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조선소녀 탐정록 1 상세페이지

어린이/청소년 어린이

조선소녀 탐정록 1

책 읽는 샤미 2 | 왈가닥 탐정 홍조이의 탄생과 검은 말 도적단 사건
소장종이책 정가13,000
전자책 정가30%9,100
판매가9,100

조선소녀 탐정록 1작품 소개

<조선소녀 탐정록 1>

“계집애가 논어를 배워 어디에 쓰려고?”
“저는 누군가의 딸, 아내, 어미로만 살지 않을 거예요. 제게도 꿈이 있어요.”

홍 판서 댁 외동딸 홍조이는 한양에서 소문난 못난이다. 작은 게 미덕인 시대에 키는 물론, 눈코입이 다 커서 박색이라고 불릴 정도다. 시대를 잘못 타고난 현대판 서구형 미인인 셈이다. 게다가 여자가 글을 아는 것조차 흉이 되던 시대, 재주라고는 글재주와 책 읽는 재주뿐이다. 그런 조이에게 쓸데없다고 타박하거나 못생겼다고 흉보지 않고 예쁘다고 말해 주는 사람은 오라비의 친구인 윤 도령뿐이다. 조이도 윤 도령을 좋아하지만 윤 도령은 첩의 자식, 즉 서자라서 둘 사이에는 신분의 벽이 가로막혀 있다.


양반댁 규수에서 관비로, 관비에서 다모로……
조선 시대 평범하지만 특별한 한 소녀의, 시대의 한계를 뛰어넘은
주체적 인간상으로의 변화를 그린 동화

그러던 어느 날, 조이에게 엄청난 사건이 닥친다. 성균관 유생인 오라비가 벽서 사건에 휘말리면서 집안이 풍비박산이 나고, 조이는 하루아침에 좌포청 관비가 된 것이다. 다모인 분이네 집에 얹혀살게 된 조이는 잡초처럼 살아남으라는 오라비의 당부를 떠올리며 꿋꿋하게 버텨 나간다. 하지만 책 읽는 재주밖에는 없다 보니 여기저기서 구박받는 천덕꾸러기 신세이다. 그러나 조이는 절망에 빠져 있기만 하지는 않았다. 분이를 보고 다모를 꿈꾸게 되고, 살아가는 희망을 가지게 된 것이다. 그리고 당시 한양을 발칵 뒤엎은 검은 말 도적단 사건을 겪으며 꿈에 한 발짝 더 다가서게 된다.
조이와 윤 도령은 억압적인 시대를 개척하고자 하는 인물들이다. 이야기에서 가장 돋보이는 것은 성별과 신분의 벽을 뛰어넘기 위한 그들의 노력이다. 조이는 조선시대 여성으로서 배우기 어렵던 글을 공부하며 꿈을 향해 노력한다. 윤 도령은 서자로서 차별받던 시대적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나름의 방식으로 싸워 나간다. 현실의 한계에 굴복하지 않고 주체적으로 역경을 극복하는 두 사람의 노력은 이 시대를 살아가는 어린이 독자들에게도 큰 울림을 줄 것이다.


출판사 서평

셜록 홈스에게 왓슨이 있다면, 조이에게는 유모가 있다!
글자 속 숨은 비밀을 파헤치는 숨 막히는 두뇌 싸움
10대 독자들을 위한 수준 높은 신개념 로맨스 추리 동화

당시 한양은 검은 말 도적단 사건으로 뒤숭숭합니다. 포도청은 이를 갈지만 탐관오리의 재물을 털어 백성들에게 나눠주니 사람들은 검은 말 도적단을 의적이라 부르며 환호합니다. 좌포청 다모인 분이는 도적을 잡기 위해 밤낮없이 뛰어다니고, 조이는 분이를 돕기 위해 도적단의 정체를 추리해 보지만 번번이 헛다리를 짚습니다. 그러다 유모가 툭 던진 한마디로 거리에서 불리던 노래의 비밀을 깨닫게 됩니다. 일종의 암호 풀이인 한자의 파자 놀이, 즉 하나의 글자를 여러 개로 나누거나 여러 글자를 한 글자로 합쳐서 새로운 뜻을 전달하는 방법을 통해 숨겨진 비밀과 수수께끼에 다가간 것입니다. 그 과정에서 보여 주는 두뇌 싸움은 이전 동화에서 볼 수 없던 색다른 매력 포인트입니다.

수수께끼는 풀었지만 조이는 새로운 고민에 빠집니다. 의적인 검은 말 도적단을 잡아야 할까요? 분이는 무조건 잡아야 한다고 말하지만 조이는 받아들일 수 없습니다. 게다가 검은 말 도적단의 정체는…… 조이는 과연 어떤 선택을 하게 될까요? 조이와 윤 도령의 순수한 감정이 이끄는 풋풋한 로맨스는 어떻게 마무리될까요?

속도감 있으면서도 유려한 문체, 치밀한 구성 등 신은경 작가의 놀라운 필력이 돋보이는 『조선소녀탐정록』은 주인공 홍조이를 둘러싼 엄청난 사건들이 끊임없이 몰아치는 스토리가 돋보입니다. 또한 시대의 한계에 좌절하지 않고 능동적으로 자신의 꿈을 찾으며 그 꿈을 실현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 주는 감동의 성장 동화입니다. 조이의 모습을 통해 독자들도 꿈을 그리며 그것을 성취해 내는 노력을 함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자 소개

산골 마을에서 태어나, 어린 시절을 산과 개울에서 놀며 신나게 보냈다. 학교 도서관에서 책 읽는 즐거움을 알게 되었고, 눈높이아동문학대전에서 상을 타면서 작가의 꿈을 이루었다. 대학에서 역사를 공부한 덕분에 지금은 어린이를 위한 역사책과 동화 쓰는 일을 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도전 100! 역사 퀴즈]시리즈, [인류와 함께 발전해 온 미술][도깨비 배달부 우 서방][의적 검은별이 떴다!][나도 몰래 체인지!...

목차

1장 초파일 밤에 생긴 일
2장 넘을 수 없는 벽
3장 소학에서 나온 벽서
4장 의금부의 수많은 조이
5장 다모 분이
6장 숙설간의 천덕꾸러기
7장 다모가 되는 법
8장 조이를 찾아온 윤 도령
9장 개망나니 김 도령
10장 노새가 아니라 버새?
11장 버새의 진짜 의미
12장 의심받는 서자들
13장 노랫말에 담긴 비밀
14장 꿈을 접은 조이
15장 위기에 빠진 검은 말 도적단
16장 다시 찾은 꿈


북 트레일러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책 읽는 샤미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