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몸과 마음이 행복한 펜션 부자들 상세페이지

몸과 마음이 행복한 펜션 부자들작품 소개

<몸과 마음이 행복한 펜션 부자들> 펜션 재테크로 행복한 세컨 라이프를 시작하라!

국내 대표적인 부동산 정보업체 부동산114가 자사 사이트 이용자들의 검색어를 분석한 결과, 2012년 한해를 통틀어 가장 높은 빈도의 검색어가 ‘전원주택’이었다. 2011년 11위에 머물던 전원주택이 수년간 1위를 지키던 ‘전세’를 제치고 검색어 1위에 오른 것이다. 아무리 요즘 최악의 불경기라고 해도, 집을 투기의 대상이 아닌 삶의 공간으로 인식하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몸과 마음이 힐링될 수 있는 전원생활에 대한 수요가 급증했음을 보여준다. 더군다나 여기엔 전원주택의 펜션화가 많은 기여를 했다. 즐겁고 여유롭게 일하면서 수익도 동시에 보장받는 사업이 바로 펜션 사업이기 때문이다.

이 책은 펜션 사업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선사하고, 펜션 재테크로 세컨 라이프를 시작하고 싶은 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안겨주는 책이다. 그리고 단순히 로망만을 보여주는 게 아니라, 펜션의 성공과 실패 사례를 통해, 펜션 사업 준비 단계부터 운영, 유지 단계까지 필요한 것들을 꼼꼼하게 짚어주는 책이다.


출판사 서평

펜션 재테크로 행복한 세컨 라이프를 시작하라!
즐거운 일과 안정적인 삶을 동시에 원하는 이들을 위한 책

직장생활 10년차면 고민하는 것, 사업이나 할까?
30대 중후반 직장인이면 한숨처럼 내뱉는 말이 있다. “다 때려치우고 카페나 차릴까?” “시골 가서 농사나 지으면서 살까?” 그러나 요즘 번화가 한 집 걸러 한 집이 카페일 정도로 카페 사업은 과포화 상태이며, 귀농은 농사에 대해 적성이 안 맞으면 들이는 품에 비해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하기 어렵다. 이럴 때 대안이 뭘까? 바로 ‘펜션 사업’이다.

삶의 여유와 수익 보장, 펜션 사업이 대안이다
국내 대표적인 부동산 정보업체 부동산114가 자사 사이트 이용자들의 검색어를 분석한 결과, 2012년 한해를 통틀어 가장 높은 빈도의 검색어가 ‘전원주택’이었다. 2011년 11위에 머물던 전원주택이 수년간 1위를 지키던 ‘전세’를 제치고 검색어 1위에 오른 것이다. 아무리 요즘 최악의 불경기라고 해도, 집을 투기의 대상이 아닌 삶의 공간으로 인식하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몸과 마음이 힐링될 수 있는 전원생활에 대한 수요가 급증했음을 보여준다. 더군다나 여기엔 전원주택의 펜션화가 많은 기여를 했다. 즐겁고 여유롭게 일하면서 수익도 동시에 보장받는 사업이 바로 펜션 사업이기 때문이다.
더군다나 펜션 사업은 카페 사업에서 기대하는 로망을 그대로 충족시켜준다. 펜션도 건축과 인테리어를 꾸미는 재미, 사람들과 함께 어울려 사는 행복을 선사하기 때문이다. 또한 카페는 주말을 반납해야 하는 경우가 많아 가족과 함께할 시간이 부족하지만, 펜션은 생활공간과 일터가 함께 있어 좀더 여유를 즐길 수 있다.
호텔이나 콘도보다 특별한 콘셉트가 있는 공간에서 자신들만의 여행을 직접 만들어나가는 것을 즐기는 여행객들이 늘어나는 것도 펜션 사업의 활성화를 이끌고 있다. 여행 버라이어티의 고전 「1박 2일」부터 최근 시작한 「아빠 어디가」까지 시청자들의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을 보면 알 수 있다.

펜션 사업에 대해 우리가 몰랐던 것들
그러나 ‘펜션 사업을 과연 나도 할 수 있을까’ 하고 갸웃하는 이들도 있을 것이다. 첫째, 펜션 사업은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는 은퇴자들만 할 수 있는 것 아닐까? 아니다. 임대, 리모델링, 게스트하우스 등의 방법을 잘 활용하면, 30-40대 소자본을 가진 젊은 층도 얼마든지 뛰어들 수 있다. 둘째, 전원에 내려가 살면서 올인해야만 가능한 것 아닐까? 아니다. 투잡으로서 주말에만 운영하거나 가족 창업형으로 업무 분담을 한다면 충분히 가능하다. 셋째, 펜션 1만 개 시대, 레드오션 아닐까? 얄팍하게 돈벌이를 위한 임대업으로만 생각하는 펜션들은 실패할 수밖에 없다. 자신만의 콘텐츠로 철저히 준비한 펜션을 선보이면 고객을 끌어오는 건 문제가 아니다.

펜션으로 성공하고 꿈같은 삶을 시작한 이들
《몸과 마음이 행복한 펜션 부자들》은 이처럼 펜션 사업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선사하고, 펜션 재테크로 세컨 라이프를 시작하고 싶은 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안겨주는 책이다. 그리고 단순히 로망만을 보여주는 게 아니라, 펜션의 성공과 실패 사례를 통해, 펜션 사업 준비 단계부터 운영, 유지 단계까지 필요한 것들을 꼼꼼하게 짚어주는 책이다.
1부에서는 펜션 사업을 성공시켜 행복한 삶을 살고 있는 다섯 펜션주의 이야기를 풍부한 사진과 디테일한 인터뷰로 담아냈다. 매일 늦은 밤 잠든 아이들의 모습만 보는 게 미안해 펜션 사업에 뛰어들었는데, 연수입 1억 원으로 월급쟁이 부럽지 않은 삶을 살고 있는 마이드림 펜션주, 남들이 부러워하는 대기업에 과감히 사표 내고 아내의 건강 회복과 제주 여행자의 즐거운 삶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얻은 레프트핸더 게스트하우스 주인장, 은퇴 후 버려진 땅을 펜션으로 일궈 노후 연금을 보장받고, 삶의 활력을 재충전한 음악이 흐르는 숲 펜션주, 국내 펜션의 지존이라 불릴 정도로 건축 인테리어에 자신들의 감각을 잘 반영하고 투잡을 하고 있는 무무 펜션주, 도시 아이들의 외갓집이 되어주자는 콘셉트의 펜션을 위해 30대 초중반의 열정을 쏟아부은 모리의 숲 펜션주의 이야기가 담겨 있다.

펜션 사업의 실패를 막아주는 7단계 워밍업, 10개의 키워드
2부에서는 펜션 사업 과정에서 거쳐야 하는 단계들을 7개의 스텝으로 나누어 정리했다. 자신이 정말 펜션지기에 적합한지, 원하는 펜션 테마는 무엇인지, 자금 운용 계획은 어떻게 세워야 하는지, 알짜 펜션 부지는 어떻게 찾는지, 건축과 인테리어는 어떻게 준비하면 되는지, 마지막으로 빼놓으면 안 되는 홍보와 운영법은 무엇인지 알려준다. 또한 각 단계별로 자신의 상태와 준비사항을 점검해볼 수 있는 체크리스트를 앞에 두어 워밍업이 가능하다.
3부에서는 펜션 사업의 성공과 실패, 그 차이를 결정짓는 키워드들을 제시한다. 자신이 생각하는 펜션 사업의 성공이란 어떤 것인지, 그 목표에 맞춰 자신은 무엇을 얼마나 투자할 수 있는지에 따라 성공과 실패가 가늠될 것이다. 마지막으로 부록에서는 실제 따라해볼 수 있는 ‘레프트핸더 게스트하우스 사업계획서’를 공개해놓았다.

펜션 로망, 이제 꿈이 아니라 현실이다
펜션 사업은 이제 ‘로망’으로만 머물러 있지 않다. 평범하게 월급으로 재테크하며 인생 후반전에 대해 이런저런 준비를 고민하는 이들 누구나 ‘나도 한 번 해볼까?’ 하면서 새로운 가능성을 찾을 수 있는 재테크 분야이다. 물론 새로운 가능성을 성공으로 연결시키는 것은 이 책을 읽는 독자들의 몫일 것이다. 아직까지 제대로 된 펜션 재테크서가 없는 실정에서 이 책은 그런 독자들을 기꺼이 도울 준비가 되어 있다.


저자 프로필

구선영

  • 국적 대한민국
  • 경력 월간 '주택저널' 주거전문 기자

2015.01.02.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수년간 여러 잡지사에서 좌충우돌 사회초년생 시절을 보내다가, 2002년 봄, 국내 유일, 국내 최장수 주택종합정보지인 월간 <주택저널>과 인연을 맺으면서 주거전문 기자의 길로 접어들었다. 이후 11년간, 구룡마을 비닐하우스촌부터 초고층 아파트, 전원주택, 국내외 친환경주택, 수익형부동산, 도시형 생활주택(1인 주거), 타운하우스, 평창동의 대저택에 이르기까지, 현존하는 다양한 주거현장을 누비며 대한민국의 주거·부동산 현주소를 만났다. 그러면서 정형화된 도시 주거 방식 탈피와 재테크의 대안은 무엇일까 고민하게 되었는데, 수많은 펜션지기들을 취재하면서 그 답을 찾을 수 있었다. 펜션은 더 이상 은퇴 후 경제적으로 넉넉한 이들만 뛰어드는 사업이 아니다. 우리 주변에서 흔히 만날 수 있는, 30~40대 월급쟁이들이 새로운 가능성을 꿈꾸기 위해 시작하고 있다. 다만 그들은 과감한 용기와 치밀한 준비로 여유로운 생활과 수익 보장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었다. 그들을 통해 얻은 노하우를 이 책 《몸과 마음이 행복한 펜션 부자들》에 담았다. 출간한 책으로 《살기 좋은 전원주택》 《성공하는 도시형 생활주택 실전 사례집》 등이 있다. 앞으로도 우리 사회가 안고 있는 다양한 주거·부동산 문제에 대해 숲을 보는 안목으로 혜안을 내놓을 수 있는, 제대로 된 전문기자가 되고 싶다.

목차

프롤로그 _ 펜션이 새로운 대안인 이유

1부 그들은 어떻게 펜션 로망을 이뤘을까

case01 석모도 마이드림 펜션 (단기 + 소자본(임대 후 리모델링) + 젊은층)
펜션 임대 운영으로 연수입 1억원, 월급쟁이보다 낫다

case02 제주 레프트핸더 게스트하우스 (단기 + 소자본(헌집 리모델링) + 젊은층)
게스트하우스로 부수입 얻으며 여행지에서 사는 법

case03 평창 음악이 흐르는 숲 펜션 (장기 + 중자본(2단계 투자) + 베이비부머)
버려진 땅 펜션으로 일궈 은퇴 후 생활비 쾌척

case04 강화 무무 펜션 (중기 + 중자본(2단계 투자) + 중년층)
전국 펜션 TOP의 비밀은 철저한 취향 관리에 있다

case05 홍천 모리의 숲 펜션 (단기+대자본 + 중년층)
놀이터 만들 듯 즐겨야 성공한다

2부 펜션 사업의 ABC

step01 나도 펜션 주인이 될 수 있다
체크리스트_ 어떤 사람이 펜션지기 스타일일까?

step02 내게 맞는 펜션 테마를 찾아라
체크리스트_ 내가 원하는 펜션 테마는 무엇일까?

step03 자금 운용 계획은 꼼꼼하게
체크리스트_ 얼마로 시작해 얼마를 벌까?

step04 알짜 펜션 부지를 찾아라
체크리스트_ 펜션 개발 사업부지의 조건이란?

step05 펜션 건축 어떻게 해야 성공할까
체크리스트_ 펜션 건축의 가장 중요한 것들

step06 남과 다른 인테리어로 승부하라
체크리스트_ 단계별 인테리어 감각 수준 높이기

step07 어쩌면 가장 중요한 게 홍보와 운영
체크리스트_ 성공적인 홍보와 운영을 위한 워밍업

3부 펜션의 성공과 실패 키워드

성공 키워드
Success keyword 01 차별성이 생명이다
Success keyword 02 치밀한 기획(플랜)이 있다
Success keyword 03 락과 휴의 종합선물세트다
Success keyword 04 트렌드를 쫓지 않는다
Success keyword 05 까다로운 운영 방정식을 풀어라
Success keyword 06 위기대처와 자기관리를 잘한다

실패 키워드
Failure keyword 01 성급해서 실패했다
Failure keyword 02 수익만 노렸다
Failure keyword 03 마케팅이 부재하다
Failure keyword 04 변화에 늦게 반응한다

부록 _ 레프트핸더 게스트하우스 사업계획서


리뷰

구매자 별점

4.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6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