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월간 사진 2020년 08월호 631호 상세페이지

이 책의 시리즈

시리즈의 신간이 출간되면 설정하신 방법으로 알려드립니다.


책 소개

<월간 사진 2020년 08월호 631호> 사진가를 위한 순수 사진잡지!


목차

Theme 1 1950년대부터 90년대까지, 사진으로 소환하는아름다운 시절, 추억의 풍경들.
한강 블루스 _ 한영수 개발 전 한강의 모습은 어땠을까. 분명한 건 지금보다 정겨운 사람 냄새가 난다는 것이다.
그 시절에는 _ 임응식 1950년대 명동과 을지로, 그리고 부산. 국내 1세대 사진가 임응식의 눈에 비친 그 시절 풍경.
엄마 나의 어머니 _ 윤주영 가족을 위한 숭고한 희생정신과 사랑은 세월이 지나도 절대 퇴색되지 않는 모정을 기리며.
순수의 기록 _ 김수군 ‘추억은 사라지지 않는다. 가슴 속에 영원히 숨 쉴 뿐이다’를 보여주는 김수군의 소소한 기록.
삼남매 이야기 _ 한치규 행복한 추억을 차곡차곡 쌓게 해주고 싶었던 그 옛날 아버지 마음이 삼남매의 사진에 가득하다 .
그땐 그랬지 _ 배동준 1960년대 말부터 70년대 초, 지금과는 확연히 다른 부산 송도와 해운대 풍경이 정겹다.
반짝반짝 _ 박신흥 1970년대 가난하지만 순수했던 동심에 주목한 박신흥의 사진은 미소를 선사한다.
스무살 이야기 _ 이한구 1980, 90년대 촬영된 군대 사진에는 지금보다 엄격한 규율과 뜨거운 청춘 이야기가 담겨있다.
기차는 추억을 싣고 _ 김용철 신촌역을 거쳐 문산까지 가는 경의선. 3,40년 전, 덜커덩대는 낡은 기차에서의 희미했던 기억.

Theme 2 ‘기억’은 잊히지만 ‘기록’은 영원하다. 기록 속 고스란히 간직된 ‘지금은 볼 수 없는’ 풍경과 추억 .
아버지와 아들 임석제, 임인식, 임정의 그리고 임준영. 4대에 걸쳐 우리나라를 기록해온 사진가 집안 이야기.
처음처럼 그때처럼 첫 전시, 첫 카메라, 첫 스승 등 사진가들의 가슴 속에 간직된 그 시절 설렘과 아련함을 소환한다.
기억에 묻다 흘러가 버린 기억을 붙잡아 기록으로 남기는 사회적 기업 ‘메모리플랜트’에게 듣는 기억의 가치.
사라진 풍경들 그때 거기에 있었던 누군가가 기록한, 이제는 보기 힘든 추억의 한 장면들.

Theme 3 2020년을 사는 요즘 사람들, 그리고 과거와는 달라진 지금의 삶의 방식.
유유상종 _ 박초록 한국인은 유독 유행에 민감하다? 사진으로 보는 우리 사회에 내재한 획일화된 집단 문화.
가족의 탄생 _ 윤정미 반려동물을 키우는 1인 가구가 점점 늘고 있다. 사람과 동물이 일구는 새로운 가족 형태.
현대적 풍경 _ 조성준 늘 보던 풍경이 아닌, 새의 눈높이에서 바라본 지금 대한민국. 드론 사진을 통해 보는 변화상.
신(新) 이방인 _ 배진희 전통적인 가족상에 충실했던 부모 세대. 반면 현재 자신의 생활을 최대한 즐기려는 요즘 세대.
소리 없는 전쟁 _ 김석진 기성세대 눈에 비친 오늘날의 학교에는 인생을 걸고 소리 없는 전쟁을 치르는 아이들이 있다.
덕질의 끝판왕, 카메라 _ 신기철 좋아하는 연예인의 사진을 고품질로 간직하기 위해 좋은 카메라를 구매하는 요즘의 ‘팬덤 문화’.


리뷰

구매자 별점

3.7

점수비율

  • 5
  • 4
  • 3
  • 2
  • 1

3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