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인생에서 조금 더 일찍 알았으면 좋았을 것들 상세페이지

에세이/시 에세이

인생에서 조금 더 일찍 알았으면 좋았을 것들

소장종이책 정가12,800
전자책 정가25%9,600
판매가9,600
인생에서 조금 더 일찍 알았으면 좋았을 것들 표지 이미지

인생에서 조금 더 일찍 알았으면 좋았을 것들작품 소개

<인생에서 조금 더 일찍 알았으면 좋았을 것들> “한발 앞서 거친 인생길을 걸어간 언니들이 당신을 응원합니다!” 실패와 좌절을 딛고 당당하게 자신의 길을 개척한 여성 15인의 이야기. 그들은 ‘너는 절대로 성공할 수 없어!’라는 다른 사람들의 따가운 시선과도 싸워야 했고, 먹고사는 문제와 꿈 사이에서 갈등해야 했고, 남자들이 우세인 영역에서 단지 여자라는 이유로 무시당하기도 했다. 그리고 무엇보다 자기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고민하면서, 작아지려는 자신, 다 포기하고 숨고만 싶었던 자신과 싸워야 했다. 이렇듯 꿈을 위해 치열하게 고민하고 자기 자신을 찾기 위해 노력한 시간이 있었기에 지금의 자리에 설 수 있었다. 그러한 그들이 자신의 젊은 날을 돌아보며 힘겨워하던 과거의 자신에게 편지를 보낸다. 인생의 굴곡을 통해 얻은 깨달음과 조금 더 일찍 알았으면 좋았을 삶의 지혜를 담고 있는 이 편지는 그들 자신에게 보내는 편지인 동시에 지금 무수한 고민 속에서 갈팡질팡하고 불안해하는 이 땅의 청춘들에게 보내는 응원의 편지다.


저자 프로필

심상정

  • 국적 대한민국
  • 출생 1959년 2월 20일
  • 학력 서울대학교 사회교육학 학사
  • 수상 2007년 제 9회 백봉신사상
    2006년 대한민국국회 입법정책개발 최우수의원

2014.11.06.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저자 : 김미경저자 김미경(아트 스피치 강사)은 음대를 졸업하고 독학으로 스피치 강의를 시작했다. 이화여대 정책과학대학원 석사 과정을 밟았고, 2007년 미래를 이끌어갈 여성지도자상(여성신문사), 2009년 서울시 여성상을 받았다. 더블유인사이츠 대표, 아트스피치 원장으로 있다. 저서로『꿈이 있는 아내는 늙지 않는다』,『아트 스피치』,『스토리 건배사』 등이 있다.저자 : 박남희저자 박남희(공학자)는 서강대 컴퓨터공학과를 1회 졸업한 공학도로,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최초 여성 임원이 되었다. 소프트웨어 개발 엔지니어로 시작해 한국마이크로소프트에서 고객 파트너 경험 및 다양성 총괄 상무로 근무했다. 공동저서인『나는 열정으로 경영한다』,『공학기술과 사랑에 빠지다』,『스무 살의 롤 모델』을 집필했다.저자 : 방은진저자 방은진(영화감독)은 연극과 영화, 드라마에서 인상 깊은 연기를 선보인 배우다. 〈태백산맥〉으로 영화에 데뷔, 〈301 302〉, 〈미쓰 홍당무〉 등 다수의 작품에 출연했다. 현재 연출에 집중하고 있으며 2005년 〈오로라 공주〉로 제25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신인감독상, 2006년 제29회 황금촬영상 신인 감독상을 수상했다.저자 : 서혜정저자 서혜정(성우)은 KBS 17기 공채로 입사해, 〈X파일〉과 〈위기의 주부들〉, 〈생로병사의 비밀〉, 〈재밌는 TV 롤러코스터〉를 비롯하여 애니메이션, 프랑스 루브르 박물관 한국말 서비스, 뮤지컬, 광고 등 다양한 영역에서 영혼을 울리는 목소리를 세상에 내놓고 있다. 저서로『속상해하지 마세요』가 있다.저자 : 심상정저자 심상정(정치인)은 1980년 구로공단 취업을 시작으로 25년간 노동운동에 헌신했다. 2004년 17대 총선에서 민주노동당 비례대표 1번으로 국회의원에 당선되었고 재정경제위원회에서 최우수 국회의원으로 선정되었다. 현재 사단법인 마을학교와 정치바로의 이사장직을 맡고 있다.저자 한유정(할리우드 미술 총감독)은 디자인학과 졸업 후 대기업 인테리어 디자이너로 근무했다. 1997년 미국의 USC 대학원에 입학했고, 졸업 전 미술 총감독으로 데뷔하여 〈러브〉, 〈리틀 히어로 2〉 작업에 참여했다. 대학원 졸업 후 〈맨 프럼 엘리시안 필즈〉를 통해 할리우드 디자이너 유니언에 등록되었고, 〈베터 럭 투마로우〉, 〈허스〉, 〈로비스트〉 등 다수의 영화와 텔레비전 드라마 작업에 참여했다.저자 //////

목차

들어가는 말 | 흔들림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고뇌하는 기회는 청춘만의 특권입니다 1. 한유정_ 할리우드 미술 총감독 37살 한유정이 불확실한 미래에 불안하고 조급해하는 27살 한유정에게 “너무 조바심내지 마. 꿈이 있다면 어딘가에서 너의 꿈과 만나는 날이 있을 거야.” 2. 오소희_ 여행작가 41살 오소희가 원하지 않는 일을 하며 삶의 ‘의미’를 묻는 25살 오소희에게 “네가 정말 꿈꾸는 게 뭐니? 이제 진짜 삶과 눈 맞추며 진정한 너를 찾는 거야.” 3. 심상정_ 정치인 52살 심상정이 인생을 걸고 약자의 편에 서리라 다짐한 20대 심상정에게 “너를 둘러싼 문제를 피하지 마! 그래야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길 수 있어.” 4. 홍지민_ 뮤지컬 배우 39살 홍지민이 모두가 말리는 길을 택한 것이 옳았는지 고민하는 35살 홍지민에게 “지금 네 심장이 하는 말, 꿈은 반드시 이루어진다는 소망! 믿고 끝까지 달려.” 5. 원수연_ 만화가 50살 원수연이 꿈을 찾아 방황하며 희망보다 절망이 앞섰던 20대 원수연에게 “자, 일어나! 아무리 절망스러워도 너 자신에 대해 너무 성급하게 평가하지 마.” 6. 방은진_ 영화감독 46살 방은진이 배우에서 감독으로 발길을 돌리며 고민하는 37살 방은진에게 “벽은 넘으라고 있는 거야. 넘어가든지, 뚫고 가든지, 절대로 멈추지 마!” 7. 최정화_ 국제회의 통역사 57살 최정화가 꼴찌 성적표를 받고 좌절하고 있는 23살 최정화에게 “당장 성적이 좀 나쁘면 어때. 지금은 꿈이라는 씨앗이 뿌리내리도록 준비하는 시간이야.” 8. 윤석남_ 여성주의 미술가 73살 윤석남이 자신의 재능을 의심하고 ‘예술’의 의미를 고민하는 50살 윤석남에게 “과연 이 길이 나에게 어울리는지 고민이라고? 두려워 말고 한 발짝 걸어나와 봐!” 9. 임오경_ 서울시청 여자 핸드볼 팀 감독 41살 임오경이 슬럼프에 빠져 ‘나는 왜 태어났을까?’ 고민하는 34살 임오경에게 “너 자신에게 조금 관대해질 필요가 있어. 너무 완벽해지려고 하지 마.” 10. 윤원정_ 패션 디자이너 41살 윤원정이 낯선 환경에서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려는 29살 윤원정에게 “무모한 결정이라고? 천만에! 지금이 아니면 평생 시작할 수 없어.” 11. 서혜정_ 성우 50살 서혜정이 유년의 상처를 치유하며 과거의 자신과 화해 중인 48살 서혜정에게 “꼭꼭 숨겨둔 상처 때문에 얼마


리뷰

구매자 별점

3.8

점수비율
  • 5
  • 4
  • 3
  • 2
  • 1

4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