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산골 나그네 상세페이지

소설 한국소설

산골 나그네

김유정 소설선집
소장종이책 정가14,000
전자책 정가40%8,400
판매가8,400
산골 나그네 표지 이미지

산골 나그네작품 소개

<산골 나그네> 김유정문학촌장 전상국 작가가 엮은 김유정 소설선집 『산골 나그네』. 소설선집의 구성은 작품 순서를 연대순으로 하되 춘천 실레마을을 무대로 한 작품 12편과 그 뒤로 도시 배경 및 금광을 무대로 한 작품을 따로 수록함으로써 작품을 통한 당대 현실 이해에 도움을 주고자 했으며, 김유정 소설 표현상 특징인 속어 및 방언 등 1930년대 당시 농촌이나 도시 변두리 사람들이 쓰던 말들은 되도록 작품의 맛을 살리기 위해 그대로 표기하며 각주를 달아 작품 이해와 그 시대의 언어 재현과 그 접근에 도움을 주고자 했다.


출판사 서평

청년작가 김유정, 산골 나그네로 다시 돌아오다
-연인M&B · 김유정문학촌(전상국 촌장) 김유정 작가 서거 79주기 특별기획

전상국 작가(김유정문학촌장)가 엮은 『산골 나그네』는 영원한 청년작가, 〈봄봄〉, 〈동백꽃〉의 작가 김유정의 소설선집으로 ‘우리 정서에 맞는 우리 정조(情調)를 찾아 쓰는 일’이라 말씀하셨던 김유정 작가의 말씀처럼 당대의 농촌 현실 및 도시 서민들의 삶을 어떠한 편견이나 독선도 없는 투명한 눈으로 궁핍한 시대의 고단한 삶을 소설 속의 인물들을 통해 생동감 있는 언어로 재미있게 있는 그대로 드러내고 있습니다. 시간과 공간을 초월한 우리의 전통적 정서와 그것의 계승이라는 측면에서 ‘탁월한 언어 감각, 향토적 작가, 독특한 해학성, 바보열전의 인물 창조, 시대를 초월한 문학성, 작품으로 살아 있는, 영원한 청년작가 김유정’으로 평가받는 우리 문학의 의의라 하겠습니다.

소설선집의 구성은 작품 순서를 연대순으로 하되 춘천 실레마을을 무대로 한 작품 12편과 그 뒤로 도시 배경 및 금광을 무대로 한 작품을 따로 수록함으로써 작품을 통한 당대 현실 이해에 도움을 주고자 했으며, 김유정 소설 표현상 특징인 속어 및 방언 등 1930년대 당시 농촌이나 도시 변두리 사람들이 쓰던 말들은 되도록 작품의 맛을 살리기 위해 그대로 표기하며 각주를 달아 작품 이해와 그 시대의 언어 재현과 그 접근에 도움을 주고자 한 것이 큰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소설선집을 엮은 소설가 전상국(김유정문학촌장) 선생님의 〈김유정의 생애와 작품세계〉, 〈김유정 연보〉를 책 끝에다 둠으로 김유정 문학을 이해함은 물론이려니와 모든 분들이 함께하기 쉽게 구성하였습니다. 다시 돌아온 청년작가 김유정을 지금 만나 보시기 바랍니다.


저자 프로필

김유정

  • 국적 대한민국
  • 출생-사망 1908년 1월 11일 - 1937년 3월 29일
  • 학력 보성전문학교
  • 데뷔 1933년 제일선 소설 `산골 나그네`
  • 수상 1965년 서울시 문화상

2017.01.10.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 저자 : 김유정

저자 김유정(金裕貞 1908∼1937)은 춘천시 신동면 증리(실레마을) 출생으로 휘문고보를 졸업하고 1930년 4월 6일 연희전문에 입학했으나 같은 해 6월 24일 제적당한 뒤 고향에 내려가 야학당 ‘금병의숙’을 열어 야학 및 농촌계몽운동을 펼치다가 상경하여 1933년 『제일선』에 첫 작품 <산골 나그네>를 발표한 뒤 1935년 조선일보 신춘문예에 <소낙비>, 조선중앙일보에 <노다지>가 각각 당선되면서 본격적인 작품 활동을 벌이다가 만 29세로 요절, 습작기까지 합쳐 불과 4년여 만에 탁월한 언어 감각에 의한 향토색 짙은 독특한 체취의 30여 편의 단편소설을 남긴 30년대 한국문학사의 새로운 지평을 연 영원한 청년작가.

- 역자 : 전상국

엮은이 전상국(全商國)은 1940년 강원도 홍천 출생으로 1963년 조선일보 신춘문예에 소설 <동행>이 당선되어 작품 활동을 시작하였다. 현재 강원대학교 명예교수 및 김유정문학촌장으로 있으며, 소설집 『아베의 가족』,『우상의 눈물』,『바람난 마을』,『하늘 아래 그 자리』,『우리들의 날개』,『형벌의 집』,『지빠귀 둥지 속의 뻐꾸기』,『사이코』,『온 생애의 한순간』,『남이섬』, 장편『유정의 사랑』,『길』,『불타는 산』,『늪에서는 바람이』 등이 있다.

목차

일러두기 04
산골 나그네 06
총각과 맹꽁이 22
소낙비 34
금 따는 콩밭 53
떡 71
만무방 86
산골 121
솥 138
봄·봄 164
안해 180
가을 194
동백꽃 206
노다지 217
금 232
옥토끼 241
땡볕 247
따라지 256
형 284

김유정의 생애와 작품세계 300
김유정 연보 318


북 트레일러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다른 출판사의 같은 작품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