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동물원 친구들이 이상해 상세페이지

어린이/청소년 어린이

동물원 친구들이 이상해

내일을여는어린이 06
소장종이책 정가11,000
전자책 정가9%10,000
판매가10,000
동물원 친구들이 이상해 표지 이미지

동물원 친구들이 이상해작품 소개

<동물원 친구들이 이상해> 우리 사회에서 일어나는 문제를 쉽고 재밌는 동화로 풀어내는 내일을여는어린이 시리즈의 여섯 번째 책,『동물원 친구들이 이상해』는 동물 우울증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어느 날 갑자기 사라지는 동물들, 그리고 그 범인을 찾는 과정을 통해 동물원에 살고 있는 동물 친구들이 어떤 고통을 겪고 있는지, 동물원이라는 시설이 어떤 문제점을 가지고 있는지를 흥미진진하게 풀어내는 책입니다. 이야기를 읽고 난 뒤, 아이들은 스스로 동물원 동물들에 대해 생각해 보고, 동물원이 필요한지, 만약 그렇다면 동물들을 위하여 어떻게 하는 게 좋을지 의견을 나눌 수 있습니다.


출판사 서평

동물원 친구들의 이야기를 통해, 생명의 소중함과 자유와 행복의 의미를 생각해 봐요!

동물원 동물들에게 동물원은 어떤 곳일까요? 동물원 동물들에게 동물원에서 일하는 사람들과 동물원을 방문하는 사람들은 어떤 존재일까요? 동물원 친구들도 기쁨과 슬픔을 느낄까요? 동물원에서 지내는 동물들은 행복할까요?
이런 질문을 스스로에게 한 번이라도 한 적이 있나요?
행복한 동물원에 사는 동물들의 시선으로 전개되는 이 이야기를 통해, 지금껏 너무나 철저히 인간의 기준으로 모든 것을 생각해 오지는 않았는지, 동물은 우리보다 하등하다고, 그래서 슬픔이나 기쁨과 같은 감정도 느끼지 않는다고 여긴 것은 아닌지 생각해 볼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동물원 친구들의 이야기를 듣다 보면, 비단 동물원의 동물뿐 아니라 지구에 존재하는 모든 생명의 소중함에 대해 생각할 수 있습니다.

흥미진진한 이야기 속에 담겨 있는 잔잔하지만 강한 울림!

갑자기 사라지는 동물들, 그리고 밝혀지는 뜻밖의 범인……. 단숨에 읽히는 재미있고 흥미진진한 이야기 속에 생각해 볼 주제를 담았습니다. 이 책은 일방적으로 동물원이 좋다, 나쁘다를 이야기하지 않습니다. 아이들이 양쪽 모두의 의견을 듣고, 스스로 의견을 낼 수 있도록 동물원을 반대하는 쪽의 의견과 찬성하는 쪽의 의견, 동물원 동물들의 힘들어하는 모습, 동물들의 행복을 위해 동물원의 환경을 개선해 주려 애쓰는 사람들의 노력을 함께 이야기 속에 담았습니다.

동물원 내실의 모습 등 동물들의 실제 생활 모습을 사진과 함께 수록!
같은 자리를 왔다 갔다 하는 너구리, 고개를 좌우로 흔드는 곰……. 동물원 동물들의 재롱일까요?

동물원의 환경이 좋지 않을 때, 그곳에 사는 동물들은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반복적인 행동을 하곤 합니다. 계속 같은 자리를 왔다 갔다 하거나 고개를 좌우로 흔들거나 머리와 등을 벽에 부딪치는 등 이상한 행동을 하는 것이지요. 이러한 동물들의 행동을 정형 행동이라고 합니다. 정형 행동은 좁은 공간이나 단순한 환경에 갇혀 살 때 나타나는 정신 이상 증세라고 할 수 있지요.
책의 제일 뒤편에는 우리가 평소 보지 못하는 동물원 내실의 모습과 그곳에서 생활하는 동물들의 모습을 사진과 함께 실었습니다. 또한 주변 환경을 자연과 비슷하게 만들어 주거나 먹이 먹는 방식을 다양하게 하고, 놀이 기구 등을 만들어 주어 동물들을 즐겁게 지낼 수 있도록 해 주고 있는 동물원의 모습도 사진과 함께 담았습니다.


저자 프로필

고수산나

  • 국적 대한민국
  • 출생 1970년
  • 학력 덕성여자대학교 국어국문학과 학사
  • 데뷔 1998년 샘터사 '엄마가 쓰는 돟화' 공모전 동화
  • 수상 1998년 아동문예 문학상
    1998년 샘터사 동화상

2014.12.16.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글 : 고수산나

광주에서 태어났다. 덕성여자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한 후, 1998년 샘터사 동화상에 「별이의 우산」이, 같은 해 아동문예 문학상에 「삽살개 이야기」가 당선되었다. 초등학교 3학년과 중학교 1학년 국어 교과서에 동화가 실려 있다. 지은 책으로는 『삽살개 이야기』, 『내 친구 꽃부리』, 『우리는 이렇게 살아요』, 『얼쑤절쑤 사물놀이』, 『아빠 가시고기의 아낌없는 새끼 사랑』, 『세상에서 가장 작은 동생』, 『뻐꾸기 시계의 비밀』, 『이순신』, 『필리핀에서 온 조개 개구리』, 『자연아 자연아 나 좀 도와줘』, 『또르르르 물을 따라가 봐』 등이 있다.

그림 : 정용환

홍익대학교에서 산업디자인을 전공했다. 개성 있는 콘셉트와 캐릭터, 독특한 상상력을 바탕으로 재미있는 그림책 작업에 매진하고 있다.《슈퍼독 개꾸쟁》으로 네이버 오디오 클립과 함께한 초등학생이 뽑은 ‘제1회 이 동화가 재미있다’ 대상을 수상했으며, 쓰고 그린 책으로 《쿠나와 슈가의 과학 학습기》, 그린 책으로 《로봇 일레븐》《복제인간 윤봉구》 《유튜브 스타 김은동》 등이 있다.

목차

동물원에 온 새 식구들/ 동물원장과 덜렁이 수의사/ 갑자기 사라지는 동물들/ 악몽에 시달리는 코끼리 코리/ 동물들의 목소리/ 떠나는 새끼, 절망하는 어미/ 범인을 찾아라/ 똑똑한 동물들의 추리/ 동물들의 작전 회의/ 도둑들과의 한판 승부/ 코리 대장의 슬픈 퇴장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내일을여는어린이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