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햇빛은 얼마일까? 상세페이지

어린이/청소년 어린이

햇빛은 얼마일까?

스콜라 꼬마지식인 16
소장종이책 정가15,000
전자책 정가30%10,500
판매가10,500

햇빛은 얼마일까?작품 소개

<햇빛은 얼마일까?> 〈스콜라 꼬마지식인〉은 어린이가 알아야 할 기본 지식을 그림과 함께 배우며 호기심을 채워 가는 저학년 지식 그림책 시리즈입니다. 초등학교 저학년 교과서에 나오는 주제들을 이 시리즈에서 다양하게 만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출간된 《햇빛은 얼마일까?》는 ‘스콜라 꼬마지식인’ 시리즈의 열여섯 번째 권으로, 밝고 따스한 햇빛을 좋아하는 주인공 진희가 햇빛을 따라 여행하며, 햇빛의 중요성과 유용성에 대해 알려 주는 이야기입니다. 우리 생활에 더없이 소중한 햇빛을 돈으로 계산하면 과연 얼마를 줘야 살 수 있을까, 하는 아이다운 질문으로 햇빛의 가치를 한 번 더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출판사 서평

햇빛을 돈 주고 산다면 얼마일까?
햇빛 에너지의 소중함과 가치를 생각해 볼 수 있는 책!

이 세상에 햇빛이 사라진다면 어떻게 될까? 일부 미생물을 제외하고, 광합성을 필요로 하는 동식물들은 서서히 사라지게 될 것이다. 지구의 생물에게 없어서는 안 될 소중한 햇빛을 돈으로 계산하면 얼마일까? 값을 매기기엔 너무 큰 햇빛에게 이런 천진난만한 질문을 던지는 아이가 있다. 바로 이 책의 주인공, 진희다. 진희는 밝고 따스한 햇빛을 좋아하는 아이다. 햇빛을 좋아하는 만큼 햇빛이 있는 곳을 찾아다니며 태양열과 태양광을 이용한 제품과 시설을 경험하게 된다. 학교 옥상에 있는 햇빛 발전소가 전지판을 이용해서 전기를 만드는 것을 보기도 하고, 햇빛 발전 자동차를 이용해서 쌓아둔 전기로 영화를 보고, 자전거 발전기를 돌려 솜사탕을 만들어 먹는다. 또 주말에는 엄마와 함께 공원에서 햇볕 조리기로 삶은 달걀을 사 먹고, 방학 때 바닷가를 찾아 햇빛으로 바닷물을 말려 소금을 만들고, 오징어 덕장에 널려 있는 오징어들을 보기도 한다. 진희의 햇빛 여행을 통해 햇빛 에너지가 우리 생활에 얼마나 중요한 영향을 끼치는지 생각할 수 있다. 또 햇빛이 지구에서 사라진다면 어떻게 될지 상상해 보고, 햇빛의 소중함과 가치를 다시 한 번 되새길 수 있다.

햇빛은 우리에게 어떤 도움을 줄까?
우리 생활에 꼭 필요한 햇빛 에너지와 친해지는 방법!

햇빛이 우리에게 어떤 도움을 주는지 주변을 돌아보기만 해도 쉽게 알 수 있다. 우리 몸을 따뜻하게 하고, 식물을 잘 자라게 하고, 빨래도 잘 마르게 한다. 그런데 햇빛이 우리 생활에 도움을 주는 게 점점 늘어나고 있다. 환경오염이 점점 더 심각해지면서 친환경 에너지가 많이 나오고 있는데, 그중 대표적인 게 햇빛 에너지다. 수력 에너지나 바이오 에너지, 조력 에너지, 바람 에너지 등 자연을 이용한 에너지가 많이 개발되고 있지만, 햇빛 에너지는 모을 수 있는 에너지의 양이 많고 활용할 수 있는 범위가 넓어 다른 에너지들에 비해 비교적 다양한 용도로 개발되고 있다. 이 책에서는 햇빛 에너지를 연료로 해서 영화를 보고, 계란도 삶고, 발전기도 돌리는 걸 보는 등 주인공, 진희와 함께 햇빛 에너지를 이용한 제품들에 친근하게 다가간다. 뿐만 아니라, 부록에서는 태양광 가로등이나 태양광 자동차, 태양광 선풍기 모자, 태양열 난방 등 햇빛 에너지를 이용해서 개발될 수 있는 제품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려 준다. 우리는 햇빛이 소중하고, 우리 생활에 꼭 필요하다는 걸 안다. 하지만 햇빛이 왜 소중하고, 햇빛 에너지가 생활의 질을 어떻게 높여주고 있는지 잘 깨닫지 못한다. 따라서 이 책에 나오는 진희와 함께 햇빛을 따라 여행하며 햇빛 에너지가 우리 생활의 질을 어떻게 높여 주는지, 그 과정을 함께 지켜보자.


저자 프로필

김바다

  • 국적 대한민국
  • 학력 방송대학교 국어 국문학과 학사
  • 수상 제8회 서덕출문학상
    2000년 아동문학평론 신인상

2014.12.17.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글 : 김바다
경남 합천 초계에서 태어났습니다. ‘김바다독서논술연구소’에서 어린이들과 함께 책 읽고 글 쓰며, 동시와 동화를 집필하고 있습니다. 풀뿌리 시민단체 ‘에너지전환’ 회원이며 생태적인 삶을 살고 싶어 재생가능 에너지에 대해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봄이 되면 아주 작은 옥상 텃밭에 밀과 보리, 벼, 콩, 방울토마토, 고추, 상추를 키우며 도시 농부로 살며 어린이가 읽는 글을 쓴다. 노원어린이도서관에서 꼬마농부 키우기 프로그램, <2015년 꿈꾸는 꼬마 씨앗 1기>를 진행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동시집 『수리수리 요술 텃밭』, 『소똥 경단이 최고야!』, 『안녕 남극!』, 창작동화 『지구를 지키는 가족』, 『시간 먹는 시먹깨비』, 『꽃제비』, 『비닐똥』, 지식정보책 『우리 집에 논밭이 있어요!』, 『내가 키운 채소는 맛있어!』, 『북극곰을 구해 줘!』 등이 있다. 제8회 서덕출문학상을 수상했다. 2015년 5학년 1학기 국어 교과서에 동시 <곤충 친구들에게(동시집 『소똥 경단이 최고야!』 수록 동시)>가 실렸다.
그림 : 윤진현
대학에서 일러스트를 공부하고 지금은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그동안 쓰고 그린 책으로는 《내 마음을 보여 줄까?》 《고릴라 할머니》 《내가 왕이야!》가 있으며, 그림 책으로는 《안전을 책임지는 책》 《건강을 책임지는 책》 《신기한 바다 치과》 등이 있습니다.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스콜라 꼬마지식인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