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조선 흡혈귀전 1 상세페이지

어린이/청소년 어린이

조선 흡혈귀전 1

흡혈귀 감별사의 탄생
소장종이책 정가12,500
전자책 정가30%8,750
판매가8,750

조선 흡혈귀전 1작품 소개

<조선 흡혈귀전 1> 피에 굶주린 자들이 깨어난 조선, 그들을 물리칠 새로운 영웅이 온다!
“인정할 건 인정할게요. 제가 좀 멋지고 훌륭하니까요!”
조선의 흡혈귀를 물리치는 당돌한 감별사 탄생!

조선 세종 시대, 피를 탐하고 사악한 마음을 가진 흡혈귀가 나타났다. 이런 흡혈귀를 감별하고 물리치는 특별한 존재가 있었으니, 바로 흡혈귀 감별사이다. 나이는 열둘, 이름은 여인, 직업은 백정, 외모는 푸른 눈에 까무잡잡한 피부, 성격은 겸손하기보다는 자신감과 패기가 넘친다. 흡혈귀 감별사가 맡은 첫 임무는 세종 임금을 노리는 흡혈귀를 물리치는 것! 흡혈귀 감별사는 흡혈귀의 정체를 밝히고 위기에 처한 세종 임금을 구할 수 있을까?


출판사 서평

넷플릭스 「킹덤」에 K-좀비가 있다면
「조선 흡혈귀전」에는 K-흡혈귀가 있다!
역사와 고전을 화소로 삼는 설흔 작가의 변신!
조선의 흡혈귀를 물리치는 열두 살 흡혈귀 감별사 이야기

『멋지기 때문에 놀러왔지』, 『연암이 나를 구하러 왔다』 등 역사 속 인물과 고전을 화소로 삼아 정갈하고도 성찰적인 소설을 써 온 설흔 작가가 새로운 역사 판타지 동화로 돌아왔다. 고전에 상상력을 더해 독보적인 창작 세계를 선보인 작가는 이번 작품에서는 ‘조선 세종 시대에 흡혈귀가 있었다’라는 파격적인 설정을 통해 조선 시대만의 독창적인 흡혈귀 이야기를 만들어 냈다. 이 책에 등장하는 흡혈귀는 피를 좋아한다는 점에서는 우리가 아는 흡혈귀와 다를 바 없으나, 저주 받은 짐승의 고기를 먹고 흡혈귀가 된다는 점, 흡혈귀가 되면 갓 잡은 짐승의 피만 찾게 된다는 점, 흡혈귀의 참을 수 없는 배고픔은 매일 소 한 마리의 피를 마셔야 사라진다는 점 등 기존과는 다른 결의 흡혈귀 캐릭터를 선보인다.

김은희 작가는 넷플릭스 드라마 「킹덤」을 통해 ‘좀비’라는 장르적 설정을 넘어 인간의 탐욕과 병든 민중의 삶을 그려내 세계적인 ‘K-좀비’ 열풍을 이끈 바 있다. 이 책 또한 단순히 흥미 위주의 자극적인 흡혈귀 장르물이 아니다. 설흔 작가는 우리 역사 속에 가장 위대한 성군으로 평가받는 세종 임금과 조선 시대 가장 멸시받았던 백정 신분의 여자아이를 두 주인공으로 내세워, 능력에 따라 인재를 등용하고 모든 백성이 잘 사는 나라를 꿈꾼 세종의 삶을 생생하게 보여 준다. 또한 백정이라는 신분에 까무잡잡한 피부를 가진 다문화 가정의 여자아이가 흡혈귀 감별사가 되어 곤경에 처한 임금을 구한다는 점에서 약자와 어린이에 대한 통념을 깨부수고 통쾌한 반전까지 선사한다.

「조선 흡혈귀전」은 첫 권 『흡혈귀 감별사의 탄생』을 시작으로, 피와 욕망에 굶주린 흡혈귀를 물리치고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을 돕는 새로운 영웅 흡혈귀 감별사의 이야기를 이어 나가고자 한다. 모든 백성이 잘 사는 나라를 꿈꾸는 세종과 임금 앞에서도 기죽지 않는 패기와 자신감으로 똘똘 뭉친 열두 살 흡혈귀 감별사의 찰떡 호흡과 눈부신 활약을 기대해도 좋다. 또한 열두 살 여인에게 어떻게 흡혈귀를 알아보는 능력이 생긴 건지, 여인 어깨 위에 앉은 파란 눈의 박쥐는 어떤 역할을 담당하는지 첫 권에서 못 다한 이야기들도 이어질 예정이다. 덧붙여 「스무 고개 탐정 시리즈」 로 어린이 독자들에게 사랑받는 고상미 작가가 그림을 맡아, 짙고 강렬한 연필 선 위에 피와 욕망을 상징하는 붉은색, 빛을 상징하는 노란색, 강조를 나타내는 파란색 등 절제된 몇 가지 색깔로 흡혈귀가 사는 조신 시대를 그려 내 이야기에 대한 활력과 기대감을 더해 준다.


저자 프로필

설흔

  • 국적 대한민국
  • 학력 고려대학교 심리학과 학사
  • 데뷔 2007년 소설 '연암에게 글쓰기를 배우다'
  • 수상 2011년 제52회 한국출판문화상 어린이청소년부문
    2010년 제1회 창비청소년도서상 교양기획부문 대상

2014.12.04.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글 : 설흔 (薛欣)
고전을 공부하는 소설가. 서울에서 태어나 대학에서 심리학을 전공했다. 지루한 회사 생활을 하던 중 박지원의 글을 읽고 눈이 번쩍 뜨였다. 그 뒤로 우리 고전에 관한 책들을 읽고 탐구하기 시작했다. 역사 속 인물의 삶과 사상을 들여다보고, 상상력을 보태어 생생한 인물 묘사를 바탕으로 글을 쓴다. 매일 밥 먹듯, 잠을 자듯 자연스럽게 책 읽고 글 쓰는 삶을 꿈꾼다. 언젠가는 전 세계의 야구장을 돌아본 뒤 책으로 쓰려는 야심 찬 목표도 갖고 있다. 지은 책으로 『멋지기 때문에 놀러 왔지』, 『퇴계에게 공부법을 배우다』, 『공부의 말들』, 『우리 고전 읽는 법』, 『북학의를 읽다』 등이 있다.

그림 : 고상미
일러스트레이터이자 그림책 작가. 「스무고개 탐정」 시리즈를 비롯하여 『그런 편견은 버려』, 『그림자 아이들 5, 6, 7』, 『마지막 아이들』, 『위험한 게임 마니또』, 『왕국을 구한 소녀 안젤라의 경제 이야기』, 『은하철도의 밤』등에 그림을 그렸다. 쓰고 그린 책 『신발 신은 강아지 A Dog Wearing Shoes』는 2015년에 미국어린이도서관협회 선정 도서가 되었고, 2016년 ‘매리언 베네트 리지웨이 상’과 ‘ILA 어린이·청소년 도서상’을 받았다.

목차

1장 한밤중에 찾아온 배고픔
2장 임금님의 기이한 변화
3장 흡혈귀를 감별하는 여인
4장 숨은 흡혈귀를 찾아라
5장 그 뒷이야기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