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에고이스트 상세페이지

에고이스트작품 소개

<에고이스트> "2023년 7월 26일 대개봉
스즈키 료헤이ㆍ미야자와 히오 주연
영화 「에고이스트」 원작 소설

상실로 엮인 세 사람
상처를 어루만지는 진심
사랑으로 이룩한 구원

사랑도, 다정함도, 인정도 언제나 한 발짝 늦게 도착한다. 상대 탓이 아니다. 나의 둔감함 때문이다. 내가 그에게 했던 일조차 사랑인지 아닌지 알지 못하는 나는 그의 마음을 판단할 자격이 없다. -본문에서

일찍이 어머니를 잃고
힘겨운 과거로부터 도망치듯 도쿄로 올라온 고스케,
사랑을 믿지 않는 그의 눈앞에
자신과 같은 굴레를 짊어진 류타가 나타난다.
고스케는 지난날의 상실을 위로받고
끝내 지켜 주지 못한 어머니에게 속죄하고자
긴긴 고통 속에서 몸부림치던 류타에게 손을 내민다.
이토록 엇갈린 사랑으로 얽히고설킨 두 남자는
마침내 잔인한 운명을 맞닥뜨리게 되는데⋯⋯."


출판사 서평

"35회 도쿄국제영화제에서 첫선을 보이고 2023년 2월 일본에서 개봉하며 큰 화제를 모은 마쓰나가 다이시 연출, 스즈키 료헤이와 미야자와 히오 주연의 장편 영화 「에고이스트」(2023)의 원작 소설 『에고이스트』가 민음사에서 출간되었다. 2012년 아사다 마코토라는 필명으로 발표된 『에고이스트』는 한동안 절판된 채 완전히 잊힌 작품이었다. 대형 출판사를 통해 출판된 소설이기는 하지만 작가에 대한 정보(당시 아사다 마코토는 문학상을 수상했다거나 등단한 이력이 전혀 밝혀지지 않은 인물이었다.)가 전무한 만큼 달리 빛을 보지 못했다. 그러다가 돌연 소설 『에고이스트』의 영화화 소식이 일제히 쇄도하며 뜻밖의 관심을 받게 되었다. 심지어 무라카미 하루키의 작품을 영상화한 데다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마쓰나가 다이시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일본 최고의 인기 배우 스즈키 료헤이와 미야자와 히오가 (극 중의 연인으로서) 더블 캐스팅되었다고 하니 떠들썩할 만했다. 한때 잊혔던 『에고이스트』가 이번의 영화화를 계기로 다시금 독자들 곁을 찾아왔고, 그 반응은 가히 폭발적이었다. 영화 개봉과 맞물리며 『에고이스트』는 거의 십여 년 만에 베스트셀러 자리에 올랐고, 무려 10만 부에 육박하는 놀라운 중쇄를 기록한 것이다.

그런데 새로 출간된 소설 『에고이스트』에는 한 가지 주목할 점이 있다. 바로 저자의 이름이 아사다 마코토에서 다카야마 마코토로 바뀐 것이다. 다카야마 마코토는 일본의 칼럼니스트이자 에세이스트로서 활발히 활동해 온 인물이었는데, 안타깝게도 영화화된 자신을 작품을 보지 못한 채 지난 2020년 지병으로 별세했다. 아마도 고인의 뜻에 따라 필명이 아닌 본명으로, 픽션에서 자전적 소설로 새로 다듬어진 『에고이스트』는 현재 동성결혼 법제화와 동성파트너십 제도를 진지하게 논의하고 있는 일본의 LGBTQ 문학을 대표하는 작품으로서 거듭나고 있다. 스스로의 이름과 삶을 숨긴 채 소설을 발표할 수밖에 없었던 저자의 상황만으로도 시사하는 바가 많은 작품이지만, 『에고이스트』에 담긴 성 소수자를 대상으로 하는 차별, 사회적으로 곤경에 처한 사랑, 평범한 일상 속에서 매 순간 정체성을 감춰야 하는 어려움, 정상성의 굴레에서 벗어난 새로운 형태의 가족 등은 여전히 현재 진행형의 질문을 남긴다. 결국 『에고이스트』는 두 남자가 써 내려간 절절한 사랑의 기록인 동시에, 세계 속에 엄연히 자리하고 있는 성 소수자의 의연한 외침이자 삶 그 자체이기도 하다. 『에고이스트』가 들려주는 유리같이 위태롭고 다정한 이야기, 즉 사랑하는 사람과 소중한 가족을 이루어 함께 살아가고자 하는 당연하고도 기본적인 바람을 내세에서나 겨우 기약할 수밖에 없는 성 소수자의 현실은 끊임없이 우리에게 값진 변화를 속삭인다.(마쓰나가 다이시 감독뿐 아니라 배우들 역시 이러한 변화에 동참하고자 『에고이스트』라는 작품을 선택했다고 한다.)"


저자 프로필

다카야마 마코토 高山真

  • 학력 도쿄외국어대학교 프랑스어학과 학사
  • 경력 출판사 편집자

2023.09.11.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도쿄외국어대학교 프랑스어학과를 졸업하고 출판사에서 잡지 및 단행본 편집자로 일했다. 퇴사한 뒤 프리랜서 편집자이자 에세이스트로 활동하며 칼럼을 연재했다. 저서로는 『하뉴 유즈루는 도움닫기를 하지 않는다』, 『하뉴 유즈루는 혼신을 다한다』, 『뒤얽힌 연애』,『사랑이 독인가, 독이 사랑인가』 등이 있다. 2012년 ‘아사다 마코토’라는 필명으로 소설 『에고이스트』를 발표했고, 2020년 작가가 사망한 뒤 본명으로 다시 출간됐다. 2023년 소설 『에고이스트』는 마쓰나가 다이시 연출, 스즈키 료헤이와 미야자와 히오 주연으로 영화화됐다."


저자 소개

"다카야마 마코토
高山真
도쿄외국어대학교 프랑스어학과를 졸업하고 출판사에서 잡지 및 단행본 편집자로 일했다. 퇴사한 뒤 프리랜서 편집자이자 에세이스트로 활동하며 칼럼을 연재했다. 저서로는 『하뉴 유즈루는 도움닫기를 하지 않는다』, 『하뉴 유즈루는 혼신을 다한다』, 『뒤얽힌 연애』,『사랑이 독인가, 독이 사랑인가』 등이 있다. 2012년 ‘아사다 마코토’라는 필명으로 소설 『에고이스트』를 발표했고, 2020년 작가가 사망한 뒤 본명으로 다시 출간됐다. 2023년 소설 『에고이스트』는 마쓰나가 다이시 연출, 스즈키 료헤이와 미야자와 히오 주연으로 영화화됐다."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