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홀가분 상세페이지

인문/사회/역사 인문

홀가분

구매종이책 정가9,480
전자책 정가9,480
판매가9,480
홀가분

책 소개

<홀가분> 나 자신에 대한 건강한 들여다봄과 사랑이야말로 우리가 가장 먼저 지녀할 것임을 강조하는 정신과의사 정혜신 박사와 그녀의 영감자인 심리기획자 이명수 대표가 심리처방전『홀가분』을 펴냈다. 지난 5년간 홈페이지에 연재하며 많은 이들의 마음을 어루만져주었던 「그림에세이」는 두 사람이 나누어온 생각의 결실로서,『홀가분』은 그중에서 엄선한 105편의 글들과 여운을 주는 전용성 화백의 담백한 그림이 어우러져 치유의 에너지를 한가득 선사한다.

제목인 ‘홀가분’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감정을 표현할 때 즐겨 쓰는 430여 개의 단어 중 긍정성을 뜻하는 쾌(快)의 최고 상태로 꼽은 말이라고 한다. 이 책은 바로 세상의 기준과 시선에 불안해하지 않을 수 있도록, 그 어떤 경우에도 나를 사랑하고 지지함으로써 온 마음으로 홀가분해질 수 있도록 응원하는 독특한 형태의 심리처방전이다.


저자 프로필

정혜신

2014.11.04.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정신과 전문의이자, 남성 심리 전문가. "남성들을 연구한 첫 케이스", "예리한 심리분석과 함께 사회적 통찰이 깃든 정교한 글쓰기의 칼럼니스트"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연세대 의대를 졸업했으며 연세대와 아주대 의대 외래 교수를 거쳐 '마음과 마음'이라는 정신과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1996년부터 특별하게 '직장 남성을 위한 상담 클리닉'을 개설해 운영해 오다가 구조 조정의 시대를 맞아 생존한 직장인들조차 극심한 정서 불안을 호소하는 사례를 다수 만나게 되었고, 이를 토대로 대량해고의 국면에서 살아 남은 사람들의 정신적 고통을 조사, 연구한 'ADD 증후군'을 국내 최초로 제기하여 화제가 되었다.

또한 중년남성들의 삶을 정신의학적으로 살펴본 '맨콤플렉스' 연구 및 기업경영전략에 정신의학적 이론을 접목시킨 '심리경영' 등의 연구 활동과 아울러, 최근에는 '조직원의 잠재능력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기업 차원의 정신건강관리 전략' 탐구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정신과 전문의인 저자가 인간을 바라볼 때의 가장 중요한 잣대는 "모든 인간은 개별적이며, 독립적인 존재"라는 것이다. 그래서 '개별화할 수 있는 능력'이 진보의 끝이라고까지 말한다.

그녀는 2003년 (주)정혜신 심리분석연구소를 열어 대표로 있으면서 인간과 인간 삶의 '다면성'에 대한 관심을 보다 깊이 천착하는 일에 몰두했으며, 연구를 통해 고도의 정신 에너지를 소모하는 기업의 CEO 및 핵심 임원들을 위한 심층 솔루션―ESEP, 기업의 팀장, 부서장을 위한 새로운 차원의 리더십 솔루션―PLS, '사람스트레스'를 해결하는 정혜신 솔루션―人間(사.람.사.이) 등을 개발했다.

「신동아」와 「시사저널」에 '정혜신의 인간탐구'와 '정혜신의 정신탐험'을, 한겨레신문에 '정혜신 칼럼'을 썼고, 현재 마인드프리즘(주) CCO (Chief Contents Officer)로 있다. 저서로는 『불안한 시대로부터의 탈출』, 『남자 vs 남자』, 『사람 vs 사람』, 『불안한 시대로부터의 탈출』 등이 있다

목차

프롤로그: 이것으로 충분하다

첫 번째 처방전: 그래도, 나를 더 사랑하라
조건 없이 이유 없이

두 번째 처방전: 내 마음을 쓰다듬고 보듬고
아프고 힘들수록 토닥토닥 다독다독

세 번째 처방전: 언제나 당신이 옳습니다
나의 결대로 나의 호흡대로

네 번째 처방전: 때로는 서로 어깨를 맞대어라
행복한 마주보기, 건강한 거리두기

다섯 번째 처방전: 세상에서 가장 먼저 만나야 할 사람은 나입니다
가장 뒤늦게 가장 아프게 배우는 깨달음


리뷰

구매자 별점

4.6

점수비율

  • 5
  • 4
  • 3
  • 2
  • 1

9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