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빵 굽는 아빠와 불량 아들 상세페이지

어린이/청소년 어린이

빵 굽는 아빠와 불량 아들

두바퀴 고학년 책읽기
소장종이책 정가9,500
전자책 정가30%6,650
판매가6,650
빵 굽는 아빠와 불량 아들 표지 이미지

빵 굽는 아빠와 불량 아들작품 소개

<빵 굽는 아빠와 불량 아들> 힘없고 착해 빠진 엉뚱 아빠와
조폭이 꿈인 불량 아들 영웅이의
진짜 영웅 되기 대작전


사춘기 소년 영웅이의 거침없는 입담으로 들려주는
마음속 상처와 그리움에 관한 진솔한 고백들,
그리고 산을 통해 상처와 그리움을 유쾌한 일상으로 바꿔 버리는
누가 뭐래도 아빠를 쏙 빼닮은 착하고 긍정적인
열두 살 소년 영웅이는 과연 이름처럼
진짜 영웅이 될 수 있을까요?

마음속 사춘기를 이겨내는 법
사춘기 하면 보통 신체적, 정신적으로 성인이 되어 가는 과도기에 겪는 여러 가지 증상들을 말한다. 그러나 꼭 정해진 시기가 아니더라도 어려움에 부딪히거나 무언가에 익숙해지고 한 발짝 더 나아가기 위해 갖은 고민과 노력이 필요한 시기를 '사춘기'라 표현하기도 한다. 나이도 나이이지만 돈을 벌어 오겠다며 집을 나간 지 3년 된 엄마, 오토바이 사고로 한쪽 다리를 절며 남의 집 빵가게에서 일을 해 근근이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아빠와 살고 있는 주인공 영웅이는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마음속 사춘기를 겪고 있다. 잊었다고 생각했던 엄마는 친구의 엄마를 보거나 가족들이 함께하는 운동회 날이나 아빠가 아플 때면 저 밑바닥 어디에선가 꾸물꾸물 기어 올라오고, 돈 못 벌고 다리를 저는 아빠가 전혀 창피하지 않지만 남들 앞에 보이기는 왠지 싫은 열두 살 소년 영웅이.
《빵 굽는 아빠와 불량 아들》은 부자(父子)가정 아이의 심리와 행동 등을 가슴 아프지만 유쾌한 일상으로 속속들이 풀어냈다. 여기에 산이라는 소재와 열두 살 소년의 풍부한 상상력을 이용해 아이가 꿈을 찾아가고 바람을 이룰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도록 했다. 낙천적이면서 엉뚱한 생각으로 가득한 어린아이 같은 아빠, 돈을 벌겠다며 집을 나간 엄마, 학교에서 엇나가기만 하는 아들, 우리 사회의 일면을 보여 주는 이 가족의 일상을 사춘기 소년 영웅이의 거침없는 입담으로 들려주어 소외된 사람들에 대한 사회 문제와 편부모가정 아이의 심리, 그리고 소통에 대해 이야기한다.

불량 영웅, 진짜 영웅
초등학교 4학년 양영웅. 원래는 5학년인데 1년 쉬어서 4학년이다. 영웅이는 자기 이름처럼 영웅이 되는 것이 꿈이다. 특히 영화에 나오는 멋진 조폭 형님. 사업에 실패하고 남의 빵집에서 일을 하지만 언제나 긍정적이고 엉뚱한 생각으로 영웅이와 친구처럼 지내는 아빠, 돈을 벌어오겠다는 편지만 남기고 집을 나간 지 3년 된 엄마. 영웅이는 학교에서 장난이 심해 혼나기도 하고, 지저분하다고 놀림당하기도 하고, 가끔 물건을 훔치기도 한다. 아빠와 다시 그러지 않겠다고 약속했지만 잘 지켜지지 않는다. 그래서 영웅이도 걱정이다. 이렇게 나쁜 아이가 과연 영웅이 될 수 있을까? 멋진 조폭 형님이 될 수 있을까? 하는. 그러던 가을 운동회 날, 영웅이는 아빠에게 개교기념일이라고 속이고 집에서 하루 종일 조폭 영화를 보며 훔쳐온 과자와 음료수로 배를 채우다 담배 피는 조폭 형님을 흉내 내다 아빠에게 들켜 죽지 않을 만큼 매를 맞는다. 그 사건이 있고 난 후, 미안한 아빠는 영웅이에게 무선 헬리콥터를 사주기로 했는데 그만 선물을 사 가지고 오는 길에 오토바이 사고로 병원에 입원한다. 헬리콥터는 망가지고 아빠는 멀쩡한 한쪽 다리마저 다치고 영웅이의 속이 말이 아니다. 병원에서 아빠 병간호를 하던 영웅이는 얼마 전 아빠와 올랐던 산을 생각한다. 그때 만났던 바위 정령이 진짜 영웅을 보여 주겠다고 한 말이 정말 궁금해서, 그리고 현재의 쓸쓸함을 달래기 위해 혼자 산을 오른다. 우연히 아빠와 함께 찾은 산을 통해 영웅이는 조금씩 조금씩 변화하기 시작하는데……. 과연 영웅이는 이름처럼 진짜 영웅이 될 수 있을까?


저자 프로필

신정민

  • 국적 대한민국
  • 출생 1968년 8월 16일
  • 학력 추계예술대학교 문예 창작과 학사
  • 수상 1999년 아동문예 문학상
    1998년 눈높이 아동문학상
  • 링크 페이스북블로그

2014.12.12.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저자 - 신정민(신지민)
경기도 안성에서 태어났고 눈높이아동문학상(장편동화)과 아동문예문학상(단편동화)을 수상했습니다. 그동안 《툭》 《소라게 엉금이》 《로봇콩》 《선생님이 책을 구워 먹었대요》 《신통방통 도마뱀 울퉁이네 집》 《거꾸로 가는 시계》 《단추 외계인》 《작은 물고기의 꿈》 《물총새 이야기》 등의 책을 냈으며, 어린이들이 마음껏 꿈을 펼치고 더 멋진 세상과 미래를 만들어 가는 데 도움이 되는 동화들을 쓰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림 - 이미진

목차

재수 똥 튀기는 날
영웅이 된 기분
깨끗한 누나와 라면
엉망진창 운동회
꿈을 들여다보는 바위
난 역시 조폭이 딱이야!
고장 난 헬리콥터
돌아온 엄마
산에서 만난 물고기
조금씩 조금씩 달라지는 것들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