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톨스토이 단편선(완역본) 상세페이지

소설 기타 국가 소설

톨스토이 단편선(완역본)

세계교양전집 19
소장종이책 정가9,000
전자책 정가30%6,300
판매가6,300

톨스토이 단편선(완역본)작품 소개

<톨스토이 단편선(완역본)>

한평생 삶의 궁극적 의미를 탐색했던 톨스토이
인생의 진정한 가치를 돌아보게 하는 10편의 단편

《부활》, 《전쟁과 평화》, 《안나 카레니나》와 같은 대작들의 작가로 명성을 높였지만, 톨스토이는 짧은 단편 속에서도 인간의 본성, 도덕적 가치, 그리고 삶의 의미에 대해 끊임없는 성찰을 담았다.
물질적 풍요나 사회적 지위보다는 내적으로 풍요로운 삶을 강조하고, 자기반성과 타인에 대한 배려가 도덕적인 행복의 핵심으로 본 톨스토이는 작품에서 표현한 대로 자신의 삶을 살고자 했다. 톨스토이의 작품들이 더 큰 여운을 남기는 것은 작품 속에 담긴 인생 추구의 방향을 자신이 먼저 살고자 했던 진정성이 녹아 있기 때문이다.
톨스토이의 작품들을 제대로 읽어보지 않았더라도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 〈바보 이반 이야기〉, 〈사람에게는 얼마만큼의 땅이 필요한가〉처럼 그 내용을 한 번쯤은 들어봤을 단편들을 포함한 10편의 단편들은 우리가 살아가는 데에 의미를 두어야 하는 것은 결국 ‘사랑’이고, 그 사랑은 타인에 대해 구체적으로 실현되어야 하며, 인간의 탐욕이 결국은 어떤 파멸과 비극을 가져오는지를 전한다.


출판사 서평

대문호가 들려주는 삶과 인간에 대한
짧은 단편, 그리고 긴 여운

산다는 것은 무엇인가? 때로는 악착같이 살아내고자 욕심을 부리게 되고, 때로는 유한한 삶의 끝자락에 서 있는 듯 살아가는 일의 부질없음을 생각하기도 한다.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 살아가는 이유에 대해 물음표가 생길 때 톨스토이의 짧은 단편을 만나라. 그의 글들은 기독교적 세계관을 바탕에 두고 있지만 그 본연은 종교라기보다는 인간에 대한 사랑의 마음, 그리고 사랑의 실천으로 다가온다.
이것이 ‘러시아 문학에서 가장 위대한 예술가는 아닐지라도 가장 거대한 인간’이라고 톨스토이가 평가받는 이유다.

인간의 지혜는 아무리 그 누구도 반박할 수 없을 정도로 분명하고 옳은 것이라고 할지라도 우리에게 삶의 의미에 대한 그 어떤 깨달음도 주지 않았습니다.
그런데도 인류를 구성하고 있는 무수히 많은 사람들은 삶의 의미에 대해 전혀 의심하지 않은 채로 살아갑니다.
- 톨스토이 고백록 中에서


저자 소개

지은이 레프 니콜라예비지 톨스토이

1928년 러시아 야스나야 폴랴나에서 백작 집안의 넷째 아들로 태어났다. 어려서 부모를 잃고 친척집에서 자란 그는 대학교육에 실망을 느껴 대학을 중퇴하고 고향으로 돌아가 농노들의 생활 개선을 위해 노력했으나, 실패로 끝나고 잠시 타락한 생활을 하지만 공허하고 무용한 생활에 염증을 느낀다.
1851년 형의 권유로 군대에 들어가 카프카스에서 사관후보생으로 복무하고, 이듬해 처녀작 《유년시절》을 익명으로 발표하여 격찬을 받으며 데뷔한다.
제대 이후 문학의 새로운 방향을 추구하기 위해 프랑스, 스위스, 이탈리아, 독일 등을 여행하고, 1859년 고향으로 돌아와 농민학교를 세우고 농민과 아동 교육에 힘썼다.
불후의 명작 《전쟁과 평화》, 《안나 카레니나》를 비롯하여 삶의 진정한 가치와 진리, 인간에 대한 사랑을 담은 수많은 단편을 남겼다.
1910년 가진 모든 것을 버리고 집을 떠나 방랑의 여행길에 올랐으나, 얼마 뒤 허름한 기차역에서 숨을 거두었다.

목차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
사랑이 있는 곳에 하나님이 있다
두 노인
버려둔 불씨가 집을 태운다
촛불
대자(代子)
바보 이반 이야기
사람에게는 얼마만큼의 땅이 필요한가
노동과 죽음과 질병
세 가지 질문

작가 연보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다른 출판사의 같은 작품


세계교양전집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