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개정판 | 스캇 펙의 거짓의 사람들 상세페이지

인문/사회/역사 인문 ,   자기계발 인간관계

개정판 | 스캇 펙의 거짓의 사람들

인간 악의 치료에 대한 희망 보고서
소장종이책 정가14,000
전자책 정가30%9,800
판매가9,800

개정판 | 스캇 펙의 거짓의 사람들작품 소개

<개정판 | 스캇 펙의 거짓의 사람들> 나르시시즘과 게으름, 악의 원인
저자 스캇 펙은 거짓의 사람들을 악한 사람들로 규정한다. 그는 악함의 원인으로 병적인 나르시시즘과 마땅히 치러야 할 댓가를 치루려하지 않는 게으름, 그리고 이런 심성을 가진 사람들을 조종하는 사탄의 세력을 들고 있다.
악한 사람들이 지닌 병적인 나르시시즘은 만성적인 책임 전가로 나타난다. 그들은 자신이 잘못을 저지르고 불완전한 존재라는 것을 받아들이지 못해서 무엇인가 잘못되었을 때 다른 사람을 공격한다. 그래서 스캇 펙은 “악의 본질적 구성 요소는 자신의 죄나 불완전을 의식하지 못하는 것이 아니라 바로 그 의식을 받아들이지 않으려 드는 점이다. 악한 사람들이 참을 수 없는 고통은 자신의 양심을 직시하는 고통, 자신의 죄성과 불완전함을 인정하는 고통”이라고 얘기한다.
또한 그는 “악한 사람들이 파괴적인 이유는 종종 그들이 악을 퇴치하려는데 있다. 문제는 그들이 악의 소재지를 잘못 파악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들은 다른 사람들의 악을 퇴치하려는 일을 그만두고 자신 속의 질병부터 막아야한다.”고 강조한다.

‘그들’만이 아닌 ‘내 안’에도 있는 악의 씨앗
우리 주위엔 이렇게 설명할 수 있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자녀를 학대하고 성폭행하는 부모들, 습관적으로 배우자를 속이고 그것이 상대 배우자 때문이라고 우기는 사람들, 도박과 마약에 중독된 사람들, 거짓 학력을 얘기하는 사람들, 자신의 치부와 출세를 위해 주변 사람들을 이용하는 사람들, 자신은 잘못한 것이 없고 늘 다른 사람이 잘못해서 희생 당했다는 사람들 등등...이렇게 얘기하다보면 “그들”이 아니라 “내 안”에도 악의 씨앗이 있음을 고백하지 않을 수 없다.
스캇 펙은 악을 선택의 문제로 보고 있다. 지속적으로 병적인 나르시시즘을 채워주고 치러야 할 댓가를 치루려하지 않는 게으름, 나태함을 만족시켜주는 선택을 계속할 때 우리가 악한 존재가 되어간다고 얘기한다. 그래서 그는 인간의 악을 치유하려는 씨름은 언제나 나 자신에게로부터 시작된다고 얘기한다. “자기를 깨끗하게 하는 것이야말로 언제나 우리의 최대의 무기가 될 것”이라며.

악의 치료약, 사랑
스캇 펙은 이 책 <거짓의 사람들>에서 아직까지 아무도 정의내리지 않았던 인간 존재의 근원적인 문제인 “악”에 대해 정면으로 파고들고 있다. 악의 원인과 악의 폐해, 개인이 저지르는 악과 집단의 악 등을 그의 치료 사례를 통해 생생하게 보여주고 있다.
그는 악을 하나의 질병, 가장 근원적인 질병이라고 얘기한다. 그리고 이 질병은 약이 아니라 사랑으로 치유된다고 얘기하고 있다. 만약 우리가 악에 대하여 파괴라는 작전을 펴 나간다면 우리는 우리자신까지도 신체적으로, 영적으로 파괴하는 것으로 끝을 내고 말 것이며 자신 뿐 아니라 다른 죄 없는 사람들까지도 해치게 될 것이라고 역설한다.
악한 사람들은 뿌리 깊은 공포와 두려움에 사로잡혀 있다. 그리고 사탄은 이 두려움과 공포를 악용한다. 그래서 악한 사람들은 미워해야 할 대상이 아니라 동정의 대상이며, 이들을 향한 사랑만이 그들을 구원할 수 있다.

이 책을 읽는 순간 당신의 영혼은 속속들이 해부되며 자신도 몰랐던 자신 속에 내재한 그 무엇과 마주하게 될 것이다. 그것은 고통이고 비탄이고 아픔일 수 있다. 심지어 악일 수도 있다. 하지만 그것은 치유의 신호탄이며 참된 인간으로 나가는 지름길이다.


저자 프로필

M. 스캇 펙 M. scott peck

  • 사망 2005년
  • 학력 하버드대학교
  • 경력 공동체장려재단 설립
    베스트셀러 차지
    육군 군의관 근무

2015.11.10.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1936년 뉴욕 출생, 하버드 대학과 캐이스 웨스턴 리저브에서 수학했다. 심리상담자로서 미 행정부의 요직을 맡기도 했던 그는 코네티컷 주 뉴 밀퍼트에서 정신과 의사로 개업해 있으면서 밀퍼트 종합병원 정신건강치료센터의 책임자를 역임했다. 은퇴후 꾸준하게 저술활동과 컨설팅을 하다 2005년 69세로 별세했다.
종교와 정신심리학을 밀접하게 연결시켜 많은 독자들의 오랜 갈증을 풀어주고 있다는 점을 인정받아 1992년에는 미국 정신의학회로부터 탁월한 정신과 의사 강연자로 뽑혔으며 1994년에는 Temple International Peace Prize를 1996년에는 조지타운 대학으로부터 'The Learning, Faith and Freedom Medal' 을 받기도 했다.
주요 저서로는 본서 외에도 <아직도 가야할 길> , <영혼의 부정>, <창가 침대(A Bed By The Window)>, <What Return Can I Make>, <The Different Drum> 등이 있다.

목차

추천의 말
머리말

1. 악마와 계약을 맺은 남자 - 강박증에 시달리는 사람들
조지의 문제
강박증의 근본 원인
악마와 계약하다

2. 악의 심리학을 찾아서 - 자신을 속이고 책임을 전가하는 사람들
의학적 모델과 신비한 영역
삶과 죽음의 문제
바비와 그 부모의 사례
누가 환자인가
악과 죄
나르시시즘과 자기 의지

3. 일상생활 속에 숨어 있는 악 - 무의식중에 다른 사람을 희생양으로 삼고 있는 사람들
로저와 그 부모의 사례
악의 미묘성과 교활성
하틀리와 사라의 사례
정신 질환과 악의 이름짓기
안젤라의 꿈에 나타난 부두교 의식
빌리의 거미 공포증

4. 악의 실체에 대한 접근 - 악이라는 병에 걸린 사람들
혼돈스러운 출발
유아냐 성인이냐
퇴행 과정의 경험
자신을 가둬 버린 성(城)
꿈에 나타난 신기한 무기
이기지 못한 게임
악과 힘
다시 한 번 기회가 온다면

5. 귀신들림의 진단과 치료 - 귀신들린 사람들과 치료하는 사람들
마귀는 존재하는가
주의 : 고압선
귀신들림의 진단과 치료
과학적 연구와 교육의 필요성
거짓의 아비

6. 영혼을 잃어버린 집단의 악 - 집단의 이름으로 악을 자행하는 사람들
전범
집단 악이란 무엇인가?
사다리 오르기 - 복합적인 책임의 소재를 찾아서
집단 악의 예방

7. 악의 심리학, 그 위험과 희망 - 인간 악의 근원적 치료법, 사랑
악의 심리학의 위험
사랑이라는 방법론


리뷰

구매자 별점

4.5

점수비율
  • 5
  • 4
  • 3
  • 2
  • 1

54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