타벅스 CPG 비즈니스의 한국 진출 시 신제품 개발, 비즈니스 모델 및 마케팅 캠페인 셋업에 참여했다. 유럽계 다국적 기업에서 4개 국적의 글로벌 브랜드 마케팅 팀 리더 그리고 아 태지역 전략 트레이너로 활동했다.

저서로 에세이 〈육림공원 원숭이: 90년대를 함께 살아간 X, Y 세대에 게〉와 예스24 베스트셀 러로 선정된 실용서 〈쇼핑몰 위탁판매 이래도 어려 워요? 자는 동안에도 돈이 들어오는 수입 다 각화의 첫 단계〉 그리고 1% 더 전략적으로 사는 방법을 알려주는 자기계발서 <내 젊은 날에 보 내는 비밀 레시피>가 있다. 방황을 높은 단계의 욕망으로 해석하고 위로하는 책 <방황하는 사람 은 특별하다>가 출간을 앞두고 있다.

자기답게 살기 위한 방법으로써 독립의 중요성과 퍼스널브랜딩에 대해 컨설팅 및 강연을 병 행하고 있다. 본인을 탐구하여 한 권의 책으로 출판하는 것을 돕는 작가 워크샵을 진행하고 있다. 이 책은 워크샵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졌다. 마작가.com 과 유튜브 채널 〈마작가네 사랑방〉에 서 이 모든 것들과 함께 <월든>에서 영감받은 저자의 반쪽짜리 숲속생활을 만 날 수 있다.

목차

1부 기획의 기초
팔리는책은무엇이다른가
전략적 접근의 기초: STP
시장이 작으면 이미 실패
블루오션평가표

2부 따라하면 되는, 시장성 있는 주제 정하기
후보준비작업
몰라도 된다 무조건 큰 분야로 가라
보장된 큰 시장
입문자를대상으로책을써야하는이유
후보 선발하기
잘 팔리는 주제 발굴하기
1. 분야의 크기 / 2. 키워드의 양 / 3. 트렌드 /4. 경쟁상황 /5. 즉각적 변화 /6. 주변의 수요 /7. 내 학습역량

3부 작가를 위한 출간기획서
출간기획서를 반드시 써야 하는 이유
3단계: 똑똑한 출간기획서의 요건
1. 카테고리 /2. 집필 의도 /3. 저자 소개 /4. 제목 /5. 책 소개 /6. 목차
4단계:무릎을탁치는목차
목차 실습 지침 목차작성하기

4부 매일 2시간, 하루에 300단어 - 쓰기의 기술
써내는 작가 vs. 마음만 작가
매일 2시간 하루에 300 단어
5단계: 사로잡는 서문
서문이 중요한 이유
좋은 서문의 요건
1. 요약으로 시작하라 /2. 독자에게 약속해라 /3. 독자에게 선을 그어라 /4.스토리텔링
불변의 글쓰기 원칙
쉽게 쓸 것
짧게 쓸 것
독자를 공부하라
결론부터 말해라
오레오 글쓰기
실용서를 더 맛깔나게 쓰는 법
오레오를 트레오로 바꾸기
챕터 쪼개기
놀지 않고 모두가 일하는 문단 만들기

5부 출판 그리고 그 이후
6단계: 작품에서 상품으로
출간절차
돈 안 드는 마케팅
남이 내 책에 대해 말하도록 하라
모르는 사람에게 팔아라
히어로 채널을 정해라
맺음말


북 트레일러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