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내가 심판한다 상세페이지

소설 추리/미스터리/스릴러

내가 심판한다

마이크 해머 시리즈 1
소장종이책 정가15,000
전자책 정가30%10,500
판매가10,500

내가 심판한다작품 소개

<내가 심판한다> 미션 임파서블, 잭 리처, 탑건 시리즈 제작사에서 신규 영화 제작 예정!
20세기 추리 소설사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하드보일드 소설의 제왕
미키 스필레인의 ‘마이크 해머 시리즈’ 대표작 전격 재출간

정의를 실현하는 안티히어로의 표상 ‘마이크 해머’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탐정 소설 시리즈 초기 대표작 3권이 전격 재출간되었다. 전 세계적으로 1억 8000만 부가 팔린 마이크 해머 시리즈는 미국의 페이퍼백 출판 시장을 만든 작품으로 유명하다. 1947년 처음 출간된 『내가 심판한다』 양장본의 영향력은 미미했으나 이후 출간된 페이퍼백이 단숨에 1000만 부 판매를 넘어서는 엄청난 성공을 거두면서 출판 역사의 새 장을 열었다.
미키 스필레인이 창조한 탐정 마이크 해머는 제임스 본드, 더티 해리, 빌리 잭, 람보, 존 쉐프트 등 소위 터프가이라고 일컫는 숱한 캐릭터의 모델이 되었고, 영화 「씬 시티」, 「라스트 맨 스탠딩」, 「LA 컨피덴셜」, 「더티 해리」 등 할리우드의 굵직한 형사 탐정물과 만화 『딕 트레이시』, 『배트맨』, 『스파이더맨』과 같은 작품들 또한 마이크 해머의 영향 아래 태어났다.
마이크 해머 시리즈는 기존의 슈퍼히어로들과 달리 선과 악을 모두 내재한 반영웅 시대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종전 후 퇴역하여 탐정이 된 마이크 해머는 경찰 요직에 있는 친구로부터 끊임없는 스카우트 제의를 받지만, 자신만의 방식으로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사설탐정 신분을 고수한다. 그에게 뉴욕이라는 도시는 정치적 부패, 금전적인 탐욕, 마약과 매춘 같은 사회 범죄가 만연해 있으며 언제 어디서든 법망을 피해 살인을 저지를 수 있는 곳이다. 법이라는 울타리 아래에서는 악인을 처벌할 수 없기 때문에 자신의 몸뚱이 하나와 권총 한 자루에 의지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처절한 응징을 가한다.
마이크 해머 시리즈는 선풍적인 인기를 바탕으로 영화와 TV 드라마로 제작되었고, 작가인 미키 스필레인이 직접 마이크 해머 역으로 출연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미션 임파서블」, 「잭 리처」, 「탑건」 시리즈 등을 제작한 스카이댄스가 마이크 해머 시리즈 프랜차이즈 영화화 판권을 획득해 개발 중이라는 소식이 공개되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 각 권 줄거리
내가 심판한다
옛 전우의 죽음으로 분노에 휩싸인 마이크 해머. 경찰과 다른 자신만의 방식으로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뒷골목의 불량배들을 위협하며 단서를 수집해 나가는 중에 끊임없이 살인 사건이 벌어지고 목숨을 위협받는다. 매혹적인 심리학자 샬럿과 비서 벨다의 도움으로 범인의 행적을 추적하던 해머는 헤로인 밀수 조직의 중심에 다가서게 되는데…….

내 총이 빠르다
해머는 우연히 만난 빨강 머리 여인이 갑자기 교통사고로 위장해 길거리에 버려진 시체로 발견되자 사건에 의구심을 품는다. 해머는 관능적인 여인 롤라를 통해 도시에 깊숙이 뿌리내린 콜걸 조직의 심장부를 추적하는데…….

복수는 나의 것
술에 잔뜩 취해 잠들어 있던 동안 해머의 총으로 친구가 자살하는 사건이 발생한다. 일순간에 탐정 면허와 총기 면허를 뺏겨버린 해머는 이것이 누군가의 계획된 함정이라고 생각하고 남몰래 사건을 조사한다. 클럽의 주인 주노의 도움으로 사건의 실마리가 풀리지만, 조사 도중 발견된 시체 때문에 살인 용의자 누명까지 뒤집어쓰게 된다. 비서 벨다가 사건의 최전방에 나서며 돕지만 목숨이 위태로워지고 해머 역시 관통상을 입으며 절체절명의 위기를 맞이하는데…….




저자 프로필

미키 스필레인 Mickey Spillane

  • 국적 미국
  • 출생-사망 1918년 3월 9일 - 2006년 7월 17일
  • 학력 캔자스주립교육대학

2014.12.26.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미키 스필레인 Mickey Spillane
1918년 뉴욕 브루클린 출생. 본명은 프랭크 모리슨 스필레인(Frank Morison Spillane)이다. 캔저스 주립 교대를 다니는 동안 만화책 스토리 작가로 잠시 활동했다. 제2차 세계 대전 때 공군으로 참전했으며 전후 생계를 위해 소설 『내가 심판한다』를 터프가이 형사 마이크 해머의 시리즈 중 첫 번째 작품으로 집필하여 출간한다. 처음 출간된 하드커버판은 잘 팔리지 않았지만, 이후 출간된 페이퍼백이 단숨에 1000만 부가 판매되며 일약 스타 작가로 발돋움한다. 1947년부터 1952년까지 5년 동안 일곱 편의 마이크 해머 시리즈를 출간하였다. 미키 스필레인은 이 작품들 속에서 사립탐정 마이크 해머를 주인공으로 등장시켜, 사회악을 쳐부수는 영웅 노릇을 하게 하였다.
이후 10년 동안 장편 소설을 집필하지 않고 각종 잡지에 단편을 기고하는 등의 활동만 하다가 1962년 『걸헌터』를 시작으로 마이크 해머 시리즈를 부활시킨다. 이 작품은 미키 스필레인 본인이 직접 마이크 해머 역을 맡아 영화화되기도 하였으며, 평론가들의 찬사를 이끌어 냈다. 이후 콜롬보 시리즈 등의 영화와 TV쇼, CF 등에서 마이크 해머로 출현하기도 했으며 1995년 에드거 상 시상식에서 그랜드 마스터의 칭호를 받았다. 2006년 췌장암으로 투병하다 자택에서 생을 마감했다.

옮긴이 / 박선주
서울대학교 영어교육학과를 졸업하고, 한국외국어대학교 통역번역대학원 한영과를 졸업했다. 옮긴 책으로는 『책에게 경제를 묻다』, 『내가 심판한다』, 『내 총이 빠르다』, 『복수는 나의 것』 등이 있다.

목차

1장
2장
3장
4장
5장
6장
7장
8장
9장
10장
11장
12장
13장
작품 해설(맥스 앨런 콜린스)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