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우리에겐 대통령이 필요해 상세페이지

어린이/청소년 어린이

우리에겐 대통령이 필요해

소장종이책 정가6,500
전자책 정가30%4,550
판매가4,550
우리에겐 대통령이 필요해 표지 이미지

우리에겐 대통령이 필요해작품 소개

<우리에겐 대통령이 필요해> 사회 공부는 지루하고 어렵다?
정치와 선거는 어른들만의 일이다?
사회 교과서 속 정치ㆍ선거 핵심 개념이 유쾌한 동화 속으로!


2012년 대선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대통령을 뽑는 선거를 줄여서 대선이라고 하지요.
그런데 대통령은 누구이며, 왜 뽑는 것일까요? 선거에는 대통령 선거만 있을까요? 또, 선거를 할 때 지켜야 할 것은 무엇일까요?

정치와 선거 하면 나와는 거리가 먼 일, 어른들이나 정치가들이 하는 복잡한 일이라고 생각하기 쉬워요. 하지만 넓은 의미에서 본다면 우리가 사회 속에서 살아가며 겪는 모든 과정 자체가 정치입니다. 보다 합리적이고 민주적으로 정치 활동을 하기 위해 만든 제도가 곧 선거이고요.

[우리에겐 대통령이 필요해]에는 누구나 알고 있는 전래 동화 속 주인공들이 등장합니다. 정정당당나라의 백성인 이들은 나라 안에 생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서로 말다툼을 하기도 하고, 머리를 맞대고 고민도 하다가 처음으로 선거를 치르기로 합니다. 그리고 드디어 첫 번째 대통령이 탄생하지요.

좌충우돌, 흥미진진한 정정당당나라의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정치란 무엇인지, 선거는 어떤 과정으로 치러지는지, 정치와 선거가 우리 생활에 왜 필요한 것인지 등 초등 사회 교과서 속 정치·선거 개념을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놀부와 혹부리 영감이 대통령 후보라고?
술술 읽히는 스토리텔링으로 쉽고 재미있게 개념 잡는
초등 사회 교과서 속 정치ㆍ선거!


정정당당나라는 전래 동화 속 주인공들이 모여 사는 나라입니다. 백성들이 모두 공정하고 바르게 살아가서 붙은 이름이지요.
그런데 평화롭던 정정당당나라에 어느 날부터인가 요상한 쓰레기들이 쌓이고, 그로 인해 백성들은 큰 피해를 입게 됩니다. 백성들은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선거를 치르기로 합니다. 그리고 마침내 정정당당나라에 떡장수 할머니, 혹부리 영감, 놀부, 이렇게 세 명의 대통령 후보가 탄생했습니다. 이들은 각자 뜻이 비슷한 사람들을 모아 정당을 만들고 공약을 내세우면서 불꽃 튀는 선거 운동을 펼치는데…….
과연 정정당당나라는 선거를 무사히 치렀을까요? 그리고 누가 정정당당나라의 첫 대통령이 되었을까요?

요즘 초등학교에서 벌어지는 학급 회장이나 전교 어린이 회장 선거를 보면 그야말로 어른들 선거의 축소판입니다. 선거 벽보나 팻말을 준비하고, 진지하게 선거 공약을 발표하고, 누구보다 열정적으로 선거 운동을 하는 모습까지…….
어린이들은 이렇게 선거에 참여하면서 선거가 왜 중요한지, 선거를 할 때 지켜야 할 규칙은 무엇인지, 자신의 한 표가 얼마나 소중한 권리인지, 투표는 어떤 과정을 통해 이루어지는지 등을 자연스럽게 배우며 선거에 대한 올바른 태도와 마음가짐을 가지게 되지요.
하지만 경험만으로 선거의 모든 것을 이해하기는 어렵습니다. 정치·선거와 관련된 배경 지식, 용어, 개념 등을 체계적으로 배우고 정확하게 이해해야 선거를 공정하게 치르고, 더 적극적으로 선거에 참여할 수 있지요.
[우리에겐 대통령이 필요해]는 정정당당나라의 대통령을 뽑는 이야기를 통해 정치와 선거의 과정을 쉽게 풀어내 어린이들이 초등 사회 교과서에서 다루는 정치·선거 개념을 탄탄하게 다질 수 있도록 기획한 책입니다. 교과서 개념과 더불어 아이들에게 선거란 자신의 생각과 의사를 표현하는 소중한 권리라는 가치관을 심어 줄 것입니다.

1. 생생하고 친근한 동화 속 캐릭터와 재미있는 스토리텔링 방식!
처음 사회 과목을 접하거나 미리 사회 과목을 준비하는 어린이들에게 교과서나 관련 교양서들은자칫 어렵고 딱딱하게 느껴질지도 모릅니다. 이 책에서는 어린이들이 익히 잘 알고 있는 전래 동화 속 인물들이 모여 사는 나라, 그리고 그 안에서 벌어지는 사건과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선거를 치르고 대통령을 뽑는 과정을 유쾌한 이야기와 익살스러운 그림으로 풀어냈습니다. 따라서 어린이들은 하나하나 개성이 살아 있는 동화 속 캐릭터와 이야기에 흠뻑 빠져들어 사회 과목과 정치·선거를 친근하게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2. 꼭 알아야 할 정치·선거 관련 핵심 용어 강조!
많은 초등학생들에게 사회는 골치 아픈 과목입니다. 다른 교과목보다 알아야 할 배경 지식이나 용어들이 많기 때문이지요. 그런데 이러한 용어나 현상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전체적인 흐름을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책의 본문에는 초등학생들이 꼭 알아야 할 정치·선거 관련 핵심 용어가 색글자로 강조되어 있습니다. 이야기의 흐름과 인과 관계에 따라 적절히 핵심 용어를 배치해 어린이들이 글의 맥락 안에서 자연스럽게 교과 공부에 필요한 용어를 배울 수 있습니다.

3. 초등 사회 교과서에서 뽑은 정치·선거 개념 완벽 정리!
정치와 선거는 사회 과목을 배우기 시작하는 3학년부터 6학년에 이르기까지 모든 학년에서 다루고 있는 주제입니다. 이 책은 각 학년에서 배우는 정치·선거의 주요 개념을 하나로 묶어 큰 흐름을 이해하고 체계를 잡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이와 더불어 실제로 초등학생들이 학급에서 겪을 수 있는 사례를 소개해 정치와 선거가 어린이들 가까이에서 늘 일어나는 일임을 깨닫고 우리가 살아가는 사회에 대한 관심을 키워 줄 것입니다. 또한 정치와 선거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직접 정리하고 서술하는 코너를 마련해 미래의 정치가이자, 유권자로서 정치와 선거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기르게 해 줄 것입니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저자 - 이향안
한양대학교 국문학과를 졸업한 후 2000년 MBC 연속극 기획안 공모에 당선, 2001년 SBS TV문학상을 수상하며 작가로 글을 쓰기 시작했다. 지금은 동화 쓰는 일에 폭 빠져서 지내고 있다. 그동안 지은 책으로는 『엄마가 주는 선물』, 『나비길 따라 나불나불』, 『보글보글 마법의 과학책』, 『행복을 주는 느낌표 동화』 , 『세계 지도로 보는 동물, 식물 이야기』, 『광모 짝 되기』, 『너굴할매의 특별한 요리 수업』 등이 있다.

그림 - 김정진
경기대학교 서양화과를 졸업하고,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공부했다. 개인전 및 단체전에 여러 차례 참여했으며, '한국출판미술대전'에서 아홉 번이나 상을 받았다. 지금은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다. 그린 책으로는 『정약용 공부법』, 『청소년 북유럽 신화』 시리즈, 『떴다! 방구차』, 『개구리 삼촌』, 『니체의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천재를 뛰어넘는 생각학교』 등이 있다.

목차

1. 선거를 하는 이유
대통령을 뽑읍시다!

2. 선거의 과정
내가 만약 대통령이 된다면

3. 불법 선거 운동
세상에! 놀부가 기부 천사라고?

4. 선거의 4원칙
선거에도 원칙이 있다고!

5. 대통령 당선
정정당당나라의 대통령은 누굴까?

정치, 선거 개념 배울래
우리에겐 정치가 필요해
우리에겐 선거가 필요해
교실에도 선거가 필요해
선거, 나는 이렇게 생각해요!


리뷰

구매자 별점

4.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