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네 잘못이 아니야, 나탈리! 상세페이지

어린이/청소년 어린이

네 잘못이 아니야, 나탈리!

책마중 문고
소장종이책 정가10,000
전자책 정가30%7,000
판매가7,000

네 잘못이 아니야, 나탈리!작품 소개

<네 잘못이 아니야, 나탈리!> 나탈리는 한창 밝게 웃으며 뛰놀아야 할 초등학생 여자아이입니다. 하지만 감당하기 힘든 끔찍한 비밀이 생기면서 나탈리는 웃음을 잃어버리고 맙니다. 바로 ‘밤마다 마룻바닥을 삐거덕거리게 하는’ 아저씨 때문에 생긴 비밀이지요. 그 아저씨는 나탈리에게 아무한테도 말하지 말라며 장난감을 사 주고 돈을 줍니다. 또 이 비밀을 알게 되면 아무도 나탈리를 사랑하지 않을 거고, 평생 감옥에서 살게 될 거라는 무시무시한 이야기를 합니다. 겁에 질린 나탈리는 누구에게도 말하지 못하고 혼자 비밀을 간직한 채 마음의 병이 깊어 갑니다.
『네 잘못이 아니야, 나탈리』는 아동 성폭력 문제를 이야기합니다. 캐나다 최고의 아동문학상인 무슈 크리스티 아동문학상 수상 작가이자 캐나다 총독상 등 수많은 아동 문학상을 휩쓴 작가인 질 티보는 책임 있는 어른으로서, 또 아이를 사랑하는 아버지로서 이 민감한 주제를 과감히 마주보았습니다. 이 작품은 아동 성폭력이라는 민감한 문제를 예리한 눈과 용기 있는 목소리로 심각성을 알리고 있습니다.


출판사 서평

여자아이가 소리쳐요
하지만 아무도 그 소리를 듣지 못해요

나는 나탈리예요. 내게는 누구에게도 말할 수 없는 끔찍한 비밀이 하나 있어요. 그 비밀은 어떤 아저씨만 알아요. 그 아저씨는 엄마가 이 비밀을 알게 되면 더 이상 날 사랑하지 않을 거고, 난 평생 감옥에서 살 게 된대요. 난 너무 무서워서 비밀을 나 혼자 끌어안고 있어요. 비밀이 내 머릿속에도 가슴속에도 가득 차서 난 아무것도 할 수가 없어요. 매일 밤 악몽 때문에 잠드는 게 무서워요. 일어나면 땀에 흠뻑 젖어 있곤 해요. 창밖을 내다보고 있으면 그냥 밑으로, 길바닥으로 뛰어내리고 싶은 생각이 들어요.
몇 주하고 며칠이 지났지만 끔찍한 비밀은 여전히 내 안에 자리 잡고 있어요. 다들 내게 무슨 일이라도 있는 건지 묻지만 말할 수 없어요. 그걸 알면 아무도 날 사랑하지 않을 테니까요. 비밀을 잊어버리려고 난 마구 달리기도 하고 몇 시간씩 목욕도 해요. 하지만 비밀로부터 도망칠 수가 없어요. 저 멀리 어디론가 달아나 지금의 나랑 다른 나탈리가 되고 싶어요. 다시 전처럼 잘 웃는 내가 되고 싶어요. 다시 전처럼…….
미술 시간에 새와 꽃과 해님을 그리려고 했어요. 하지만 그릴 수가 없었어요. 어떤 아저씨로부터 도망치는 여자아이를 그렸어요. 그러다가 화가 나서 종이를 마구 찢어 버리고 발로 밟아 버렸어요. 미술 선생님은 내 모습이 이상한가 봐요.
쉬는 시간에 미술 선생님이 내게 그림을 그려서 보여 달라고 했어요. 나는 밤마다 마룻바닥이 삐거덕거리게 하는 아저씨 때문에 잠을 못 자는 여자 아이의 그림을 모래 위에 그렸어요. 미술 선생님에게 그림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너무 무서워서 온몸이 부들부들 떨렸어요. 이제 엄마가 날 사랑하지 않을까 봐, 감옥에 가게 될까 봐 두려워서 엉엉 울었어요. 하지만 선생님은 내게는 아무 잘못도 없대요.
비밀을 말하고 나니까 마음이 가벼워진 것 같아요. 엄마, 아빠, 할아버지와 친구들에게도 내 비밀을 말할 거예요. 그러면 마음이 나비만큼이나 가벼워지겠죠. 빨리 그림을 그리고 싶어요. 예쁜 꽃밭을 신나게 달리는 여자아이 그림을요.


누가 이 아이를 도와주세요!

『네 잘못이 아니야, 나탈리』는 아동 성폭력이라는 민감한 사회 문제를 정면에서 다루고 있는 작품입니다. 성폭력이라는 것 자체가 파렴치하기 짝이 없는 범죄이지만 아동 성폭력은 그 대상이 약하고 무구한 어린이라는 점에서 더욱 문제가 심각합니다.
캐나다 최고의 아동문학상인 무슈 크리스티 아동문학상 수상 작가이자 캐나다 총독상 등 수많은 아동 문학상을 휩쓴 작가인 질 티보는 책임 있는 어른으로서, 또 아이를 사랑하는 아버지로서 이 민감한 주제를 과감히 마주보았습니다. 이 작품은 아동 성폭력이라는 민감한 문제를 예리한 눈과 용기 있는 목소리로 심각성을 알리고 있습니다.
주인공인 나탈리는 한창 밝게 웃으며 뛰놀아야 할 초등학생 여자아이입니다. 하지만 어느 날 감당하기 힘든 끔찍한 비밀이 생기면서 나탈리는 웃음을 잃어버리고 맙니다. 바로 ‘밤마다 마룻바닥을 삐걱거리게 하는’ 아저씨 때문에 생긴 비밀이지요. 그 아저씨는 나탈리에게 아무한테도 말하지 말라며 장난감을 사 주고 돈을 줍니다. 또 이 비밀을 알게 되면 아무도 나탈리를 사랑하지 않을 거고, 평생 감옥에서 살게 될 거라는 무시무시한 이야기를 합니다. 겁에 질린 나탈리는 누구에게도 말하지 못하고 혼자 비밀을 간직한 채 마음의 병이 깊어 갑니다.
하지만 나탈리의 이런 심각한 문제를 부모님도, 친구들도 알아차리지 못합니다. “여자아이가 소리쳐요. 하지만 아무도 그 소리를 듣지 못해요.”라고 나탈리는 이야기합니다. 아무 일도 아닌 척 나탈리가 대충 둘러대는 이야기를 다들 무심하게 믿어 버리고 말지요. 도움을 구하는 나탈리의 절박한 몸짓을 알아차린 사람은 세심한 미술 교사 코테 선생님입니다. 나탈리가 그린 그림에 나타나 있는 무언의 구조 요청을 코테 선생님은 읽어 낸 것입니다.

“여자아이는 퍼즐 판 같아요. 아저씨가 여자아이의 방으로 올 때마다 퍼즐 판은 산산조각이 나 버려요. 그리고 여자아이는 빈 퍼즐 판이 되고 말아요. 그 안에는 이제 아무것도 없어요…….”

비밀을 털어놓는 나탈리의 말을 듣고 있노라면 눈시울이 뜨거워집니다. 과연 이 아이가 겪고 있는 고통이 우리의 가족, 우리의 친구, 바로 우리들 자신의 문제가 아니라고 누가 말할 수 있을까요?


저자 프로필

질 티보 Gilles Tibo

  • 국적 캐나다
  • 출생 1951년 7월 18일
  • 수상 무슈 크리스티 아동 문학상
    2002년 오디세이 상
    캐나다 총독상 아동 문학 부문

2015.01.27.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글ㆍ그림| 질 티보
캐나다 몬트리올 출신의 삽화가이자 동화 작가입니다. 1951년 캐나다 퀘벡 니콜레에서 태어났습니다. 동화책에 그림을 그리다가 직접 글까지 쓰게 되었고, 주로 두 자녀에게서 영감을 얻어 작품을 구상한다고 합니다. 그 동안 가슴 따뜻한 이야기로 무슈 크리스티 아동 문학상, 오디세이 상, 캐나다 총독상(아동 문학 부문)등 많은 캐나다 아동 문학상을 휩쓸었고, 여러 작품이 미국, 프랑스, 독일, 스웨덴, 노르웨이, 아프리카, 일본 등에 번역되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네 잘못이 아니야, 나탈리!』 『마티유의 까만색 세상』 『쌈짱과 얌전이의 결투』 『말썽쟁이 토마스에게 생긴 일』 『나의 손을 잡아 주세요』 『빨간 얼굴 질루와 부끄럼쟁이 물고기』와 『마티유의 까만색 세상』 『잠의 파수꾼』 『줄타기 곡예사의 여행』 등 다수가 있습니다.

옮김| 이정주
서울여대 및 동대학원에서 불어불문학을 전공했습니다. 현재 방송과 출판 분야에서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입니다. 우리나라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재미와 감동을 주는 프랑스 책들을 직접 찾기도 합니다. 옮긴 책으로 『요리사 마녀』 『마티유의 까만색 세상』 『빨간 얼굴 질루와 부끄럼쟁이 물고기』 『네 잘못이 아니야, 나탈리!』 『속눈썹 위에 올라앉은 행복』 『지구 걷기』 『천하무적 빅토르』 『혼자면 뭐 어때?』 『수요일의 괴물』 『엄마는 뭐든지 자기 맘대로야』 『제가 잡아먹어도 될까요?』 『얼굴이 빨개져도 괜찮아!』 등이 있습니다.

목차

1. 비밀 이야기
2. 나의 생활
3. 아무것도 하기 싫어요
4. 잊어버리기 위해
5. 그림
6. 모래 위에 그림을 그렸어요
7. 혹
8. 비밀을 말했어요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