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월간 사진 2020년 07월호 630호 상세페이지

이 책의 시리즈

시리즈의 신간이 출간되면 설정하신 방법으로 알려드립니다.


책 소개

<월간 사진 2020년 07월호 630호> 사진가를 위한 순수 사진잡지!


목차

Theme 1 한 편의 영화처럼 전개되는 스토리텔링과 극적인 장면 연출로 완성된 ‘영화 같은’ 사진.
미쟝센 _ 아자데 아클라기 영화의 한 장면 같은 그의 작품에는 이란의 역사적 순간들이 드라마틱하게 표현되어 있다.
데드팬 _ 조문희 건축물이나 쇼핑몰에서 상호나 브랜드가 제거된, 지극히 무표정한 그의 사진이 말하는 것.
시퀀스 _ 헬렌 맥기 여러 장의 사진들이 이어지면서 내러티브를 구성하는 이 작업은 ‘아버지의 외도’를 이야기한다
롱 쇼트 _ 요시키 하세 인류와 대지의 첫 만남을 극단적인 원경 촬영(롱쇼트)한 것으로 SF영화의 한 장면처럼 보인다
스토리텔링 _ 박찬원 퇴출된 경주마(馬) 루비아나와의 우정과 교감을논픽션 소설처럼 이야기하고 기록한 박찬원.
옴니버스 _ 홀리 안드레스 하나의 큰 주제 아래 각각의 사진이 독립된 스토리를 품고 있는 홀리 안드레스의 작품 .
플래시백 _ 허수정 명확하지 않은 인물의 얼굴과 부정확한 목소리를 조합해 누군가의 기록과 기억을 재구성한다

Theme 2 사진 찍는 영화감독, 영화를 통해 재탄생한 유명 사진가의 삶, 영화를 기록하는 스틸사진까지.
메가폰 대신 카메라 박찬욱과 스탠리 큐브릭처럼 ‘사진 찍는 영화감독’들이 펴낸 특별한 사진집.
영화 앞에 선 사진에게 그때 그 시절, 우리를 열광하게 했던 시대별 영화의 스틸사진 속으로.
1960~70년대 _ 은막의 스타 한국전쟁 이후 영화에 등장하는 유명 배우들은 사람들에게 위안과 희망을 안겨주었다.
1990~2000년대 초 _ 윙 샤 1990년대 말부터 2000년대 초, 당시 영화감독 왕가위 영화 곁에는 스틸사진가 윙 샤가 있었다.
2010년 이후 _ 김설우 <베를린>, <남산의 부장들> 등 굵직한 국내 영화를 기록해온 그가 말하는 스틸사진의 매력.
영화 같은 인생 더할 나위 없이 아름다웠을 것만 같은 사진가들의 진짜 삶을 영화 속에서 마주한다

2020소니월드포토그래피가 주목한 장면 인류가 직면한 최대 이슈와 작품성을 두루 갖춘,올해 최고의 사진은?

요즘 이런 사진 ‘비대면’이 미덕인 코로나 시대에 과연 예술이, 그리고 사진이 무엇을 할 수 있을까?

냉정과 열정 사이 변색되고 퇴색된 예술품을 되살리기 위한 심폐 소생술. 보존과학자의 세계가 궁금하다.

도전! 동영상 강좌로 배우는 광고사진 조명을 써서 촬영하는 것은 난이도가 높다. 이럴때 동영상 강좌가 도움이 된다. 에디터 체험기.

콘테스트 월간사진 독자들이 다양한 시선으로 포착한, 다양한 표정과 분위기의 뒷모습들.


리뷰

구매자 별점

4.3

점수비율

  • 5
  • 4
  • 3
  • 2
  • 1

3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