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C.S. 루이스의 순전한 기독교 전기 상세페이지

종교 기독교(개신교)

C.S. 루이스의 순전한 기독교 전기

구매종이책 정가18,000
전자책 정가10,800(40%)
판매가10,800
C.S. 루이스의 순전한 기독교 전기

책 소개

<C.S. 루이스의 순전한 기독교 전기> 이 책에는 ‘전기’에 나올 법한 내용이 모두 담겨 있다. 차이가 있다면 주인공이 사람 이 아니라 책이라는 것뿐. 책을 읽고 변화된 사람들, 책이 끼친 광범위한 파장, 팬이 되어 두고두고 선전하는 사람들, 한사코 싫어하는 사람들까지. 이 책은 『순전한 기독교』에 얽힌 사연으로 가득하다.

『C. S. 루이스의 순전한 기독교: 전기』는 그 ‘공적인 삶’에 대한 치밀한 기록이자 탁월한 연구서이다. 저자 조지 M. 마즈던은 C. S. 루이스라는 인물에 대해 조명하고, 루이스가 책을 집필할 때의 상황과 책을 쓴 목적 그리고 당시 예상독자를 살펴보며, 수십 년에 걸쳐 다양한 독자와 공동체에서 『순전한 기독교』가 어떻게 수용되었는지 밝힌다.

『순전한 기독교』는 원래 책으로 기획된 저작이 아니었다는 점을 고려하면 더욱 주목할 만하다. 이 책은 『순전한 기독교』의 명(明)만을 다루지는 않는다. 오히려 로마가톨릭, 정교회, 주류 개신교, 복음주의, 오순절 등 각 교파에서 루이스의 논증을 어떻게 비판적으로 수용했는지, ‘여자와 성’, ‘삼중딜레마’에 대한 루이스의 견해가 어떤 논란을 불러일으켰는지 흥미롭게 펼쳐낸다.


출판사 서평

한 권의 책, 그 ‘공적인 삶’에 대하여
“20세기 최고의 책 1위” 선정, 36개국 이상 번역 출간, 지난 10년간 [크리스채너티 투데이 한국판]에서 가장 많이 인용된 작품, 국내 통합 100쇄를 기록한 『순전한 기독교』는 출간 반세기가 지난 지금까지도 기독교 고전으로 불리며 많은 이의 사랑을 받고 있다. 독자들의 삶과 만나 새롭게 해석되고 논쟁을 일으키며 수백만 가지의 삶을 살아가는 이 책은, 여느 유명 인사들에게 따라오는 ‘공적인 삶’이 있다 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이다.
『C. S. 루이스의 순전한 기독교: 전기』는 그 공적인 삶에 대한 치밀한 기록이자 탁월한 연구서이다. 저자 조지 M. 마즈던은 C. S. 루이스라는 인물에 대해 조명하고, 루이스가 책을 집필할 때의 상황과 책을 쓴 목적 그리고 당시 예상독자를 살펴보며, 수십 년에 걸쳐 다양한 독자와 공동체에서 『순전한 기독교』가 어떻게 수용되었는지 밝힌다. 나아가 책이 지닌 한계로 작용하는 부정적 요소와 비판에는 어떤 것이 있으며, 이 모든 요소를 고려할 때 결과적으로 이 책에 지속적인 생명력을 부여하는 특성이 무엇인지 섬세하게 논한다.

『순전한 기독교』의 속살을 들여다보다
『순전한 기독교』는 원래 책으로 기획된 저작이 아니었다는 점을 고려하면 더욱 주목할 만하다. 루이스는 제2차세계대전이 발발한 암울한 시기에 BBC 방송국의 요청으로 네 세트로 구성된 라디오 방송을 했고, 그 강연 원고를 편집하여 소책자 세 권으로 출간했다. 그러다가 1952년에 소책자 세 권을 『순전한 기독교』라는 제목으로 한데 묶어 출간했다. 이전 책들을 재가공한 터라 『순전한 기독교』가 나왔을 때는 대대적인 광고도, 서평도 없었지만 이렇듯 소박하게 출발한 책은 수십 년에 걸쳐 놀라운 인기를 얻었다.
하지만 이 책은 『순전한 기독교』의 명(明)만을 다루지는 않는다. 오히려 로마가톨릭, 정교회, 주류 개신교, 복음주의, 오순절 등 각 교파에서 루이스의 논증을 어떻게 비판적으로 수용했는지, ‘여자와 성’, ‘삼중딜레마’에 대한 루이스의 견해가 어떤 논란을 불러일으켰는지 등을 흥미롭게 펼쳐낸다. 일방적인 찬사가 아닌 객관적이면서도 우직한 평가가 『순전한 기독교』의 가치를 더욱 빛나게 한다.

루이스 팬들이 기다리던 루이스 뒷이야기
이 책의 번역가이자 루이스의 열렬한 팬인 홍종락 역자는 “루이스 전문가들의 강연이나 인터뷰나 모임을 수없이 쫓아다녀도 이 책에 담긴 내용의 극히 일부분만을 들을 수 있을 것”이라고 고백한다. 루이스 관련 책을 모조리 섭렵한 팬들조차 생생한 에피소드가 가득 담긴 이 책에서 그동안 알지 못했던 루이스의 새로운 면모를 발견하게 될 것이다.
가령, 재치 있는 입담의 소유자 루이스가 수학적 둔감함으로 BBC 방송 관계자들을 얼마나 애먹였는지, 인기 있는 강사였던 루이스가 옥스퍼드 동료들에게는 어떤 미움을 받았는지, 『순전한 기독교』의 성공 이후 기독교 변증가로서 루이스의 영혼이 어떻게 쇠약해졌는지 등은 잘 알려지지 않은 사실이다. 당시 언론 기사들과 서평, 생생한 증언을 토대로 한 루이스의 면모를 이 한 권의 책에서 다각도로 조명할 수 있는 셈이다. 이 책은 루이스와 『순전한 기독교』와 관련된 ‘종합 선물세트’라 할 수 있으며, 루이스 팬이라면 놓쳐서는 안 될 필독서이다.



저자 소개

저 : 조지 M. 마즈던


George M. Marsden
미국의 역사가이자 신학자로, 웨스트민스터 신학교(B.D.)를 거쳐 예일대학에서 역사학(M.A., Ph.D.)을 공부했다. 캘빈대학과 듀크대학, 이후 노틀담대학에서 역사학 교수를 역임하다가 최근 은퇴했다. 문화와 기독교의 상호작용에 관한 글을 꾸준히 쓰고 있으며, 특히 미국 복음주의와 교육 분야의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지은 책으로는 《조나단 에드워즈와 그의 시대》(복있는사람, 2009), 《조나단 에드워즈 평전》(부흥과개혁사, 2006), 《기독교적 학문연구@현대 학문세계》(IVP, 2000) 등이 있다.

역 : 홍종락


서울대학교 언어학과를 졸업하고, 한국 사랑의집짓기운동연합회에서 4년간 일했다. 지금은 전문 번역가로 일하고 있으며, 번역하며 배운 내용을 자기 글로 풀어낼 궁리를 하고 산다. 저서로 《나니아 나라를 찾아서》(정영훈 공저, 홍성사)가 있고, 번역서 중 C. S. 루이스의 저서와 관련서로 《개인기도》, 《영광의 무게》, 《피고석의 하나님》, 《당신의 벗, 루이스》, 《순례자의 귀향》, 《세상의 마지막 밤》, 《실낙원 서문》, 《오독》, 《루이스와 톨킨》, 《루이스와 잭》, 《C. S. 루이스와 기독교 세계로》(이상 홍성사) 등이 있다. 〈2009 CTK(크리스채너티투데이 한국판) 번역가 대상〉을 수상했다.

목차

감사의 글
옮긴이의 글

서론
1장. 전시 노역
2장. 방송 강연
3장. 사랑받거나 미움받거나
4장. 예기치 못한 고전
5장. 복음주의 영향권 안으로
6장. 《순전한 기독교》의 다양한 면
7장. 비판
8장. 《순전한 기독교》의 불후의 생명력

부록
《순전한 기독교》에서 기존 소책자 세 권과 달라진 점
주에 나오는 약어와 축약 제목

찾아보기
루이스 저작연표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