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체험판] 내 이름은 백석 상세페이지

어린이/청소년 어린이

[체험판] 내 이름은 백석

창비아동문고 대표동화 06
판매가 무료
[체험판] 내 이름은 백석 표지 이미지

리디 info

* 이 책은 본권의 일부를 무료로 제공하는 체험판입니다.
* 본권 구입을 원하실 경우, [이 책의 시리즈]→[책 선택] 후 구매해주시기 바랍니다.

* 이 책은 본권의 일부를 무료로 제공하는 체험판입니다.
* 본권 구입을 원하실 경우, [이 책의 시리즈]→[책 선택] 후 구매해주시기 바랍니다.


[체험판] 내 이름은 백석작품 소개

<[체험판] 내 이름은 백석> 35년 한국아동문학의 정수, ‘창비아동문고’ 걸작 『내 이름은 백석』

유은실의 「내 이름은 백석」은 위대한 시인의 이름에 꿀리지 않으려는 아버지의 안간힘이 생생하게 그려져 유머와 슬픔이 절묘하게 어우러지는 작품입니다. 한국으로 일하러 간 아버지를 그리는 몽골 아이의 이야기인 송마리의 「올가의 편지」, 시궁쥐가 생의 경계를 넘는 모습을 그리며 죽음에 대해 생각해 보게 하는 송언의 「시궁쥐」, 옛것과 새것, 귀신과 사람이 사사건건 충돌하면서도 공존을 꾀하는 독특한 이야기인 안미란의 「귀신이 사는 집」 등 모두 아홉 편의 동화를 모아 엮었습니다.



저자 프로필

송미경

  • 국적 대한민국
  • 출생 1973년
  • 데뷔 2008년 웅진주니어 문학상 <학교 가기 싫은 아이들이 다니는 학교>

2014.12.26.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저자 - 송마리
동화작가. 1965년 경기도 양주에서 태어났고, 대학에서 국문학을 공부했다. 2009년 [문화일보] 신춘문예에서 단편동화 [올가의 편지]로 당선하면서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2010년에는 5·18문학작품 공모에서 단편동화 [뒷문방구 아저씨]가 가작으로 뽑혔다. 동화집 [올가의 편지]를 냈다.

저자 - 송미경
1973년 서울에서 태어났다. 2008년 웅진주니어문학상을 받으며 동화를 쓰기 시작했다. [학교 가기 싫은 아이들이 다니는 학교] [일기 먹는 일기장] 들을 냈다.

저자 - 송언
1982년 중앙일보 신춘문예에 소설이 당선되면서 글을 쓰기 시작했다. 오랫동안 지켜온 교단을 내려와 지금은 동화쓰기에 몰두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멋지다 썩은 떡][잘한다 오광명][딱 걸렸다 임진수][돈 잔지 소동][김 배불뚝이의 모험][학교 가는 날] [김 구천구백이][마법사 똥맨] 등이 있다.

저자 - 송재찬
선생님은 제주에서 태어났고, 동아일보 신춘문예에 동화가 당선되어 작가가 되었습니다. 초등학교에서 오랫동안 아이들을 가르쳤고, 2012년 퇴직합니다. 방정환문학상, 소천문학상, 이주홍아동문학상, 세종아동문학상 등을 수상하였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돌아온 진돗개 백구], [주인없는 구두가게], [무서운 학교 무서운 아이들], [숲 속의 이상한 샘물], [노래하며 우는 새], [하얀 야생마], [우리 다시 만날 때],[비밀족보] 등이 있습니다.

저자 - 안미란
경상북도의 농촌에서 태어나 서울 변두리에서 자랐습니다. 대학에서 철학을, 대학원에서 국어국문학을 공부했고, [씨앗을 지키는 사람들]로 창비 ‘좋은 어린이책’원고 공모에 당선되었습니다. 그동안 지은 책으로 [너만의 냄새], [내일 또 만나], [어린이를 위한 정의란 무엇인가] 등이 있습니다.

저자 - 오경임
제주도에서 나고 자랐다. 제주도의 신화와 제주도 사람들의 삶에 깊은 관심을 갖고 있으며 사라져 가는 제주도의 아름다운 풍광에 새로운 이야기를 덧붙여 보고 싶다고 한다. [교양 아줌마], [나는 바람이야]를 썼다.

저자 - 오승희
1961년 서울 출생. 숙명여대 교육학과 졸업. 거제고에서 교사생활을 했음. 현재 "어린이도서연구회" 창작 분과에서 동화 공부를 하고 있음. [그림도둑 준모] 동화집 [할머니를 따라간 메주](창작과비평사 2000) 등이 있음.

저자 - 유은실
1974년 서울에서 태어났다. 대학에서 식품영양학을 전공한 다음 요리 가르치는 일을 했는데, 글을 쓰고 싶은 마음이 점점 커져서 직장을 그만두고 명지대 문예창작학과에 편입했다. 2004년 계간 [창비어린이] 겨울호에「내 이름은 백석」을 발표하며 동화작가가 되었다. 그동안 [나도 편식할 거야], [내 머리에 햇살 냄새], [나의 린드그렌 선생님], [우리 집에 온 마고할미], [만국기 소년], [멀쩡한 이유정], [마지막 이벤트], [우리 동네 미자 씨]등을 펴냈고, [만국기 소년]으로 제28회 한국어린이도서상, [멀쩡한 이유정]으로 2010 IBBY 어너리스트를 수상했다.

그림 - 김중석
계명대학교 서양화과를 졸업했고, 대학원에서 미술교육을 공부했습니다. 명랑하고 활기 넘치는 그림으로 많은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으며 즐겁게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2005년 [아빠가 보고 싶어]를 쓰고 그려 제5회 보림창작그림책공모전에서 우수상을 받았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웨이싸이드 학교 별난 아이들] [엄마 사용법] [다름이의 남다른 여행] 들이 있습니다.

목차

1. 올가의 편지 _ 송마리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창비아동문고 대표동화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