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사도행전적 교회를 꿈꾼다 상세페이지

종교 종교일반 ,   종교 기독교(개신교)

사도행전적 교회를 꿈꾼다

온누리교회의 교회론과 목회철학
소장종이책 정가14,000
전자책 정가30%9,800
판매가9,800

사도행전적 교회를 꿈꾼다작품 소개

<사도행전적 교회를 꿈꾼다> 사도행전의 바로 그 교회는 오늘날에도 존재할 수 있는가!
온누리교회 하용조 목사의 30년 목회 결정판!
성경적 교회론과 목회철학을 말한다!


“사도행전의 바로 그 교회!”
주님의 음성을 들은 이후 한 번도 흔들리지 않았다
지금의 온누리교회를 있게 한 바로 그 비전

23년 전 12가정이 시작한 온누리교회. 이 작은 교회의 짧은 역사가 국내 8개와, 미주․중국․오세니아․일본 등에 24개 비전교회를 낳았으며, 전 세계 56개국에 1천 명이 넘는 선교사를 파송했다. 그동안 온누리교회는 경배와찬양이라는 새로운 예배 문화와 맞춤전도집회라는 21세기형 전도 방식 등을 선보이며 한국 교회에 커다란 도전을 주었다. 한국 교회에 가정 사역이 전무하던 시절, 아버지학교라는 가정 사역의 모델을 이뤄 내기도 했다.

그뿐만 아니다. 두란노서원이라는 선교 단체를 설립해 큐티를 비롯한 영성 훈련법을 각 교회에 보급해 한국 교회에 늘 신선한 역동성을 불러일으켰다. 최근에는 전교(선교) 전문 방송 CGNTV를 개국, 온 세계에 흩어진 선교사에게 영적인 재충전을 제공하고, 국내 목회자들과 성도들에게 바른 목회와 신앙의 방법론을 제시하며 새로운 감동을 자아내고 있다.

온누리교회는 어떻게 영적 부흥에 부흥을 거듭하며 한국 교회의 상징적 존재가 된 것일까. 그 중심에 성령님과 함께 비저너리 하용조 목사(현 온누리교회 대표)가 있다. 하 목사는 《사도행전적 교회를 꿈꾼다》에서, 온누리교회의 목회철학을 “사도행전의 바로 그 교회!”였다고 밝히고 있다. 간경화로 목회를 그만두어야 한다는 의사의 선고를 받아 연예인교회를 내려놓고 영국에서 안식을 보내고 있던 무렵, 기도 중에 “사도행전적 바로 그 교회!”라는 주님의 음성을 듣고 가슴에서 열정이 타올랐다. 그 후로 이십여 년이 훨씬 지난 지금까지 그 불은 한번도 꺼지지 않았다고 고백하고 있다. 사이비 교회 때문에 영광스러운 주님의 교회가 공격을 받고 창녀 취급당하는 것이 제일 슬프다며 교회가 많아도, 신학생이 많아도 세상이 변하지 않는 이유가 무엇인가를 고민하는 하 목사의 질문 앞에 그리스도인으로서 찔림을 받지 않을 수 없다. 교회만이 유일한 세상의 희망이며 대안이 되기 위해 그는 생명을 걸고 목회해 왔다. 교단을 넘어 하나님 나라의 신학을 외치고, 평신도 리더십을 세우며 목회자와의 아름다운 동역을 이루어 왔다. 또한 언제나 성경적 교회론에 입각하되 시대에 맞는 목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해 왔다. 하여 그는 이제 한국 교회 중진 목사요 신학생들이 가장 만나보고 싶어하는 목사가 되었다.

한국 교회의 중추적 인물이었음에도 한번도 개인적인 글을 펴내지 않았던 하 목사. 하루 두 번씩 가정 예배를 드리던 부모님의 철저한 신앙이며, 어떻게 주님과 인격적인 만남을 가졌으며, 폐병에 걸린 이후 하나님께 어떻게 목회자로서 부르심을 받았는지, 물불 갈리지 않았던 청년 시절 얼마나 주님을 뜨겁게 사랑했고 기성 교회의 허울과 싸웠는지, 연예인교회와 온누리교회 개척 초기의 잊지 못할 에피소드에 이르기까지의 ‘부름받아 나선’ 하 목사의 인생을 만날 수 있는 것도 이 책의 큰 읽을거리다.


저자 프로필

하용조

  • 국적 대한민국
  • 출생-사망 1946년 9월 20일 - 2011년 8월 2일
  • 학력 명지대학교 철학 명예박사
    트리니티신학대학교 신학 명예박사
    바이올라대학교 문학 명예박사
    장로회신학대학교 대학원 석사
    건국대학교 학사
  • 경력 2011년 온누리교회 담임목사
    신동아학원 이사장
    한국독립선교단체연합회 부회장
    횃불트리니티신학대학원대학교 총장
    두란노 서원 원장
  • 링크 트위터

2014.11.06.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하용조 목사는 1980년 두란노서원을 설립해 잠자는 한국 기독교 문화를 깨웠다. 1985년 열두 가정과 함께 온누리교회를 시작한 이래로 사도행전적 ‘바로 그 교회’의 비전을 가지고 서울 서빙고 성전 외에 여러 국내 캠퍼스들과 미국, 일본, 중국 등 해외에 20여 개의 비전교회를 설립했다.

한국 복음주의 운동의 선구자인 하용조 목사는 한국 교회에 강해 설교를 소개하고 보급하는 일에 앞장섰다. ‘일대일 제자 양육’, ‘큐티’, ‘아버지 학교’ 등으로 평신도 교육을, 두란노 ‘경배와 찬양’으로 찬양 운동과 치유 집회 운동을 주도했다. 위성방송 CGNTV를 개국해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넘어 전 세계에 천국 복음을 전파하는 데 기여했다. 문화를 읽는 안목이 탁월했던 하용조 목사는 문화전도집회 ‘러브 소나타’로 일본 선교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건국대학교와 장로회신학대학교를 졸업했으며, 미국 바이올라대 명예 문학박사와 미국 트리니티신학대 명예 신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온누리교회 담임 목사, 전주대학교 이사장, 한동대학교 이사, 횃불트리니티신학대 총장, 두란노서원 원장, CGNTV 이사장을 역임했다. 《감사의 저녁》, 《사도행전적 교회를 꿈꾼다》, 《나는 선교에 목숨을 걸었다》 등 50여 권의 단행본과 강해 설교집을 남겼다. 2011년 8월 2일, 향년 65세 나이로 하나님의 품에 안겼다.

목차

프롤로그 | 사도행전적 교회를 꿈꾼다

Part1 은혜로 인도하시다
1. 나의 삶 나의 신앙
2. 주의 길을 간다는 것

Part 2 교회론
1. 교회론의 기준은 예수님의 교회론이다
2. 사도행전적인 교회론

Part 3 목회철학
1. 목회철학의 기준은 사도행전의 교회론이다

Part 4. 목회철학적 방법론
1. 예배
2. 사역
3. 설교
4. 양육체계
5. 소그룹과 공동체
6. 전도
7. 설교

Part 5 팀 사역과 리더십
1. 교회 부흥의 운동력, 팀사역
2. 하나님의 꿈을 이루어 드리는 리더십

Part 6 러브소나타를 부르다
1. 일본을 위한 하나님의 사랑 이야기, 러브 소나타

에필로그 | 교회를 생각하면 행복하다


리뷰

구매자 별점

4.7

점수비율
  • 5
  • 4
  • 3
  • 2
  • 1

29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