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양말 마녀 네네칫 1 상세페이지

어린이/청소년 어린이

양말 마녀 네네칫 1

가짜 마녀 진짜 마녀
소장종이책 정가12,800
전자책 정가30%8,900
판매가8,900
양말 마녀 네네칫 1 표지 이미지

양말 마녀 네네칫 1작품 소개

<양말 마녀 네네칫 1> ★ 마음을 확 사로잡는 한국형 마법 판타지의 탄생!
★ 먼저 읽은 독자들의 감탄 연발! 재미 평가 만점
★ 뚝심, 용기, 마법으로 무장한 매력 넘치는 캐릭터

휴~ 회오리바람 한숨을 쉬는 양말 마녀의 탄생
어린이문학에 새바람을 일으킬 유쾌한 마법 판타지 시리즈가 출간되었다. 마녀, 마법사, 마법 학교 등 상상력 넘치는 마법 세계 이야기를 담은 『양말 마녀 네네칫』이다. 매력 넘치는 캐릭터가 가득한 이 작품에서 가장 눈에 띄는 건 역시 주인공인 네네칫. ‘회오리바람 한숨 마법’을 타고난 꼬마 마녀로, 엄마 오르간과 미라 개 빅테일과 함께 산다. 한숨을 쉬면 회오리바람이 일어나 주변을 초토화시키는데, 발에 맞춰 커지는 갈색 구두가 너무 지루해서 휴~ 휴~ 자꾸 회오리바람을 일으키고 만다. 그러던 어느 날 각양각색 재료로 세상에 하나뿐인 마법 양말을 만들기 시작하고, 스스로 양말 마녀라고 이름 붙인다. 그때부터 볼에 양말 모양 주근깨가 생긴다.

양말 마녀로 거듭난 네네칫에게 일어난 놀라운 일! 푸른색 단발머리, 오리알 모양 얼굴, 동글동글한 방울눈, 검은색 멜빵 반바지와 칙칙한 구두……. 생김새도 옷차림도, 키도 덩치도 꼭 닮은 아이가 나타난 것이다. 더 놀라운 것은 그 아이가 ‘꼬마 마녀 미미체스’라고 불리는 데다, 너무 유명한 나머지 이름을 딴 아이스크림까지 팔리고 있다는 것. 약속을 지키려고 마녀라는 것을 숨겨 온 네네칫은 억울하기만 한데……. 진짜 마녀 네네칫에게는 무슨 일이 일어날까? 회오리바람을 일으키며 나타난 아주 특별한 마녀, 양말 마녀 네네칫의 강력한 등장!



출판사 서평

□ 성장의 동력을 만드는 상상력 넘치는 마법 세계
시리즈 1권인 《양말 마녀 네네칫 - 가짜 마녀 진짜 마녀》는 시리즈의 프롤로그에 해당한다. 주인공 네네칫이 특별한 운명을 타고났다는 사실을 깨닫는 과정을 담고 있다. 본격적인 마법 세계가 등장하지는 않지만, 네네칫 캐릭터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스스로 결정하고 선택하는, 자기발견과 자기결정권이라는 주제를 잘 드러낸다. 네네칫이 스스로 별명을 짓고, 친구를 선택하여 돕고, 스스로 결정하여 행동할 때 타고난 운명의 힘이 반응한다. 신현경 작가는 이러한 과정을 통해서 매일매일 모험에 나서는 어린이들에게 두렵지만 신나는 모험을 할 수 있는 용기를 주고 싶었다고 말한다.
이 책을 추천한 박민령 평론가도 마법 판타지가 어린이 독자들에게 성장의 동력이 됨을 다음과 같이 이야기한다. ‘마녀와 마법사는 어린이들이 맞닥뜨리는 현실의 어려움을 단번에 돌파하는 뚝심과 용기, 무엇보다도 마법의 힘을 갖고 있다. 알고 보면 이건 어린이들이 세상으로 한 발 한 발 걸어 나갈 때 필요한 마음가짐이기도 하다.’ 이렇듯 어린이 독자들이 양말 마녀 네네칫과 함께하는 모험을 통해 자신을 발견하고 세상으로 힘차게 나아갈 수 있는 용기와 뚝심을 얻게 되기를 바란다.

□ 마음을 확 사로잡는 신나는 이야기 탐험
이 동화를 출간 전에 먼저 읽고 평가한 어린이 서포터즈의 반응이 대단했다. 재미 평가에 평가단 전원이 별 다섯 개 만점을 주었다. 무엇보다 독자들이 공감하면서도 매력을 느낄 캐릭터를 만들기 위해 공을 들인 만큼, 캐릭터에 관한 관심이 높았다. 뭐든 쑥쑥 자라는 ‘쑥쑥 마법 가루’를 뿌려 미용실에서 가장 인기가 있는 헤어드레서 오르간(엄마), 교통사고로 죽었다가 마법의 숨을 불어 넣어 살아난 미라 개 빅테일, 양말 마녀 네네칫과 똑같은 외모를 가진 알쏭달쏭 신비로운 인물 미미체스, 마법 학교 입학 통지서를 들고 나타난 괴짜 마법사 삼형제 핍, 핍핍, 핍핍핍까지……. 이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이 들려주는 흥미로운 이야기는 마음을 확 사로잡아 처음부터 끝까지 좀체 놓아 주지 않는다. 한국형 판타지의 탄생을 알리며 신나고 재미있는 이야기 탐험을 떠나는 〈양말 마녀 네네칫〉 시리즈. 먼저 읽은 독자들이 감탄한 꼬마 마녀의 좌충우돌 성장 이야기를 지금 만나 보자. 마법 학교에 들어가 마녀로서 본격적인 모험을 시작하는 이야기는 곧 2권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네네칫은 최고예요! 흥미진진한 이 이야기를 친구들 모두 읽었으면 좋겠어요.”
- 홍동초등학교 2학년 이은*


저자 프로필

신현경

  • 국적 대한민국
  • 출생 1976년
  • 학력 한국외국어대학교 신문방송학과 학사
  • 수상 2014년 제12회 푸른문학상 미래의 작가상
    창비어린이 신인문학상
    2013년 KB 창작동화제 장려상

2015.08.06.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글 : 신현경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신문방송학을 공부하고 논술 잡지에 글 쓰는 일을 했습니다. 청소년 단편 소설로 제5회 창비어린이 신인문학상을 받았고, 장편 동화로 푸른문학상 미래의 작가상 외 KB창작동화제 장려상을 받았습니다. 딴 생각에 빠지는 버릇을 걱정만 했지, 그 덕분에 딴 세상을 만날 줄은 몰랐습니다. 요리조리생각하다 보면, 더 넓고 더 깊은 세상을 만나게 되는 것 같다. 내가 만난 딴 세상에는 머릿속이 말랑말랑한 어린이들이 삽니다.

쓴 책으로는 『나의 강아지 육아 일기』, 『귀찮아 병에 걸린 잡스 씨』, 『동물원에 갇힌 슈퍼스타』, 『조선을 품은 대문』, 『쓰레기에서 레를 빼면 쓰기』, 『급식 먹고 슈퍼스타』, 『백만원을 구하려면 돈이 필요해!』,『여자와 남자를 배우는 책』,『멋대로 도서관』,『박제가는 똥도 궁리해』, 『양말 마녀 네네칫』 등이 있습니다.

그림 : 한호진
대학에서 전기공학을 공부했어요. 강의 시간에 공부는 안 하고 책에다 낙서만 하다가 문득 그림을 그리기로 마음 먹었지요. 펜으로 그림을 그릴 때 나는 소리가 좋아 요즘에는 펜화를 그리고 있어요. 어린이들에게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보여 주기 위해 오늘도 쓱쓱 싹싹 그림을 그리고 있답니다.

『청소부 토끼』를 쓰고 그렸으며, 어린이 책 일러스트에 푹 빠져 그림책을 공부하고 만들며 지내고 있어요. 그린 책으로 『단추 마녀의 수상한 식당』, 『단추 마녀의 장난감 백화점』, 『단추 마녀와 마녀 대회』, 『숙제 왕이 나타났다』, 『그저 그런 아이 도도』, 『딴짓 대장』, 『양말 마녀 네네칫』 등이 있어요.

목차

양말 마녀의 탄생
보글보글 냠냠 마법
영화 속 주인공
마녀 사이의 약속
가짜와 진짜
미미체스 사인회
분홍빛 주근깨
네네칫 아이스크림과 우정 망토
마법 학교 입학 통지서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