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도그맨 1 상세페이지

도그맨 1작품 소개

<도그맨 1> 전 세계 40개국 4000만부 판매된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Dog Man」 출간!

★아마존 어린이 분야 베스트셀러 1위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1위
★초등학교 도서 목록에 없어서는 안 될 무진장 재미있는 책!_스쿨 라이브러리 저널
★누구나 첫 장부터 마지막까지 웃게 된다._퍼블리셔스 위클리
★꿈틀거리는 동심을 정조준했다. 완전하고 자유로운 기쁨이 담겨 있다._북리스트

단 한 권의 책에 독자 리뷰가 15,800여 개가 달리고 전 세계 40개국에 4000만부 판매되었으며 책 읽기 싫어하는 아이들도 한 번 읽기 시작하면 푹 빠져 부모들을 깜짝 놀라게 만든 책이 있습니다. 바로 「캡틴 언더팬츠」 시리즈로 전 세계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작가 대브 필키의 또 다른 이야기 「도그맨」 시리즈입니다. 도그맨은 개 머리에 사람 몸을 한 경찰관으로 모든 악당들로부터 도시의 평화를 지키는 영웅입니다. 세계 정복을 꿈꾸는 사악한 악당이자 천재 발명가 고양이 피티와 벌이는 아슬아슬한 대결 외에도 핫도그 세상을 꿈꾸는 핫도그 반란군, 염력을 사용하는 악당 물고기 플리피, 악당 피티에 버금가는 악랄함으로 똘똘 뭉친 납작 피티, 되살아난 티라노사우루스의 화석 공룡 뼈다귀 등 기상천외한 악당들이 등장해 눈을 뗄 수 없는 재미와 모험을 선사합니다.

또한 「도그맨」 시리즈는 단순히 재미있기만 한 책이 아니라 「스쿨 라이브러리 저널」, 「퍼블리셔스 위클리」, 「북리스트」 「커커스 리뷰」, 「뉴욕타임스」 등 미국의 주요 서평 매체에서 극찬한 초등학교 필독 도서이기도 합니다. 시리즈 전체를 관통하는 ‘선한 행동이 악을 이긴다’라는 주제뿐만 아니라 어린아이의 순수함과 지혜를 지닌 아기 고양이 리를 피티를 통해 진정한 영웅으로 거듭나는 도그맨과 자신의 과거와 마주하는 악당 피티의 변화와 성장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사랑, 우정, 친절, 관용, 정의 등 보편적인 가치를 알려 주는 책이기도 합니다. 오랫동안 다수의 어린이책을 우리말로 옮겨 온 노은정 번역가는 「도그맨」 시리즈가 “세계 명작들과 비교해도 부끄러울 것이 없을 만큼 깊이 있고 감동적인 훌륭한 작품”이라고 말합니다.



출판사 서평

어른들은 상상도 못 할 기발함과 엉뚱함으로
전 세계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베스트셀러

★차원이 다른 듣도 보도 못한 상상력의 총집합! 이제부터 도티의 최애 히어로는 도그맨이다♥
_도티(온라인콘텐츠생산자)

★신나는 모험을 향해 출발 준비를 마친 도그맨이 기다리고 있다. 이제 책을 펼치기만 하면 된다.
_김소영(작가, 『어린이라는 세계』 저자)

★정의와 불의가 무엇인지를 자연스럽게 알려 주는 가치 있는 책.
_이대우(현직 형사, 『다시 태어나도 경찰』 저자)

도그맨은 보통 영웅들과는 다릅니다. 도그맨은 사람 말을 못할 뿐만 아니라 개의 본능을 그대로 지니고 있어 툭하면 사람들을 핥아 대고 심지어는 오줌과 똥을 아무 데나 싸는 경찰서의 골칫덩어리입니다. 하지만 엄청난 사건이 벌어졌을 때 누구나 1등 경찰관 도그맨을 찾습니다. 왜냐하면 도그맨은 악당 고양이 피티도 위험에서 구해 줄 만큼 따뜻하고 선한 마음을 지닌 데다 매 사건마다 놀라운 기지와 용기를 발휘해 문제를 해결하고야 마는 세계 최강 경찰관이니까요. 그렇다면 듣도 보도 못한 기발하고 엉뚱한 ‘개+사람’ 영웅은 어떻게 탄생한 걸까요?

이 책의 작가 대브 필키는 어릴 적 ADHD와 난독증을 겪었습니다. 그래서 학교 선생님들은 수업에 방해가 된다고 거의 매일 교실 밖 복도에 대브를 앉혀 놓았다고 합니다. 다행히 그림을 그리고 이야기를 꾸며 내는 걸 좋아했던 대브는 복도에 홀로 앉아 개성 넘치는 만화를 쓰고 그렸는데, 그때 지어낸 이야기가 바로 「도그맨」과 「캡틴 언더팬츠」 시리즈입니다. 이 두 작품의 공통점은 이야기 속에서 제롬 홀윗츠 초등학교를 다니는 조지와 해럴드가 직접 쓰고 그린 만화라는 점입니다.

조지와 해럴드는 유치원에서 처음 만난 뒤 금세 친구가 되어 산더미처럼 많은 이야기를 만들어 냅니다. 사실 학교에서 시도 때도 없이 만화를 그리다 선생님에게 혼나는 말썽꾸러기 조지와 해럴드는 작가의 어린 시절 모습이며, 자유롭게 쓰고 그리는 걸 좋아하는 어린이들이 “글자가 왜 이렇게 삐뚤빼뚤해.”, “맞춤법이 엉망이잖아.” 같은 말에 상처받고 좋아하는 일을 쉽게 포기하지 않았으면 하는 작가의 바람이 고스란히 담긴 인물이기도 합니다. 조지와 해럴드는 아무리 선생님에게도 혼나도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포기하지 않는 아이들이며, 자신들을 엄청 싫어하는 교장 선생님에게 최면을 걸어 만화 속 주인공으로 변신시키는 씩씩한 아이들이니까요. 이 책 속에는 문제아에서 세계적인 작가가 된 대브 필키가 어린이들에게 보내는 찬사와 응원이 고스란히 들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도그맨」은 ‘어린이가 직접 쓰고 그린 이야기’라는 콘셉트에 맞게 글과 그림에 자유로움과 즐거움 그리고 기발하고 엉뚱한 상상력이 넘쳐납니다. 그야말로 이 책을 먼저 읽은 ‘도티’의 추천사처럼 ‘차원이 다른 듣도 보도 못한 상상력의 총집합!’이라 할 만합니다. 독창적인 캐릭터와 기발한 상상력으로 이미 전 세계 40개국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도그맨」 시리즈를 통해 우리나라 어린이 독자들도 완전한 자유와 기쁨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지금까지 이런 영웅은 없었다!
반은 개 반은 사람인 새로운 영웅, 도그맨의 탄생

『도그맨 ① 핫도그의 침공』은 새로운 영웅 도그맨의 탄생과 악당 고양이 피티와의 대결을 다룹니다. 힘은 세지만 머리가 나쁜 나이트 경관과 머리는 좋지만 몸이 약한 그렉 경찰견은 도시의 평화를 지키기 위해 누구보다 열심히 악당들을 물리칩니다. 그러다 악당 고양이이자 천재 발명가 피티의 음모로 돌이킬 수 없는 폭발 사고를 당합니다. 둘은 죽음의 위기에서 한 간호사 선생님의 아이디어와 의사 선생님의 솜씨 좋은 수술로 개 머리에 사람 몸을 한 세계 최강 경찰관 도그맨으로 다시 태어납니다. 하지만 도그맨을 없애기 위한 피티의 음모는 계속됩니다. 도그맨은 악당 피티가 발명한 마구마구 늘어나는 먼지 주머니 로봇 진공청소기에 쫓기고, 피티가 발명한 ‘글자-뽕 사라져2000’으로 글자가 사라진 세상에서 바보가 되었다가, 피티 때문에 살아난 핫도그 반란군과 거대한 음식 조형물에 맞서 아슬아슬하면서도 우스꽝스러운 대결을 펼칩니다. 도그맨은 악당 피티의 음모를 막고 도시의 평화를 지킬 수 있을까요?

“책 읽기 싫어하는 아이의 인생을 바꿔 준 책!”
어린이들에게 독서의 즐거움을 알려 주는 마력의 책!

이 책을 먼저 읽은 전 세계 독자들의 아마존 리뷰를 찾아보면 ‘아이들이 읽고 또 읽는 책’, ‘다음 권을 목 빠지게 기다리는 책’, ‘읽을 때마다 웃음 폭탄이 터지는 책’이라는 리뷰를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특히 어린 자녀가 있는 부모들의 리뷰가 많이 달려 있는데, ‘아이가 게임이나 컴퓨터가 아닌 책을 읽고 흥분하는 모습을 보고 감동했다’, ‘처음에는 너무 가볍다고 생각했는데 뒤로 가면 갈수록 보편적인 가치와 교훈을 담은 좋은 책이었다’, ‘아이가 책 읽기를 너무 싫어해 고민하고 있었는데, 학교 선생님이 「도그맨」을 권해 주었고 아이가 한 시간 넘게 독서를 할 만큼 놀랍게 변했다’ 등의 인상적인 리뷰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도그맨」 시리즈는 어린이가 직접 쓰고 그린 만화라는 콘셉트를 그대로 살린 재미있는 편집에, 애니메이션의 원리를 적용한 ‘팔락팔락 애니메이션’, 책 속 캐릭터를 쉽게 그리는 법을 담은 ‘똥손도 쉬운 캐릭터 그리기’ 등 활동 페이지가 곳곳에 담겨 있어 아이들 누구나 쉽고 즐겁게 읽을 수 있습니다. 특히 그림책에서 읽기물로 넘어가는 아이들, 책 읽기를 너무너무 싫어하는 아이들이 독서의 즐거움을 알아 가게 돕는 책입니다.



저자 소개

글그림 : 대브 필키 (Dav Pilkey)
대브 필키는 어렸을 때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 즉 ADHD와 난독증을 겪었어요. 그래서 선생님들은 수업에 방해가 된다고 거의 매일 대브를 교실 밖 복도에 앉혀 놓았지요. 하지만 다행히도 대브는 그림을 그리고 이야기를 꾸며 내는 걸 좋아했어요. 그래서 복도에 홀로 앉아 있는 시간 동안 개성 넘치는 만화책을 만들었지요. 그때 처음 『도그맨』과 『캡틴 언더팬츠』 이야기가 탄생했어요. 대학에서 대브는 그림을 그리고 글을 쓰라고 격려해 주는 선생님을 만났어요. 1986년 영국의 공모전에서 수상을 했고 그 덕분에 첫 책 『The World War Won(이긴 세계 대전)』 을 출판하게 되었어요. 그는 그 뒤로도 많은 책을 썼고 1998년에는, 1994년에 출판된 『Dog Breath(개 입 냄새)』로 ‘캘리포니아 어린이 메달’을 받았고, 1997년에는 『Paper Boy(신문 배달 소년)』로는 칼데콧 상을 받았어요. 2002년에 나온 『The Adventures of Super Diaper Baby(기저귀를 찬 슈퍼 베이비의 모험)』는 『캡틴 언더팬츠』 시리즈의 첫 그래픽 노블 스핀오프 작품으로 「USA Today」의 베스트셀러 종합 순위(성인 아동 두 부문 모두 합쳐) 6위에 올랐고 「뉴욕 타임스」의 베스트셀러에도 올랐어요. 그 뒤로 베스트셀러 『도그맨』 시리즈와 『캣 키드 코믹 클럽』 시리즈를 포함해 13권 이상의 장편 그래픽 노블을 지었습니다. 대브 필키의 이야기들은 반쯤 자기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우정, 관용, 그리고 선한 마음의 승리를 기리는 보편적인 주제를 탐구하고 있어요.
대브 필키는 아내와 함께 일본 해안에서 카약 타기를 즐겨요. pilkey.com에 오면 더 많은 것을 알 수 있어요.

역 : 노은정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어린이책을 우리말로 옮기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온 식구의 손가락, 발가락 수를 다 합치고도 모자랄 만큼 많은 책을 번역했으며, 사이사이 가끔씩 딴짓도 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 『43번지 유령 저택』 시리즈, 『치약으로 백만장자되기』, 그림책 『나는 용감한 잭 임금님』, 『용감한 잭 선장과 해적들』, 『내 멋대로 공주』, 『마녀 위니』 시리즈, 『글자 먹는 악어』 등이 있습니다.

목차

도그맨 만화책이 나오기까지
제1장 새로운 영웅 탄생
제2장 로봇이 경찰서장
제3장 도그맨, 책을 되찾다!
제4장 핫도그의 침공 : 핫도라고 얕보지 말라고!
똥손도 쉬운 캐릭터 그리기
다음 이야기 맛보기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