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자꾸 딴생각이 나 상세페이지

어린이/청소년 어린이

자꾸 딴생각이 나

집중력이 강한 아이로 키워주는 책
소장종이책 정가11,000
전자책 정가30%7,700
판매가7,700

자꾸 딴생각이 나작품 소개

<자꾸 딴생각이 나> “나에게도 다 이유가 있어요!”
산만한 아이의 머릿속을 들여다보는 이야기
무엇 하나에 집중하지 못하고 산만해서 엉뚱한 행동을 일삼는 아이를 보면 어른들은 고개를 절레절레 흔들며 ‘도대체 저 아이의 머릿속에는 무엇이 들었을까?’라고 생각한다.
“집중해, 집중!”
초등학교 3학년 산하는 어른들에게 집중하라는 소리를 귀가 닳도록 듣는 남자아이다. 하지만 꾸중을 듣는 산하는 억울하기만 하다. 자기 나름대로 집중하고 있는데 뭘 더 어떻게 하란 말인가? 그저 수업 시간에 신기한 거미를 발견하면 잡고 싶을 뿐이고, 공부하기 전에 손을 씻으려 비누칠을 하면 거품 장난을 하게 되고, 오징어를 손질하면 추운 겨울 차가운 바닷물에 사는 물고기들이 걱정될 뿐이다. 생각에 생각이 꼬리를 물고, 궁금한 건 못 참아 바로 질문하는 산하는 이런 게 바로 초등 3학년이라고 주장한다.
이 이야기는 산하의 시점으로 펼쳐져 산만한 아이의 머릿속을 그대로 보여 준다. 짝꿍 고운이의 옷을 망가뜨려 혼나고 있는데 대뜸 고운이 엄마에게 “아줌마는 목욕탕에 가면 고운이가 찬물에 들어가게 해요?” 하고 질문하는 산하. 산하 엄마는 이 상황에 도대체 왜 이런 말을 하는지 화가 나지만, 이야기를 살펴보면 산하가 이 질문에 도달하게 된 과정이 자연스럽게 펼쳐져 피식 웃음이 난다. 다른 사람 눈에는 아무리 엉뚱해 보여도 그 행동에는 다 이유가 있기 마련이다. 산하의 이야기는 산만하다고 꾸중 듣는 아이에게는 동질감을 느끼게 하고, 산만한 아이 때문에 고민인 어른에게는 아이를 이해할 수 있는 실마리를 제공한다.


출판사 서평

“나도 이제 달라질 거예요!”
집중력을 키우는 방법을 아이의 눈높이로 알려주는 책
아무리 산만하다고 꾸중을 해도 듣는 아이가 자신의 잘못을 깨닫지 못하면 아무 소용이 없다. 산하도 마찬가지였다. 부모님께 혼나도 천하태평, 자신이 다른 아이보다 산만하고 집중을 못하는 게 아니라 호기심이 많을 뿐이라고 말이다.
하지만 이런 산하에게 커다란 사건이 연달아 생겼다. 거품 장난을 하다 짝꿍 고운이의 스웨터를 망가뜨리고, 요리를 하며 단짝 윤재의 칼을 빼앗다 윤재를 다치게 만든 것이다. 고운이와 윤재가 자기에게 말도 걸지 않고 멀어지자 산하는 진지하게 자신을 되돌아본다. 산만함 때문에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고, 그 결과 사과도 못한 채 혼자가 되었다. 산하는 드디어 결심한다. 이제부터 달라질 것이라고.
이 이야기는 문제를 해결하는 첫 번째 열쇠는 바로 자신의 잘못을 깨닫는 것임을 알려준다. 물론 그렇다고 문제가 순식간에 해결되는 것은 아니다. 산하는 집중력을 높이기 위해 부모님께 도움을 청한다. 부모님은 매일 저녁 같은 시간에 책가방을 챙기는 것부터 연습하도록 한다. 지금까지의 생활을 한 번에 완전히 바꾼다는 욕심을 부리지 않고, 작은 생활 습관부터 하나하나 고쳐가는 것이다.
이 책은 산하의 이야기를 통해 깨달음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집중력을 높이기 위해 어렵지 않게 실천할 수 있는 여러 방법을 알려준다. 부록에서는 평소 자신의 집중력이 얼마나 높은지 알아보고 집중력에 좋은 음식도 수록했다.탐정 파리지옥과 조수 염소의 환상의 케미스트리!

탐정 파리지옥에게는 니나 매애라는 염소 조수가 있습니다. 명탐정 셜록 홈즈에게 왓슨이 있는 것처럼 말이지요. 염소 니나가 파리지옥을 스케이트보드에 실어 뿔로 밀어줍니다. 니나는 스릴을 즐기는 스피드광입니다. 일방통행 길을 역주행하고, 내리막길을 신나게 내달립니다. 덕분에 화분에 담긴 파리지옥의 처지는 위험천만입니다.

니나는 주위의 모든 것을 씹어 먹는 염소입니다. 문고리, 통조리 깡통, 전화기, 무지무지하게 비싼 그림, 그리고 사건의 증거들까지 닥치는 대로 먹어 치웁니다. 먹어서 사건을 해결하고 먹어서 어마어마한 사건을 저지르는 해결사이자 말썽꾸러기 조수 염소는 이야기 내내 즐거운 웃음을 선사합니다. 허세 부리는 탐정 파리지옥과 무심한 척 거대 말썽을 피우는 조수 염소, 이 환상의 콤비가 펼치는 엉뚱하고 웃기는 사건 이야기입니다.

스케이트보드를 타고 질주하는 파리지옥과 염소의 코믹 어드벤처 탐정 동화!

“파리지옥 탐정소입니다! 어마어마한 사건이 터졌습니까?” 파리지옥은 어마어마한 사건만 맡으려고 합니다. 파리지옥에게 들어온 첫번째 어마어마한 사건은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그림에 누리끼리 끈적끈적한 비밀 메시지를 남겼습니다. 다빈치의 그림에 묻은 그 끈적끈적한 것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두번째 어마어마한 사건은 과자점 지붕에 커다란 구두가 떨어졌습니다. 우웩! 꾸리꾸리 냄새가 나는 구두의 주인은 누구일까요? 세번째 어마어마한 사건은 나 잘났다 뻥뻥 식물원에서 가장 아름다운 장미꽃이 사라졌습니다. 사라진 장미꽃을 찾아라!

파리지옥의 사랑과 염소 니나의 먹성 덕분에 이야기는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전개되어, 끝까지 긴장감을 늦출 수 없는 심장 쫄깃한 추격전이 벌어집니다. 천재 식물, 탐정 파리지옥과 함께 사건을 해결해 보세요.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저 : 양혜원
[문학과 비평]에 시를 발표하며 시인이 되었고, 제1회 문학동네 어린이문학상을 받으며 작가가 되었다. 시골에서 텃밭 농사를 지으며 책 읽고 글 쓰는 일에 푹 빠져 지낸다. 쓴 책으로 『꼴찌로 태어난 토마토』, 『여우골에 이사 왔어요』, 『올깃쫄깃 찰지고 맛난 떡 이야기』, 『오늘 미세먼지 매우 나쁨』, 『이랬다저랬다 흥칫뿡!』, 『하루 왕따』, 『딸과 헤어지는 중입니다』 외 여러 권이 있다.
서정오 선생님과 함께 ‘옛이야기 쓰기 교실’에서 옛이야기를 공부했다. 입말로 전해 온 옛이야기를 글로 다듬어 다시 쓰고, 고쳐 쓰고, 새로 써서 아이들에게 들려주는 일에도 힘을 쏟고 있다. ‘옛이야기 공부 모임’을 이어 나가며 『꿀단지 복단지 옛이야기』, 『꾀보바보 옛이야기』, 『무서운 옛이야기』를 함께 썼습니다.

그림 : 홍찬주
어려서부터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해 대학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했다. 동탄에서 열일곱 살 늙은 고양이와 함께 살고 있다. 앞으로도 지금처럼, 어린이들을 행복하게 해 줄 재미있는 그림을 그리며 살고 싶은 작가이다. 『코끼리 대탈출』, 『고양이야, 어디로 가니?』 등에 글과 그림을, 『변신! 고양이 도도』, 『싫어, 몰라, 취소야, 취소!』, 『유령 호텔에 놀러 오세요』 등 여러 책에 그림을 그렸다.

목차

나에게도 이유가 있다고
그냥 장난친 건데?
가슴이 콩닥콩닥
어린이 요리 교실
할머니 잘못이 아니야
나도 이제 달라질 거야

[부록] 산하의 집중력 높이기 프로젝트
-나의 집중력 지수 테스트
-효과 최고, 집중력을 높이는 방법
-냠냠, 집중력을 높이는 음식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좋은습관 길러주는 생활동화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