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웹소설의 신 상세페이지

인문/사회/역사 인문 ,   자기계발 기획/창의/리더십

웹소설의 신

한산이가 웹소설 작법서
소장종이책 정가14,800
전자책 정가14%12,800
판매가10%11,520

웹소설의 신작품 소개

<웹소설의 신>

나도 웹소설 작가가 될 수 있을까?

작가는 묻는다. 부업이 필요한 시대에 부업으로 가장 좋은게 무엇이냐고. 각자의 상황에 따라 여러 다른 점이 있겠지만 부업으로 웹소설 작가는 부업을 시작하면서 초기투자비가 아예 들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오로지 내 시간과 내 머리만으로 시작해 볼 수 있다는 것이다. 바로 이 장점때문에 이낙준 작가는 평소에도 주변의 지인에게 웹소설을 써볼 것을 권유하고 있고, 친동생도 작가로 만들었을 뿐더러, 본인의 가장 가까운 고등학교 친구 중에 한 명을 또 하나의 웹소설 작가로 데뷔시킨 경험도 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웹소설 작가가 되고자 하는 사람들이 흔히 범하는 실수가 무엇인지 정확하게 알고 있으며 이를 어떤 식으로 발전시켜야 본인의 지식과 경험이 살아있는 좋은 웹소설 작가가 될 수 있는지를 소개하고자 한다. 웹소설 작가가 되고 싶은 사람은 많으나 그들에게 이렇게 해야 웹소설 작가가 될 수 있다는 방법을 알려주는 사람은 드물다.

시중에 웹소설 작법에 대한 책은 몇 권 나와 있으나 웹소설을 많이 읽은 독자라면 알 수 있겠지만, 그들 가운데 웹소설 작가로 성공적인 삶을 보내고 있는 사람은 극히 드물다. 이런 상황에서 네이버 시리즈에서 두 작품만으로 6천만뷰를 기록한 최고의 작가가 작법서를 냈으니 웹소설 작가 지망생들에게는 한줄기 빛과 같으리라고 생각한다.


출판사 서평

‘작법서의 탈을 쓴 소설’, 혹은 ‘소설의 탈을 쓴 작법서’ 『웹소설의 신』이 출간되었다.
작가는 묻는다. 한 가지만 파며 사는 것이 지루해진 지금, 가장 좋은 부업은 과연 무엇일까? 각자의 상황에 따라 여러 가지 차별점이 있겠지만, 초기 투자 비용이 들지 않는다는 점에 있어 ‘웹소설 작가’는 가히 최고의 부업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쏟아부어야 할 것은 없다. 오로지 내 시간과 머리만 있으면 될 뿐.

그러나 ‘누구나’ 할 수 있다고 해서 아무렇게나 써도 된다는 것은 아니다. 이낙준 작가는 웹소설 작가가 되고자 하는 사람들이 흔히 범하는 실수를 통렬히 잡아냈으며, 본인의 지식과 경험을 거름 삼아 그들에게 외치고 있다. 우리 한 번 ‘잘’ 써보자고.

『웹소설의 신』에는 수많은 메시지가 담겨 있다. 웹소설 작가 지망생들은 제목을 잘 쓰고, 장르와 큰 줄기를 잘 잡아야 하며, 독자들이 흥미를 느끼도록 첫 사건을 잘 만들고, 매력적인 캐릭터를 만들되 주인공을 깎아내려서는 안 된다. 긴박감을 올리는 연출력을 연습하고, 독자가 읽기 쉽도록 편안한 문장을 만들어줘야 하며, 냉정한 자세로 자신의 작품을 평가할 수 있어야 한다.

글을 쓰는 이들은 이것을 모르지 않는다. 다만 이 사실들을 머릿속에 강렬히 꽂아 넣는 이가 없었을 뿐이다. 이낙준 작가의 『웹소설의 신』은 글을 쓰고자 하는 이들의 머릿속에 이러한 메시지를 직접 꽂아주는 책이다.

읽어라. 읽어야 한다.
올해의 대박 작품이 당신의 글이 되기를 원한다면.


저자 프로필

이낙준

  • 학력 인하대학교 의과대학 학사
  • 경력 대한이비인후과의사회

2024.04.08.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이비인후과 전문의. 유튜버 겸 웹소설 작가. 의학과 역사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탁월한 스토리텔링 능력으로 유튜브와 웹소설을 넘나들며 의학 커뮤니케이터로서 활발히 활동 중이다. 유튜브 채널 ‘닥터프렌즈’에서 두 명의 의사 친구와 함께 유익을 넘어 재미까지 사로잡는 콘텐츠를 선보이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그중 〈의학의 역사〉 코너는 누적 6,000만 뷰를 돌파, 뜨거운 화제를 모으며 대표 인기 콘텐츠로 자리매김했다. 인하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했고, 삼성서울병원에서 이비인후과 전공의를 수료했다. 이후 공군 대위로 임관해 항공우주의료원에서 군의관으로 복무했다. 현재 대한이비인후과의사회와 대한이비인후과학회에서 공보 및 홍보 위원을 맡고 있다. ‘한산이가’라는 필명으로 네이버 시리즈에서 《A.I. 닥터》 《검은 머리 영국 의사》 《의느님을 믿습니까》 《열혈 닥터, 명의를 향해!》 《포스트 팬데믹》 등을 연재했고, 《중증외상센터: 골든 아워》가 흥행하며 드라마 제작을 확정했다. 이외에 웹소설 작가로서의 경험과 지식을 담은 《웹소설의 신》을 출간했다.


저자 소개

이비인후과 전문의, 76만 유튜브 닥터프렌즈의 멤버. <중증외상센터 골든아워>, 등 여러 인기 웹소설 작품을 쓴 웹소설 작가.
웹소설을 즐겨 읽었다는 작가는 군의관 시절 우연히 ‘나도 한번 써볼까?’라는 생각이 들어 웹소설을 쓰기 시작한 후 본인의 작품이 수입으로 이어지자, 군의관 전역 후 이비인후과 전문의로 활동하면서도 부업으로 퇴근 후 작품 활동을 이어갔다. 작품이 점점 잘되고 더 많은 작품을 쓰고 싶다는 마음에 의사로서의 활동은 잠시 쉬고 전업작가로 활동중이다. 이미 여러개의 작품이 웹툰으로도 나왔으며 아직 제작은 안됐지만, 영상화 판권도 팔린 작품도 있다.

목차

1. 제목부터 글렀어
2. 한 문장으로 말해 봐
3. 너는 네가 쓸 소설 장르도 모르냐?
4. 큰 줄거리는 단순하게 가
5. 주인공이 누구야?
6. 첫 사건이 제일 중요해
7. 캐릭터도 중요해
8. 그럼 주인공 캐릭터는 어떻게 하지?
9. 호구가 아니라고 느껴지려면
10. 조연들도 중요하지
11. 개연성
12. 만만하게 보지 말라고
13. 한 편 더 보게 만드는 힘
14. 글인데 연출이?
15. 고구마와 사이다
16. 격자로 해 봐
17. 떡밥
18. 잘했으면 칭찬해
19. 시점 변화를 잘 써 봐
20. 빌런 디자인하는 법
21. 절대 주의할 것
22. 약할 때가 재미있는 거야
23. 뜻을 명확하게 전달하려면
24. 왜 문장을 짧게 쓰라고 할까
25. 루틴의 중요성
26. 인풋은하고 있어?
27. 지문과 대사의 균형을 잘 지켜야 덜 지루해
28. 연재는 어떤 방식으로 해야 할까?
29. 가족 친지를 동원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30. 투베 공백기를 줄이는 방법
31. 주말에만 유지될까?
32. 누구보다 작가가 냉정해야 해
33. 잘 쓸 수 있는 장르부터 고민해 봐
34. 쓰고 싶은 거 말고 쓸 수 있는 걸 써(1)
35. 쓰고 싶은 거 말고 쓸 수 있는 걸 써(2)
36. 본인의 욕망을 투영해 봐
37. 회빙환을 왜 그렇게들 쓸까?(1)
38. 회빙환을 왜 그렇게들 쓸까?(2)
39. 현대 판타지의 정석적인 초반 구성(1)
40. 현대 판타지의 정석적인 초반 구성(2)


북 트레일러


리뷰

구매자 별점

4.5

점수비율
  • 5
  • 4
  • 3
  • 2
  • 1

52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