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뿌리깊은 영성은 흔들지지 않는다 상세페이지

종교 종교일반

뿌리깊은 영성은 흔들지지 않는다

게리 토마스의 일상영성 01
소장종이책 정가20,000
전자책 정가30%14,000
판매가14,000

뿌리깊은 영성은 흔들지지 않는다작품 소개

<뿌리깊은 영성은 흔들지지 않는다> 게리 토마스의 일상영성 1권. 수십 권의 고전을 통해 인생의 가장 중요한 핵심 논지를 간파한 인생의 나침반과 같은 책이다. 신앙의 여정에서 영적 거장들이 경험했던 통찰력과 지혜, 그리고 치유와 기쁨을 경험하고 이정표로 삼게 될 것이다.

베스트셀러 <영성에도 색깔이 있다>, <일상영성> 등 풍요로운 영성의 기초를 쌓아 주고, <부모학교>, <부부학교>, <내 몸 사용안내서> 등 삶의 실제적인 부분에 큰 유익을 끼치고 있는 게리 토마스 집필의 뿌리가 된 첫 책 <뿌리 깊은 영성은 흔들리지 않는다>(Seeking The Face of God, 1994년)의 전면개정증보판이다.


출판사 서평

혼돈의 시대, 기초를 든든하게
영적 거장들에게 배우는 기독교 영성의 진수

이 시대 흔들리는 영성을 든든하게 잡아 줄
게리 토마스의 스테디셀러
《뿌리 깊은 영성은 흔들리지 않는다》전면개정증보판

모든 살아 있는 교회의 이야기는
영성을 추구하는 지속적 싸움의 이야기다
— A. J. 러셀 —

영적 거장들이 경험했던 하나님의 지혜, 통찰력, 치유와 기쁨을 경험하라
이 책은 그냥 한 권의 책이 아니다. 수십 권의 고전을 통해 인생의 가장 중요한 핵심 논지를 간파한 인생의 나침반과 같은 책이다. 신앙의 여정에서 영적 거장들이 경험했던 통찰력과 지혜, 그리고 치유와 기쁨을 경험하고 이정표로 삼게 될 것이다.

하나님을 향한 목마름을 회복하자.
허약하나 몸집만 거대해진 현대 교회가 회복해야 할 첫 번째는 ‘하나님을 향한 목마름’이다. 이 목마름이 회복되어야 하나님이 주시는 진짜 생수를 마실 수 있다. 세상을 비워 내고 하나님의 생수로 우리를 채워야 한다. 그래야 내가 살고 교회가 살고 세상이 살아난다.

참된 기독교는 참된 변화를 낳는다
빨간색 염료가 떨어졌는데도 물빛이 변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석유가 흥건히 고인 곳에 불씨가 떨어졌는데 사나운 불길이 치솟지 않을 수 있겠는가? 그리스도께서 우리 영혼 안에 들어왔는데도 생각과 말과 행동에 변화가 일어나지 않을 수 있겠는가?

고전은 내 영혼에 액화 산소와 같다
내 신앙이 잔불처럼 연기만 피워낼 때
그들의 경건이 다시 부채질하여
영혼의 불꽃을 살려낸다.
— 게리 토마스

깊고 넓은 기독교 고전의 바다에서
우리와 함께하시는 하나님을 만나라!

요즘은 워낙 첨단 기술에 치중하다 보니, 우리 중 많은 사람이 영혼과 단절되고 우리를 지으신 초월적 하나님과 단절되어 있다. 하지만 옛 성인들은 인간의 고뇌와 하나님의 영광을 이후의 누구보다도 잘 알았다. 그들은 삶의 근본 이슈들을 짚어냈고, 수많은 현대인을 혼란에 빠뜨리는 온갖 겉치레를 놀랍게 꿰뚫어 보았다.

본서는 베스트셀러 <영성에도 색깔이 있다>, <일상영성> 등 풍요로운 영성의 기초를 쌓아 주고, <부모학교>, <부부학교>, <내 몸 사용안내서> 등 삶의 실제적인 부분에 큰 유익을 끼치고 있는 게리 토마스 집필의 뿌리가 된 첫 책 <뿌리 깊은 영성은 흔들리지 않는다>(Seeking The Face of God, 1994년)의 전면개정증보판이다. 첫 책의 출간 후 독자의 사랑을 받는 많은 책을 집필하였고 실제적인 사역과 강의를 한 경험을 바탕으로, 20년만에 그의 경험과 내공을 담아 완전히 고쳐 쓴 전면개정증보판 Thirsting for God (2011년)을 출간하였다. 한국어판으로는 <하나님을 향한 목마름>이라는 제목으로 출간되었다가, 금번 게리 토마스의 일상영성 시리즈로 묶으면서 <뿌리 깊은 영성은 흔들리지 않는다>라는 제목으로 재편집하여 출간하게 되었다.

게리 토마스는 “온 힘을 다해 나와 가까워지려는 사람은 어디에 있는가?”라는 하나님의 질문에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고 영원히 그분을 즐거워하는 것이 무엇일까?”라는 고민과 온 힘을 다해 하나님과 가까워지기를 추구하는 것에 집중되어 있었고, 주옥같은 기독교 고전을 통해 그 답을 찾아가게 되었다.

그런데 현대의 많은 책들은 온 힘을 다해 하나님과 가까워지려는 여정에 비하면 한없이 빈곤해 보였다.

그러던 중 1500년 전에 요한 클리마쿠스가 쓴《거룩한 등정의 사다리》라는 책을 읽으면서 영양실조에 걸려 있던 것 같은 부분이 갑자기 양분을 받아 살아나는 것처럼 느꼈고, 그로부터 영성깊은 고전들을 탐톡하게 되었다. 16세기 타성에 젖은 수도회에 쇄신을 이루었던 십자가의 요한과 아빌라의 테레사, 18세기의 성공회 신부인 윌리엄 로와 유혹에 맞서는 법에 대한 가장 실제적인 조언을 주었던 17세기의 청교도인 존 오웬, 놀랍도록 현대적인 18세기의 신비가인 프랑수아 페넬롱, 평신도를 상대로 영성에 관한 책을 쓴 17세기의 지혜로운 영성 스승인 프란시스 드 살레, 사랑과 하나님의 뜻을 보는 관점을 바꿔준 헨리 드러몬드 등 오랜 세월에 걸쳐 고전을 읽고 또 읽다 보니 공통된 주제가 눈에 들어왔다.
많은 고전들의 사상을 비교해 보고 본질을 탐독하면서, 놀랍게 일치되는 지점이 있는 것을 발견했다. 성공회의 윌리엄 로와 요한 클리마쿠스는 교회의 본질에 대한 시각은 근본적으로 달랐지만, 놀랍게도 죽음에 대한 의식이 그리스도인의 영적 삶에 도움이 된다는 점에는 뜨겁게 일치했다. 17세기 반종교개혁(개신교의 종교개혁에 대응하여 일어난 로마 가톨릭 내부의 개혁 운동)에 가담한 로렌조 스쿠폴리는 종교개혁을 통해 사상 체계를 훌륭하게 혁신한 장 칼뱅과 하나님과의 관계, 성품의 성숙에 대해 말하는 부분에서, 또 우리 영혼에 예수님의 삶을 가꾸는 작업에 대해 매우 비슷한 견해를 가지고 있었다.

“오늘날 우리의 신학 논의를 보면, 서로 깊고 격렬하게 일치하지 않는 이슈들을 강조할 때가 너무 많다. 그런데 나는 위에 말한 교회사 속의 작가들을 만나면서 공통된 진리의 아름다운 융단을 목격했다.”(19쪽)

우리보다 앞서 이 길을 걸어간 영적 선배들의 씨름과 통찰, 승리와 패배, 또한 그들의 지혜와 실제적 조언, 하나님을 향한 열정, 그리스도인의 삶의 풍부한 유산 등 기독교 고전은 인생의 본질적인 여정을 담은 값진 보고였다.

게리 토마스는 장 칼뱅, 존 웨슬리, 존 오웬, 성 어거스틴, 토마스 아 켐피스 등 1세기~20세기를 아우르는 대표적인 28권의 기독교 고전의 핵심 논지를 완전히 녹여내어, 지금 우리의 삶에 적용할 수 있는 48꼭지의 주제를 뽑아냈다.

저자는 “영적 감수성은 우리가 자꾸 구사하면 더 커지지만, 그냥 방치해 두면 소멸할 수 있다.”는 A. W. 토저의 말을 인용하며, 성경과 고전을 읽고 공부하며, 하나님의 임재를 연습하는 훈련을 하며, 일상생활의 평범한 사건들을 성품의 학교로 삼아 수시로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 수 있기를 촉구한다.

특히 모든 상황들이 흔들리는 이 시점에 이 책이 견고한 삶의 나침반과 이정표가 되기를 소망한다.

◈ 이 책의 특징 ◈
● 삶의 영성으로 탁월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는 스테디셀러 작가 게리 토마스의 저작이다.
● 수십 권의 고전을 섭렵하고, 그 주옥 같은 메시지를 삶으로 녹여내어 영성의 깊이와 넓이를 겸비한 책이다.
● 옛 영적 거장들의 삶과 메시지에서 그리스도인의 본질과 공통된 신앙의 원리들을 찾아내어 체계적으로 정리하였다.
● 잃어버린 복음의 본질을 회복하게 하는 촉진제와 영양제 같은 책이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성경과 영성, 교회사, 기독교 고전을 망라하는 글을 쓰고, 강연과 세미나로 열심히 사람들을 섬기는 대표적인 복음주의 사역자이다. 현재 텍사스 주 휴스턴 제이침례교회의 주재 작가 및 교육 사역자로 사역하고 있으며, 웨스턴 신학대학원에서 영성 계발을 가르치고 있다.
탁월한 영적 통찰력으로 포커스 온 더 패밀리(Focus on the Family), 패밀리 라이프 투데이(Family Life Today) 등 라디오방송의 단골 출연자이며, 국제적으로 인기 있는 강사다. 각종 수상에 빛나는 그의 저서들은 10여 개의 언어로 번역되어 전 세계에서 백만 부 이상 팔렸다. 결혼한 지 30년 된 아내 리자와의 사이에 세 자녀를 두었다.
게리 토마스가 바쁜 활동 중에 항상 꿈꾸는 것은 사람들의 열광적인 반응보다 진정 하나님께 더 가까이 가는 길을 제시하는 것이다. 그래서 그의 강의와 글은 우리 삶과 가깝고 친밀하다. 그를 만나면 탁한 일상 속에서도 하나님과 동행하며 즐거워하고, 하나님의 비밀스러운 은혜를 누릴 수 있게 된다. 대표적인 저서로는 《부모학교》 《부부학교》 《연애학교》 《영성에도 색깔이 있다》 《거룩이 능력이다》 《하나님을 향한 목마름》(CUP), 《결혼, 영성에 눈뜨다》 《상주시는 믿음》(좋은씨앗) 등이 있다.

www.garythomas.com 접기
최근작 : <행복한 결혼학교>,<영성에도 색깔이 있다>,<부모영성학교 : 자녀 양육의 영적 역동성을 회복하라>

목차

프롤로그

1부. 영적 성장, 그 방법과 훈련
01 하나님을 더 친밀하게 알아가는 삶
02 의도만 좋아서는 안 된다
03 영적 목표를 설정하라
04 기도하며 목표를 검토하라
05 마음과 몸과 영혼의 전인적 훈련
06 경건한 독서
07 살아 있는 모범을 본받기
08 덕을 기르기
09 일찍 일어나기
10 반추하는 삶
11 은혜로 사는 법을 배우라

2부. 죄와 유혹
12 죄를 피하고 유혹을 물리치라
13 왜 거룩함을 추구해야 하나?
14 가짜 거룩함을 경계하라
15 유혹이 주는 훈련
16 덕으로 꾸준히 성장하라
17 영혼의 슬픔이라는 덫을 피하라

3부. 절대적 순복
18 하나님을 향한 즐거운 순종
19 두 가지 본질적 질문
20 불평이 죽는다
21 감사가 태어난다

4부. 고요하고 겸손한 삶
22 하나님은 우리를 고요함으로 부르신다
23 고요함 속에 들어가라
24 우리의 초라함과 하나님의 위대하심
25 그리스도인이여, 자신을 알라
26 영적 화장술을 조심하라
27 그리스도인이여, 하나님을 알라
28 공동체의 겸손
29 겸손한 지도자들

5부. 죽음, 고난, 영적 식탐
30 죽음을 기억하라
31 죽음을 종으라 삼으라
32 십자가의 삶을 기억하라
33 역경을 지나거든 혼자가 아님을 알라
34 참된 그리스도인이 되기란 쉽지 않다
35 고난의 달콤한 이면
36 영적 식탐
37 광야를 알아야 한다
38 광야에서 살아남고 형통하라

6부. 영혼의 계절과 영혼의 수술
39 영혼의 계절, 영적 삶의 흐름
40 영적 지형
41 삶의 단계
42 영혼의 수술, 영성 지도의 지침
43 영적 스승을 선택하기
44 함께 성장하라
45 영성 스승의 소명

7부. 근본적으로 변화된 삶
46 능력의 하나님을 따라 힘을 다해 수고하라
47 참된 기독교는 참된 변화를 낳는다
48 더 많은 사랑

에필로그
기독교 고전 소개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