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블랙박스 상세페이지

블랙박스작품 소개

<블랙박스> "
“당신은 내 미움과 내 그리움의 주인이야.
밤마다 내 꿈을 지배하는 독재자.”


현대 이스라엘 문학 최고의 작가 아모스 오즈
끊을 수 없는 결속과 채우지 못하는 결핍으로 번뇌하는 사랑의 역사


▶ 타고난 극단주의를 극한까지 밀어붙여 결국 화합에 이르는 인물들은 『블랙박스』의 특별한 성취다. ─ 《뉴욕 타임스》
▶ 아모스 오즈는 서간문 형식으로 알렉스와 미쉘이 대변하는 인물상과 역사를 성공적으로 융합시킨다. ─ 《로스앤젤레스 타임스》


출판사 서평

"1976년 이스라엘, 일라나는 이혼 후 칠 년간 전혀 교류하지 않던 전남편 알렉스에게 편지를 쓴다. 두 사람 사이의 아들 보아즈가 폭행 사건을 일으켜 보석금을 요구하기 위해서다. ‘광신도’ 연구로 세계적 권위를 거머쥔 정치사회학자이자 대학 교수인 알렉스는 곧바로 돈을 지급하지만 이혼할 때와 마찬가지로 싸늘한 태도로 일관한다. 일라나는 목적을 이뤘지만 계속해서 알렉스에게 ‘끔찍하고 무서운’ 서로의 인연을 상기시키며 애증 섞인 편지를 보낸다. 일라나의 현재 남편인 미쉘은 우파 단체에 소속된 시온주의자로, 알렉스에게 단체 기부금 10만 달러를 요구한다. 이를 필사적으로 저지하려는 알렉스의 변호사 작하임까지 개입해 네 사람은 숱한 편지를 주고받는다. 오가는 편지 속에서 묻어 두었던 내밀한 감정과 과거 빛나던 추억의 편린들이 조금씩 수면 위로 드러나기 시작한다.
블랙박스는 비행기의 운항 정보와 조종사 간 대화를 기록하는 장치로, 추락 사고를 분석할 때에 쓰인다. 아모스 오즈는 편지, 전보, 메모로만 구성된 내러티브로 각자만의 ‘블랙박스’를 안고 있는 인물들의 애증, 미련, 결속 등을 독자들이 스스로 해독하도록 이끈다. ‘고통스럽게 분열된 가족의 일원’이었던 아모스 오즈의 자전적 서사가 더해진 『블랙박스』는 이념 전쟁, 빈부 격차, 인종 갈등으로 복잡하게 얽힌 현대 이스라엘의 시대상을 드러낸다. 확실한 소통을 외면한 채 일라나와 알렉스가 사랑과 집착이 얽힌 에움길을 걸어 가는 여정이 아모스 오즈만의 감각적이고 서정적인 문장들로 담담하게 그려진다."


저자 프로필

아모스 오즈 Amos Oz

  • 국적 이스라엘
  • 출생 1939년 5월 4일
  • 학력 히브리 대학교 철학과
  • 데뷔 1965년 소설 '자칼의 울음소리'

2015.01.19.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아모스 오즈 עמוס עוז

1939년 이스라엘 예루살렘에서 태어났다. 본명은 아모스 클라우스너이다. 열다섯 살 때 집을 나와 키부츠에서 생활하며 중등 교육을 마쳤고, 이때 히브리어로 ‘힘’을 뜻하는 ‘오즈’로 개명하며 키부츠 소식지와 신문 등에 글을 쓰기 시작했다. 예루살렘 히브리 대학교에서 히브리 문학과 철학을 공부하고, 옥스퍼드 대학교에서 문학을 공부했다. 1965년 발표한 단편집 『자칼의 울음소리』로 홀론 상을 수상했다. 1967년 참가한 6일 전쟁과 시나이 전투에서 전쟁의 참혹함을 목격했다. 전쟁 직후인 1968년 발표한 『나의 미카엘』은 남녀 간의 사랑, 이상과 현실의 간극으로 방황하는 인간상을 절묘하게 담아낸 수작이다. 전 세계 29개 언어로 출간된 이 책으로 그는 현대 히브리 문학을 대표하는 작가로 인정받았다. 1987년부터 2005년까지 이스라엘 브엘세바의 벤구리온 대학교에서 히브리 문학 교수로 재직했고 1997년 프랑스에서 레지옹 도뇌르 훈장을, 1998년 이스라엘 최고의 영예인 이스라엘 문학상을 수상했다. 그 밖에 괴테 상(2005), 프리모 레비 상(2008), 프란츠 카프카 상(2013), 박경리 문학상(2015), 스티그 다게르만 상(2018) 등 전 세계 유수의 문학상을 수상했다. 작품으로 『블랙박스』(1987), 『여자를 안다는 것』(1989), 『사랑과 어둠의 이야기』(2002), 『삶과 죽음의 시』(2007), 『유다』(2014) 등이 있다. 2018년 일흔아홉 살의 나이에 별세하여 키부츠 훌다에 묻혔다."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민음사 세계문학전집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