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내 사랑 미미 공주 상세페이지

어린이/청소년 어린이

내 사랑 미미 공주

소장종이책 정가13,000
전자책 정가22%10,200
판매가10,200
내 사랑 미미 공주 표지 이미지

내 사랑 미미 공주작품 소개

<내 사랑 미미 공주> 마음에 깊은 상처를 안고 살아가는 소녀 미미,
그 소녀를 향한 소년의 순수하고 아픈 짝사랑 이야기

별숲에서 출간한 이창숙 동화작가의 창작동화 《내 사랑 미미 공주》는 소녀 미미를 무척이나 좋아한 소년 선선이의 짝사랑 이야기다. 하지만 선선이의 짝사랑은 아프다. 물론 세상에 안 아픈 짝사랑은 없겠지만, 선선이의 짝사랑은 너무나 위험하고 잔인하다. 그 이유는 미미를 위험한 아이로 만들어 버린 마음속 깊은 상처 때문이다. 대체 미미는 어떤 일을 겪었기에 위험한 아이가 된 걸까? 그런 미미를 선선이는 왜 무조건 좋아하는 걸까?
선선이의 같은 반 친구 미미는 하얀 성처럼 크고 아름다운 집에서 살며, 얼굴도 예쁘고, 마음씨도 착하고, 자주 몸이 아프다. 그런 미미를 볼 때마다 선선이는 가슴이 설렌다. 미미가 꼭 공주 같아 무척이나 좋아한다. 미미를 좋아하는 아이가 또 있다. 같은 반 반장 준준이다. 준준이도 선선이만큼 미미를 좋아한다. 그래서 선선이와 준준이는 미미가 원하는 건 뭐든지 들어주려고 한다. 미미는 둘 사이를 교묘하게 경쟁 관계로 만들어 개미 똥구멍을 빨아 먹게 하고, 공벌레를 삼키게 한다. 선선이는 이런 걸 하는 게 정말 싫지만 미미가 원하기 때문에 안 할 수 없다. 미미의 부추김으로 선선이는 언덕에 있는 높은 축대 위에서 뛰어내리다가 다리를 크게 다쳐 입원하지만, 미미는 부모님에게 비밀로 하라는 말만 하고 가 버린다.
병원에 입원한 동안 미미가 한 번도 찾아오지 않아 선선이는 마음이 섭섭하다. 퇴원해서 학교에 가도 미미는 알은척을 안 한다. 화가 난 선선이는 미미를 좋아하지 않겠다고 속으로 다짐해 보지만, 학교 밖에서 미미가 말을 거는 순간 서운한 마음은 순식간에 사라지고 만다. 그리고 미미의 계속되는 꼬드김에 선선이는 더욱 빠져들고 만다.
그러던 어느 날, 선선이는 체육 시간에 교실로 공을 가지러 갔다가 담임 선생님이 키우는 금와달팽이들을 미미가 가위로 싹둑 잘라 죽이는 걸 목격하게 된다. 선선이는 미미 대신 금와달팽이를 죽인 범인으로 몰리게 되지만, 자기가 한 짓이 아니라고 말할 뿐 끝까지 진실을 얘기하지 않는다. 선선이는 부모와 함께 병원에 가서 정신과 심리 상담을 받게 된다. 병원에 가기 전 미미가 알려 준 대로 심리 검사 때 그림을 그리자 단순한 장난이었다고 결론이 난다. 선선이는 미미의 비밀을 알고 있지만 미미가 안전하다면 이 모든 상황을 견디겠다고 다짐한다.
방송국 프로듀서로 일하는 삼촌 덕분에 선선이는 미미와 함께 방송국 구경을 간다. 그곳에서 미미는 얼떨결에 방송에 출연하게 되고, 그 뒤로 미미는 광고 모델을 하는 연예인이 된다. 미미의 팬클럽이 생기고, 미미는 세상 사람들에게 엄청난 사랑을 받게 된다. 미미가 진짜 공주가 된 것이다. 미미를 볼 수 없는 시간이 많아지게 되자, 선선이는 방송국에 데려간 삼촌을 원망한다.
미미가 인터넷 검색어 1위에 올랐다는 소식에 휴대폰을 본 선선이는 도저히 믿을 수 없는 미미의 끔찍한 과거를 알게 되고 커다란 충격에 빠져 버린다. ‘천사 같은 얼굴의 꼬마 악마 송미미’라는 글을 시작으로 미미가 예전에 저질렀던 잔인하고 끔찍한 일들이 세상에 널리 알려지게 된다. 도대체 미미는 어떤 아이인 걸까? 모함을 받는 천사 같은 공주일까, 더할 수 없이 잔인한 꼬마 악마일까? 무엇이 미미를 이토록 위험한 아이로 만들어 버린 걸까? 이야기의 후반에서 극적 반전으로 드러나는 미미의 실체를 지켜보는 선선이의 아프디아픈 짝사랑이 참으로 슬프게 다가온다. 독자들은 섬세한 심리 묘사와 긴장감 넘치는 사건 진행으로 짝사랑의 아픔을 써 내려간 이 작품의 마지막 책장을 덮으며, 치유받지 못한 미미의 가슴 아픈 과거와 선선이의 순수한 짝사랑에 어쩌지 못하는 안타까움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저자 소개

글 : 이창숙

경기도 화성에서 나고 자랐다. 지금은 북한산 아래 살며 동화와 동시, 청소년소설을 쓰고 있다. 2009년 우리교육 어린이책 작가상 창작 부문 대상을 받았다. 지은 책으로 『매』, 『개고생』, 『화성 소년 장비』 등의 동화, 『무옥이』, 『저수지 괴물』, 『조선의 수학자 홍정하』 등의 청소년소설, 『화성을 지킨 사람들』, 『귀에 쏙쏙 들어오는 국제 분쟁 이야기』 등의 지식정보책이 있다. 격월간 동시 잡지 《동시마중》으로 등단했으며 동시집 『깨알 같은 잘못』이 있다.

그림 : 원유미

서울에서 태어나 서울대학교에서 산업디자인을 공부했다. 광고대행사 오리콤, 코레드의 아트디렉터를 맡았으며, 현재는 그림책 만들기에 푹 빠져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초등학교 『국어』 교과서에 실린 동화 『우리는 한편이야』의 그림을 그렸으며, 그린 책으로 『잔소리 없는 날』, 『열두 살에 부자가 된 키라』, 『여자는 힘이 세다』,『사람이 아름답다』,『나와 조금 다를 뿐이야』,『권민 장민 표민』, 『언제나 사랑해』,『내가 먼저 말 걸기』등이 있다.

목차

달맞이 동산의 콩벌레 ...... 9
날아라, 두 바보 ...... 24
미미 공주는 특별하다 ...... 38
미미 공주는 절대 그럴 리가 없다 ...... 52
세상에서 제일 행복한 날 ...... 66
진짜 공주가 된 미미 ...... 78
미미 공주는 비밀이 많다 ...... 89
미미의 잘못이 아니다 ...... 103
첫사랑은 영원하다 ...... 115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