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슈퍼 영웅 암탉 도난 사건 상세페이지

책 소개

<슈퍼 영웅 암탉 도난 사건> 노르웨이 아동문학상을 휩쓴 최고의 어린이 책!

《슈퍼 영웅 변신 페인트》는 평범하고 나약한 소년 루네가 밤이면 갈색 망토를 두르고 ‘슈퍼 영웅 브루네’로 변신하여, 자신을 괴롭힌 동네 불량배들을 혼내 주는 통쾌한 이야기입니다. 아이들이 한번쯤 바라는 슈퍼 영웅의 꿈이 이루어지는 모습과 루네가 할아버지와의 이별을 받아들이며 성장하는 과정이 때로는 유쾌하게, 때로는 가슴 찡하게 펼쳐집니다. 간결한 문체와 아이들만의 장난기 어린 대화가 빙그레 미소 짓게 만드는 이 작품의 매력은 세대와 지역을 떠나서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정서를 내포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힘센 아이가 약한 아이를 괴롭히고, 이런 불의에 맞선 약한 아이의 반격은 누구에게나 짜릿한 재미를 안겨 줍니다.

이를 증명이라도 하듯 《슈퍼 영웅 변신 페인트》는 출간되자마자 노르웨이 유수의 아동문학상을 휩쓸며 문학성과 재미를 인정받았으며, 독일, 네덜란드, 스웨덴 등 유럽 각국의 주요 출판사에 수출되었고, 2014년 말에는 북유럽 평의회에서 수여하는 아동문학상까지 거머쥐었습니다.


출판사 서평

슈퍼 영웅을 꿈꾸는 모든 아이들의 소망을 담은 책!

* 노르웨이 문화부 아동문학상 수상
* 베스트 데뷔 작가상 수상
* 2014 북유럽 평의회 아동문학상 수상
* 노르웨이 최고 권위의 브라게(BRAGE) 문학상 최종 후보작

“누구나 슈퍼 영웅이 될 수 있어!”

평범한 소년 루네는 친구 아틀레와 함께 언덕 위에 자그마한 오두막을 짓는다. 그런데 동네 불량배들이 나타나 오두막을 부수고, 오히려 루네와 아틀레를 괴롭힌다. 루네는 밤이 되자 갈색 망토를 두르고, 란베이 고모에게 빌린 갈색 페인트를 들고 나가 불량배 중 한 명인 루벤의 자전거를 갈색으로 칠해 버린다. ‘루네’가 아닌 슈퍼 영웅 ‘브루네’이기에 가능했던 행동인 것이다. 이야기를 전해 들은 친구 ‘아틀레’는 ‘스바틀레’라는 슈퍼 영웅이 되어 검은색 페인트를 들고 나타나고, 또 다른 친구 ‘오세’까지 파란색을 상징하는 ‘블로세’라는 슈퍼 영웅을 자처하며, 셋은 ‘오두막의 수호자들’을 결성해 불량배들의 자전거에 페인트를 칠한다.

세 아이의 통쾌하지만 누구에게도 피해를 주지 않는 깜찍한 복수는 보는 이를 미소 짓게 만들고, 한밤의 행동이 들킬까 조마조마해하는 아이들의 순수한 모습은 이야기의 긴장감과 재미를 높여 준다. 모든 아이들의 내재된 바람인 슈퍼 영웅으로의 변신과 스스로 정의를 위해 싸우고, 악당을 혼내 주는 모습은 이 책을 읽는 어린이들에게 대리 만족과 희열을 안겨 줄 것이다.

“할아버지와의 이별과 성장 과정이 가슴 뭉클!”

루네는 최근 외할아버지가 돌아가신 슬픔을 겪었다. 하지만 할아버지의 죽음을 전달받고도 무심한 듯 고개만 끄덕이고, 괜찮으냐며 걱정하는 아빠의 물음에도 “네.”라고 무덤덤하게 대답한다. 심지어 슬프지 않았냐고 묻는 친구의 물음에 그렇다고 대답하는 장면 등에서 루네가 아직 할아버지의 죽음을 실감하지도, 받아들이지도 못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러나 한밤중에 슈퍼 영웅 브루네로서의 임무를 수행하러 나갔다가 언덕 위에 홀연히 나타난 할아버지와 자연스럽게 대화를 이어나가고, 그 속에서 동네 불량배들과의 갈등을 해결할 방법도 찾고, 할아버지와도 이별할 시간임을 받아들이며 한층 성장하는 루네의 모습은 사랑스러우면서 가슴을 뭉클하게 만든다.

여기에 세계 유수의 그림책 상을 수상한 외위빈 토르세테르의 세련된 일러스트는 보는 재미를 더한다. 간결한 선과 최소한의 색감만으로 따뜻하면서 풍부한 이미지를 만들어 내어 따뜻하고 장난스러운 이야기의 분위기를 더욱 살려 준다.


저자 프로필

호콘 외브레오스 Hakon Øvreas

  • 국적 노르웨이
  • 출생 1974년 4월 5일
  • 학력 오슬로 국립대학교 대학원 문학 석사
  • 데뷔 2008년 시집 `집과 집 사이의 거리`
  • 수상 2014년 북유럽 평의회 아동 문학상
    2013년 노르웨이 문화부 아동 문학상

2015.03.20.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역 : 손화수
한국 외국어 대학교를 졸업하고, 1998년 노르웨이로 이주해 예술학교 강사직을 역임했다. 2002년부터 노르웨이 문학서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2012년에는 노르웨이 국제 번역문학협회의 '올해의 번역가 상'을 받았고, 2014년에는 오슬로에서 개최된 국제 번역문학 컨퍼런스에 한국어 번역가 대표 자격으로 참가하여 강의를 하기도 했다. 현재까지 《피렌체의 연인》 《루시퍼의 복음》 《나이브, 수퍼》 《바르삭》 《파리인간》 《노스트라다무스의 암호》 등 40여 편의 작품을 우리말로 옮겼다.
글 : 호콘 외브레오스(Hakon Øvreas)
1974년 노르웨이에서 태어났고, 오슬로 국립대학에서 문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2008년 시집 《집과 집 사이의 거리》로 데뷔해서, 《오소리 변주곡》까지 2권의 시집을 발표했다. 이 책 《슈퍼 영웅 변신 페인트》는 작가의 첫 어린이 책으로 엄청난 호평을 받으며 데뷔 작가상까지 받았고, 2013년 노르웨이 문화부 아동문학상을, 2014년에는 북유럽 평의회 아동문학상을 수상했다.

그림 : 외위빈 토르세테르(Øyvind Torseter)
노르웨이에서 가장 명망 있는 일러스트레이터 중 한 명으로, 지금까지 수많은 어린이 책에 삽화를 그렸다. 볼로냐 라가치상, 노르웨이 문화부 아동도서상, 예술도서상 등 전 세계 유수의 상을 수차례 받았고, 2012년에는 아동 문학의 노벨상으로 불리는 안데르센상 후보가 되기도 했다. 이 책 《슈퍼 영웅 변신 페인트》로 북유럽 평의회 아동문학상과 가장 아름다운 책 상을 수상했다.

목차

목차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스콜라 어린이문고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