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동굴에서 살아남기 상세페이지

동굴에서 살아남기작품 소개

<동굴에서 살아남기> 살아남기 시리즈 중 '서바이벌 만화 자연상식' 시리즈의 제9권, 어린이 학습만화.


이 책의 시리즈


출판사 서평

태고의 자연이 살아 숨 쉬는 미지의 세계, 동굴.
정중동(靜中動)의 공간에서 펼치는 암흑 속의 서바이벌!

동굴은 사람의 발길이 거의 닿지 않은, 시간이 빚어낸 자연의 걸작들이 모여 있는 천연 박물관입니다. 사계절 내내 기온의 변화가 거의 없어 탐사를 위한 최적의 장소이기도 합니다. 동굴 탐사는 16~17세기에 시작되었으나 17세기 후반에 이르러서야 동굴 정보 수집을 목적으로 한 본격적인 탐사가 시작되었습니다. 현재는 세상에 알려지지 않은 미지의 공간을 탐험하면서 자연을 향한 경이와 스포츠의 쾌감을 만끽하는 레저 스포츠로 더 각광받고 있습니다.
동굴은 선사 시대에는 주거지로, 현재는 관광지로 더 잘 알려져 있으나,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범위는 매우 다양합니다. 동굴은 때로는 묘지가 되기도 하고, 때로는 호흡기 질환을 치료하는 병원으로 변신하기도 합니다. 실제로 동굴에는 종유석이나 석순에 붙은 노움 밀크라는 것이 있는데, 이 노움 밀크에는 감기나 외상을 치료하는 항생 물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동굴에는 시간이 빚은 아름다운 예술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종유석과 종유관, 석순 등으로 알려진 2차 동굴 생성물들이 바로 그것입니다. 자연의 신비를 만끽하며 자연적으로 형성된 예술품을 감상하기에는 동굴 탐사만큼 적합한 레포츠가 없는 셈입니다.
하지만 동굴 탐사를 할 때는 빛이 없는 곳인 데다가 잘 알려지지 않은 지형이 많아 위험이 뒤따릅니다. 출입구가 제대로 마련된 관광동굴이 아니라면 탐사를 하다가 예상치 못한 난관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동굴 탐사 전문가들조차도 헬멧과 랜턴, 의복 등 을 완벽히 갖춘 뒤에야 탐사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탐사를 하면서 얻을 수 있는 학문적 성과와 성취감이 높기 때문에 동굴은 여전히 수많은 사람들을 매료시키는 매혹적인 암흑 세계로 군림하고 있습니다.
『동굴에서 살아남기』에서는 갑작스러운 바닥 붕괴로 원치 않은 동굴 탐험을 하게 된 준모.모모 형제와 아리.아지 자매가 나옵니다. 낭만적이라고만 생각했던 동굴 속에서 예상치 못한 위험과 마주한 아이들은 살아남기 위해 필사의 탈출을 감행합니다. 빛을 찾아 밖으로 나오기까지 아이들의 눈으로 목격한 동굴의 참모습을 『동굴에서 살아남기』를 통해 독자 여러분도 생생히 목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대한민국 천만 어린이들을 매료시킨 ‘살아남기’ 시리즈,
‘서바이벌 만화 자연 상식’으로 업그레이드하다!
2000년대 초반부터 출간되기 시작하여, 약 10년 동안 총판매 부수 천만 부 이상이라는 어마어마한 기록을 세운 ‘서바이벌 만화 과학 상식’ 시리즈. 2011년 12월, 새롭게 선보인『히말라야에서 살아남기』①②권을 필두로 시작된 ‘서바이벌 만화 자연 상식’에 2013년 10월 ‘서바이벌 만화 과학 상식’이 마침내 더해졌습니다. 『화산 . 초원 . 바다 . 시베리아 . 동굴 . 산 . 지진 . 남극 . 곤충세계①~③ . 공룡세계①② . 우주에서 살아남기①~③』가 더욱 풍성한 볼거리와 체계적으로 구성된 정보를 탑재하여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서바이벌 만화 자연 상식' 시리즈의 장점은 배경이 되는 장소를 생생하게 전달하는 풍성한 사진과 학습 정보를 위한 다양한 그래픽 및 삽화를 수록하여 아이들이 보다 흥미를 느끼고 쉽게 상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는 점입니다. 매 회 어린이는 물론 어른도 안전 생활을 위해 반드시 습득해야 할 ‘생존 기술' 및 '살아남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자연 과학 정보를 적절히 배치하여 학습성을 배가시킨 것도 주목할 만한 부분입니다.
‘살아남기’의 정수인 16권이 추가된 ‘서바이벌 만화 자연 상식’ 시리즈는 생존법은 물론, 각종 흥미진진한 과학 이슈와 오늘날 중요성이 강조되는 생명의 존엄성 및 환경 문제 등을 폭넓고 깊이 있게 다루어 여러분에게 새롭게 선보일 예정입니다. ‘서바이벌 만화 자연 상식’ 시리즈는 명실공히 ‘시대와 세대를 아우르는 학습 교양 만화’로서의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입니다.


저자 소개

글, 기획 코믹컴
글 류기운
그림 문정후
감수 김인규, 우성진

목차

1장 보르네오 사슴 동굴 p.10
2장 박쥐 떼의 비행 p.24
3장 미지의 동굴 탐험 p.32
4장 어둠 속의 조난 p.50
5장 동굴에서의 첫 밤 p.62
6장 물귀신 장난 p.74
7장 박쥐를 발견하다 p.84
8장 가지굴 수색 p.98
9장 폐소 공포증 p.108
10장 낙반 지대 p.118
11장 거대한 수직 암벽 p.128
12장 몸자 하강 p.140
13장 붕괴 사고 발생 p.150
14장 개구멍 통과 대작전 p.162
15장 수몰 위기에 빠지다 p.170
16장 수중 동굴 탐색 p.184
17장 다시 만난 태양 p.198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