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자물쇠가 잠긴 방 상세페이지

자물쇠가 잠긴 방작품 소개

<자물쇠가 잠긴 방> 『검은 집』의 작가 기시 유스케가 창조한 밀실의 세계
당신은 이 밀실에 도전할 수 있겠는가?
아라시 멤버 오노 사토시 주연
2012년 후지TV 드라마 <자물쇠가 잠긴 방> 원작

자물쇠가 잠긴 방
鍵のかかった部屋

『검은 집』의 작가 기시 유스케, 밀실 미스터리로 돌아오다!

『검은 집』, 『푸른 불꽃』, 『악의 교전』의 작가 기시 유스케는 더 이상 우리에게 낯선 작가가 아니다. 발간되는 즉시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영화와 TV 드라마 등으로 재창조되는 작품들을 통해 이미 ‘정말 무섭게 쓰는 호러의 거장’, ‘타고난 이야기꾼’이란 칭호를 얻은 그가 이번에는 『자물쇠가 잠긴 방』(북홀릭)을 통해 본격 밀실 미스터리에 도전한다. 네 개의 단편을 통해 네 개의 밀실을 제시하는 이 작품에서 기시 유스케는 군더더기 없이 오직 밀실 트릭만으로 독자에게 정면 승부를 던진다.


네 개의 밀실, 그 안에서 구현되는 정교한 트릭.

5년 만에 그리운 조카들의 집을 찾은 빈집털이의 달인 ‘섬턴의 마술사’ 아이다.
교도소 안에서 느끼지 못한 따뜻한 가족의 정이 그리웠던 그가 발견한 것은 그러나 어린 조카의 차디찬 시신이었다. 단단히 잠겨 있던 방, 미끈거리는 자물쇠, 그리고 방 안에서 나풀거리는 크리스마스 장식 같은 기이한 형태의 유언장을 남기고 목숨을 끊은 조카 히로키.
아이다는 충격에 휩싸이지만 곧 조카의 죽음에 의문점을 발견하고 옛 친구이자 방범 컨설턴트인 에노모토를 찾아가는데…….
_「자물쇠가 잠긴 방」

오직 ‘밀실’만을 다룰 것을 선포하듯 제목에서부터 밀실의 이미지를 한껏 담은 『자물쇠가 잠긴 방』에서 기시 유스케는 말 그대로 ‘밀실 퍼레이드’를 벌인다. 오롯이 밀실의 재미를 전달하기 위해 이야기는 밀실의 발견 후 사건 해결에 이르기까지 시간과 분량 낭비를 하지 않는다. 담백하고 빠르게 전개되는 이야기 속에서 독자들은 그림, 도면과 함께 제시되는 사건의 단서들을 토대로 해결에 이르기까지의 과정 중에서 탐정(작가)과 공평한 대결을 펼칠 수 있다. 출간 직후 가진 한 인터뷰에서 이 작품을 작가로부터의 ‘도전장’이라 칭하며 “오라, 도전자여!”를 외쳤던 것에서 볼 수 있듯 기시 유스케는 이 작품을 통해 독자와 함께 순수한 지적 유희를 즐기고자 한다. 매번 광범위한 조사 활동을 통한 치밀한 설정 위에 작품의 얼개를 쌓아올리는 것으로 유명한 작가답게 기시 유스케는 이번 작품의 트릭 역시 실현 가능성 여부를 섬세하게 검토한 후에 집필을 했다고 한다. 허무맹랑하지 않은, 하지만 독특한 밀실 세계와 만나고 싶다면 이 작품이 바로 적격인 이유다.


기시 유스케 유일의 시리즈물. 영상화로도 입증된 대중적 재미.

이 작품의 주역이자 사건을 해결하는 탐정역인 방범 컨설턴트 에노모토와 그의 파트너격인 정의감 넘치는 변호사 아오토는 2005년 발표돼 제58회 일본추리작가협회상을 수상한 저자 최초의 본격 미스터리물 『유리망치』에서부터 활약을 시작한 인물들이다. 이후 2008년 발표한 『도깨비불의 집』에 다시 등장해 계속해서 밀실 깨기를 이어가던 이들이 이번 작품에도 다시 등장했다. 명실공히 ‘에노모토 & 아오토’ 시리즈의 탄생이다.
2005년 발표한 『유리망치』 이후 계속해서 밀실의 아이디어가 떠올라 이를 전부 써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는 작가의 말에서 알 수 있듯 ‘에노모토 & 아오토’ 시리즈는 현재진행형이다. 저자 최초이자 유일한 시리즈물인 만큼 저자의 애정이 가득 담긴 캐릭터들은 등장하는 작품이 늘어갈수록 점점 그 개성을 분명히 하고 있다. 사실 본업은 도둑이 아닐까 의심되는 방범 전문가 에노모토와 순수하고 정의감 넘치는 변호사 아오토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독자들 앞에 새로운 밀실과 함께 등장해 새로운 미스터리 세계를 완성해갈 예정이다.
2012년 일본 후지TV 드라마로도 제작되어 많은 화제를 불러온 『자물쇠가 잠긴 방』. 네 편의 단편 안에 꽉찬 지적 재미와 웃음을 원한다면 후회없는 독서가 될 선택이다.


출판사 서평

<본문 중에서>

“역시 차원이 다른 발상이 필요한 거예요.”
준코가 별 생각 없이 중얼거린 말에 에노모토가 민감하게 반응했다.
“차원이 다르다……?”
“예. 에노모토 씨가 그랬잖아요. 처음에 우리의 추리는 2차원 퍼즐을 푸는 듯한 느낌이었어요. 시체나 유리 테이블을 옮기는 식으로요. 하지만 이번에는 거기에 3차원적인 요소가 추가됐어요. 시신을 테이블 위에 올리거나 문에 매달아봤죠. 혹시 진실을 알기 위해서는 더 높은 차원까지 고려해야 하는지도 몰라요.”
“더 높은 차원이라……. 그렇군요.”
에노모토는 눈살을 찌푸렸다.
“시간입니다. 지금까지 시간이라는 요소는 거의 고려하지 않았어요.”
갑자기 에노모토의 안색이 변했다.
“그게 무슨 소리예요?”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제 지식의 범위를 약간 벗어나는 부분 때문에 확인을 좀 할 필요가 있습니다.”
에노모토는 덧붙여 말했다.
“하지만 이걸로 밀실은 분명히 깨졌습니다.”


저자 프로필

기시 유스케 Yusuke Kishi

  • 국적 일본
  • 출생 1959년 1월 3일
  • 학력 교토대학교 경제학과 학사
  • 경력 아사히 생명보험회사 근무
  • 데뷔 1986년 하야카와 SF 콘테스트 단편 '얼어붙은 모래집(凍った嘴)'
  • 수상 1997년 제4회 일본호러소설 대상
    2008년 제29회 일본SF대상 대상

2018.07.06.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기시 유스케

저자 기시 유스케(貴志祐介)는 1959년 오사카 출생. 교토 대학 경제학부 졸업 후 생명보험회사에 근무하던 중 하야카와 SF콘테스트에 단편 「얼어붙은 입」이 가작 입선한 것을 계기로 작가로 전직, 1996년 『ISOLA』(이후 『열세 번째 인격-ISOLA-』로 개제)로 제3회 일본호러소설대상 장편부문 가작을 수상하며 데뷔한다. 다음 해인 1997년 『검은 집』으로 제4회 일본호러소설대상을 수상, 합계 100만 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최고의 호러 소설 작가로 등극한다. 2005년 방범 탐정 에노모토와 변호사 아오토 콤비가 첫 등장하는 장편 『유리 망치』로 제58회 일본추리작가협회상, 2008년 『신세계에서』로 제29회 일본SF대상, 2010년 『악의 교전』으로 제1회 야마다 후타로상, 2011년 『다크 존』으로 제23회 장기펜클럽대상 특별상을 수상했다. 인간의 어두운 욕망 및 광기가 불러오는 공포, 이세계를 배경으로 하는 SF, 정교한 밀실 트릭을 바탕으로 하는 본격 추리 등 다양한 분야의 장르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김은모

역자 김은모는 경북대 행정학과 졸업. 일본어를 공부하던 도중에 일본 미스터리의 깊은 바다에 빠져들어 헤어나지 못하고 있다. 유명한 작가의 작품만이 재미있지는 않다는 생각을 모토로 국내에 소개되지 않은 작가의 다양한 작품을 소개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옮긴 작품으로는 『자물쇠가 잠긴 방』, 『조화의 꿀』, 『구체의 뱀』, 『외침과 기도』, 『술래의 발소리』, ‘밀실살인게임’ 시리즈 등이 있다.

목차

서 있는 남자
자물쇠가 잠긴 방
비뚤어진 상자
밀실 극장
역자 후기


리뷰

구매자 별점

3.7

점수비율
  • 5
  • 4
  • 3
  • 2
  • 1

2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