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성벽 상세페이지

이 책의 키워드



성벽작품 소개

<성벽> 오장환은 1930년대 모더니즘의 경향 위에 경험주의적 상상력을 결합한 시 세계를 구축한 것으로 평가받는다. 첫 시집 『성벽』은 ‘현대 지식인의 특이한 감정을 표현하는 새로운 형태의 서정시’라는 평가를 김기림에게 받기도 했다. 광복 후 좌익 문단에 서서 자본주의 체제의 문제점을 비판했고 1930년대 일제 식민지하에서 근대의 문제성을 지적하는 한편, 민족 공동체의 삶을 ‘고향’이라는 시적 공간 속에 복원하려 했다. 오장환은 모더니즘, 서정시, 계급의식 등을 작품에 담았고 주요 작품으로 《성벽(城壁)》, 《헌사(獻詞)》, 《병든 서울》, 《나 사는 곳》 등이 있다.


출판사 서평

서울프렌드 전자책출판사에서 펴낸 【한국 시를 읽다】 시리즈
*서울대 권장 동서고전 선정도서 / 1985년-2019년 중고교생 독서 권장도서 다수 포함*

∎서울프렌드 전자책출판사의 【한국 시를 읽다】 시리즈
본 시리즈는 오랜 세월 시간동안 많은 이들에게 특별한 감동을 선사한 한국 시를 전자책으로 다시 읽는 시간을 선사한다. 남다른 감성과 열정으로 시를 노래했던 작가들과 다시 만날 수 있는 소중한 시간, 특히 한국 시를 읽은 여운은 오래오래 남는다. 1923년도 간행한 한국 최초의 개인 창작시집 김억의 《해파리의 노래》를 포함해 한국시를 대표하는 시인들의 다양한 작품을 전자책으로 엮었다. 정본과 개정본으로 여러 차례 출판한 시집의 경우, 현재와는 다른 맞춤법, 띄어쓰기, 사투리 및 고어 등을 사용해 현재어로 옮기는 경우, 시어의 어감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있는 것 그대로 시집으로 담았다. 문학교과서에 수록된 시 작품 및 종이책으로 간행하지 못한 미완 작품이나 미발굴 작품도 숨겨진 보물을 찾아 소개하고자 전자책으로 제작했다.

병든 서울│오장환 지음
지하실의 달│오일도 지음
생명의 과실│김명순 지음
현해탄│임화 지음
해파리의 노래│김억 지음
하늘과 바람과 별과 시│윤동주 지음
육사시집│이육사 지음
백록담│정지용 지음
오뇌의 무도│김억 지음
오랑캐꽃│이용악 지음
성벽│오장환 지음
태양의 풍속│김기림 지음
진달래│김소월 지음
님의 침묵│한용운 지음

#병든 서울 @오장환 │#지하실의 달 @오일도 │#생명의 과실 @김명순 │#현해탄 @임화
#해파리의 노래 @김억 │#하늘과 바람과 별과 시 @윤동주│#육사시집 @이육사
#백록담 @정지용 │#오뇌의 무도 @김억 │#오랑캐 꽃 @이용악 │#성벽 @오장환 #태양의 풍속 @김기림 │#진달래 꽃 @김소월 │#님의 침묵 @한용운


저자 소개

오장환 (吳章煥,1918.5.5~1948?)
충청북도 보은군(報恩郡) 출생. 안성보통학교(安城普通學校), 휘문고등보통학교(徽文高等普通學校 등)에서 수학했다. 시지(詩誌) 《낭만》 《시인부락(詩人部落)》 《자오선(子午線)》 등의 동인으로 활약했으며 《조선문학(朝鮮文學)》에 《목욕간》을 발표, 문단에 등단한 이래 1937∼1947년 《성벽(城壁)》 《헌사(獻詞)》 《병든 서울》 《나 사는 곳》 등 4권의 시집을 차례로 냈다. 해방 이후 조선문학가동맹에 참가하는 등 좌익 문단에서 사회 참여적인 활동을 하다가 월북했다. 월북 이후, 《붉은 기》라는 시집을 출간했으나1951년 한국 전쟁 중 사망했다.

목차

목차

월향구천곡
여수
해항도
어포
황혼
성벽
전설
온천지
매음부
고전
어육
독초
어육
독초
향수

화원
우기
모촌
병실
호수
성씨보

해수
성벽 시절의 장환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한국 시를 읽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