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히든 상세페이지

히든작품 소개

<히든> “히든을 찾는 자 세상을 얻으리!”
사계절어린이문학상 대상 『몬스터 차일드』 이재문 작가 신작
세상에 숨겨진 놀라운 보물 ‘히든’을 찾는 모험가들의 이야기

오랜 옛날, 신은 보물을 만들어 세상 곳곳에 숨겼고, 이 보물을 찾기 위해 세상을 누비는 수많은 모험가들이 있었다. 하지만 모험가를 시기한 철인(철든 인간들)은 가공할 힘이 깃든 보물 ‘히든’을 찾아 어린이들을 머저리(머리가 저릿하도록 세뇌당한 무리)로 만들려고 한다. 왜냐하면 세상 모든 어린이들은 모험가로 태어나니까. 그럼 나는 머저리일까? 모험가일까? 바다 위를 떠도는 꼴까닥 섬에서 이제 막 모험가로 눈뜬 재우와 모험가 희지의 히든을 찾기 위한 흥미진진한 모험이 펼쳐진다.


이 책의 시리즈


출판사 서평

“세상 모든 어린이는 모험가로 태어난다!”
가슴 뛰는 모험을 보여 주는 본격 모험 동화 탄생!

『몬스터 차일드』로 제1회 사계절어린이문학상 대상을 받은 이재문 작가가 새로운 장편동화 『히든 : 꼴까닥 섬의 비밀』로 돌아왔다. 초등학교 교사이기도 한 작가는 자신을 어린이들이 훨씬 많은 ‘학교’라는 나라에서 ‘이방인’으로 살아가는 어른이라고 소개한다. 작가는 어린이들을 자주 관찰하는데, 어린이들은 지나가는 개미 한 마리로도 경이로운 세계를 만들어 내고 그 세계로 모험을 떠나는 모험가들이다. 이 책은 그런 어린이들에 대한 찬사이며, 세상의 숨겨진 비밀 ‘히든’을 찾아나선 모험가들의 이야기이다.

재우는 엄마가 정해 준 ‘글로벌 리더’라는 꿈을 이루기 위해 열심히 공부하는 모범생이다. 하지만 특별히 하고 싶은 것도 간절히 열망하는 것도 없다. 엄마가 짜 준 스케줄대로 공부만 하기에도 늘 하루가 벅차니까. 그런 재우에게 짝꿍 희지는 ‘철인’이라는 조직에게 쫓기고 있다는 엉뚱한 소리나 하는 괴짜일 뿐이다. 그런데 희지가 정말로 철인에게 납치당하는 일이 벌어진다. 재우는 희지의 ‘H’라고 적힌 노트에서 나오는 강렬한 힘에 이끌려 희지를 구하기 위해 철인들을 따라간다.

바다 위를 떠도는 화산섬과 사람보다 몇 배 큰 닭과 말하는 지렁이까지, 눈으로 보고도 믿을 수 없는 세상이 재우의 눈앞에 펼쳐진다. 희지는 이곳이 모험가라면 누구나 아는 꼴까닥 섬이라고, 이 섬에는 세상에 숨겨진 다섯 개의 히든 중 하나가 숨겨져 있다고 한다. 처음에는 “말도 안 돼. 그게 어떻게 가능해?”라고 말하던 재우는 히든을 찾기 위한 희지의 모험에 동참하며 서서히 모험가로서의 눈을 뜨게 된다. 규모가 크든 작든 자신만의 모험을 경험한 사람은 성장한다.

“너는 머저리로 살래? 아니면 모험가로 살래?”
내가 원하는 대로 나답게!
꼴까닥 섬에 숨어 있는 첫 번째 히든 ‘생명의 밧줄’을 찾아라

재우는 공부에는 전혀 관심이 없고 엉뚱한 행동을 자주 해서 ‘뿔난 송아지’라 불리는 희지보다는 여러모로 자신이 낫다고 생각했다. 누가 봐도 자신은 공부에 착실한 모범생이니까. 하지만 집과 학교를 벗어난 낯선 환경에서 재우는 아무것도 못 하고 무조건 안 될 거라고 생각하는 ‘머저리’일 뿐이다. 반면에 희지는 외딴섬에서 철인 무리에게 쫓기는 상황에서도 온갖 난관을 헤치며 희든을 찾는 모험가가 되겠다는 꿈을 포기하지 않는다. 재우에게 그런 희지는 더 이상 문제아도 외톨이도 아닌 그야말로 멋진 모험가다.

“난 우리 할아버지처럼 멋진 모험가가 되어서 세상의 숨겨진 보물 ‘히든’을 찾아다닐 거야.”발그레한 볼, 살짝 떨리는 입술, 하늘의 별이라도 바라보듯 반짝이는 눈빛. 희지 얼굴에 생기가 돌았다. 정말로 좋아하는 것을 떠올리면 저런 표정을 짓게 되는 걸까? 재우는 자기도 모르게 넋 놓고 바라보았다. 70쪽

단 한 번도 무언가를 열렬하게 좋아해 본 적 없는 재우는 희지처럼 가슴 뛰는 일을 하고 싶다고 스스로 선택한 꿈을 가져 보고 싶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늘 엄마가 시키는 대로 살아왔던 재우가 한번에 달라지기란 어렵다. 용기를 내보고 애를 써 봐도 어느새 원점으로 돌아가 머저리처럼 구는 자신이 원망스럽기만 하다. 다행히 재우 옆에는 건강한 자아를 가진 희지가 있다. 희지는 재우에게 잘하든 못하든 자신을 있는 그대로 사랑하는 게 진짜 사랑이라고 말한다. 재우는 희지의 말에 용기를 얻어 자신을 단단하게 옥죄던 실패에 대한 두려움과 엄마에 대한 죄책감이라는 껍질을 깨부수고 자신을 진정으로 사랑하는 모험가로 거듭난다.

이 책은 재우와 희지의 모험을 통해 어린이 독자들에게 “남이 하라는 대로 하는 머저리로 살래? 아니면 가슴 뛰는 모험을 하는 모험가로 살래?”라는 진지한 질문을 던진다. 작가는 진정한 모험가는 ‘때론 실패하고 넘어져도 자신만의 숨겨진 가치를 찾는 사람’이라고 말한다. 희지와 재우가 찾는 ‘히든’이 황금이나 다이아몬드 같은 값비싼 보석이 아니라 생명을 구하기 위해 존재하는 ‘생명의 밧줄’인 것처럼 말이다. 그렇다면 나는 어떤 히든을 찾아야 할까? 나만의 가치 있는 히든을 찾는 모험에 동참해 보자.

『히든 : 꼴까닥 섬의 비밀』은 다섯 개의 히든을 찾는 모험가 재우와 희지의 첫 번째 모험이다. 세상에 숨겨진 나머지 히든을 찾는 모험이 계속 펼쳐질 예정이다.

강렬한 색감과 과감한 구도로
독자들의 눈을 사로잡는
오승민 작가가 보여 주는 「히든」의 세계

오승민 작가는 강렬한 색감과 과감한 구도로 독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우리나라 최고의 그림 작가다. 이번 작품에서도 작가의 장점이 유감없이 발휘돼, 쫄쫄이에 빨간 립스틱이 트레이드 마크인 철인의 우두머리 소피아의 인상적인 등장, 사람보다 몇 배 큰 거대한 꼴까닥과 철인들의 우스꽝스런 대치, 자전거를 탄 희지와 재우 대 지프차를 탄 소피아의 아슬아슬한 대결 등 눈을 뗄 수 없는 멋진 장면을 만들어 낸다. 또한 ‘히든’이라고 적힌 창을 통해 세상을 바라보는 희지와 재우를 담은 강렬한 표지는 ‘이 세상에는 히든을 찾는 모험가들이 존재한다’라는 이 책의 세계관을 인상적으로 드러낸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글 : 이재문
초등학교에서 어린이들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이 훨씬 많은 ‘학교’라는 나라에서 ‘어른’이라는 이방인으로 살아가며 어린이를 유심히 살피고, 이해하고, 가까워지기를 바랍니다. 이 나라에서 보고 들은 것들을 이야기로 쓰기를 좋아합니다. 『어린이 시장 돌프』로 교보문고 동화공모전에서 대상을, 『식스팩』으로 자음과모음 청소년문학상 대상을, 『몬스터 차일드』로 사계절어린이문학상 대상을 받았습니다. . 『언니는 외계인』 등을 썼으며, 『바깥은 준비됐어』, 『친구의 친구』, 『장난이 아니야』에 단편 소설로 참여했다.

그림 : 오승민
세종대학교에서 동양화를 공부했고, 한겨레 일러스트레이션 그림책 과정을 수료했다. 2004년 첫 창작 그림책 『꼭꼭 숨어라』로 한국 안데르센 그림자상, 국제 노마 콩쿠르 가작 상을 받았다. 2007 BIB 브라티슬라바 일러스트레이션 비엔날레에 『못생긴 아기 오리』가 출품되었고, 2009년에는 『아깨비의 노래』로 볼로냐 국제 도서전 한국관 일러스트레이터로 선정되었다. 2023년에는 『오늘은 돈가스 카레라이스』가 ‘IBBY Selection of Outstanding Books for Young People with Disabilities’ 프로젝트의 최종 도서 목록에 선정되었다. 그림책, 동화, 논픽션 등 다양한 장르와 스타일로 200여 작품에 그림을 그렸다. 그림의 역할이 ‘이야기를 시각적으로 전달하는 안내자’라고 생각하며, 각 작품의 소재와 주제를 잘 살릴 수 있는 다양한 그림 스타일을 지향한다.

목차

수상한 쫄쫄이
그날 아침
뿔난 송아지
히든을 찾는 자
호랑이 굴
꼴까닥? 꼴까닭!
모험가와 머저리, 그리고 지렁이 ‘히든맵’에 얽힌 전설
뒤죽박죽 세상
깊은상처
진정한 로맨티스트
히든의 존재 이유
나답게
히든의 정체
태양을 닮은 도마뱀
새로운 모험가
작가의 말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