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골렘 상세페이지

골렘작품 소개

<골렘> 유대교 민담의 의인화된 존재 골렘을 주제로 한, 1장 분량의 아주 짧은 단편이다. 그러나 이 짧은 분량 이상의 넓은 의미 또는 해석의 가능성을 지니고 있다. 골렘은 상당히 가변적인 메타포에 가깝다. 그래서 골렘은 희생자 아니면 빌런, 유대인 아니면 비유대인, 남자 아니면 여자 더 나아가 양쪽을 다 포함한다. 보다 광의적으로는 전쟁, 소외, 희망과 절망까지 내포하는 상징이다.

<책 속에서>

위대한 사람들은 한때 기적을 일으킬 수 있었다.

습격에 휘말린 프라하의 유대인 거주지, 약탈자들이 여자들을 겁탈하고 아이들을 불태워 죽이며 닥치는 대로 살인을 일삼는 가운데 일말의 희망도 사라진 것으로 보였을 때, 마하랄 랍비 로에브는 게마라(히브리어와 아람어로 씌어진 유대인의 경전 『미쉬나』의 해설서―옮긴이)를 밀쳐두고 거리로 나갔다.

그리고 어느 교사의 집 계단에서 발견한 적당한 진흙으로 사람의 형태를 빚기 시작했다. 그가 골렘의 코에 숨결을 불어넣자, 그것이 꿈틀하기 시작했다. 곧이어 그가 골렘의 귀에 대고 어떤 이름을 속삭인 뒤, 우리의 골렘은 성큼성큼 유대인 거주지로 걸어갔다. 랍비는 서재의 책 속으로 돌아왔고, 골렘은 유대인 거주지를 에워싼 적들을 파죽지세로 때려눕혔다. 적들은 파리 떼처럼 나가 떨어졌다.



저자 소개

지은이 아이작 레이브 페레츠
폴란드 출신의 3대 이디시 고전 작가의 한 사람. 개인 교습과 독학을 통하여 러시아어, 폴란드어, 독일어 등을 익히고 광범위한 독서로 각 언어에 대한 사회 문화적 지식을 확대했다. 사회 비판과 노동 운동을 옹호했으며, 소설과 민담, 희곡 등을 집필했다. 히브리어를 사용하다가 이디시어로 글을 쓰기 시작했다. 연작 『말 없는 본체 Bontsche the Silent』, 「마법사Der Kuntsenmakher」, 희곡 「옛 시장에서 맞은 밤Bay nakht afn altn mark」, 『황금 사슬 Die Goldene Kaite』등을 남겼다.

옮긴이 정진영
대학에서 영문학을 공부했다. 상상에서는 고딕 소설의 그로테스크한 분위기와 잿빛의 종말론적 색채를 좋아하나 현실에서는 하루하루 장밋빛 꿈을 꾸면서 살고 있다. 고전 문학 특히 장르 문학에 관심이 많아서 기획과 번역을 통해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 작가와 작품을 소개하려고 노력 중이다. 제대로 평가받지 못한 작가와 작품을 재조명할 때 큰 보람을 느낀다. 스티븐 킹의 『그것』, 『러브크래프트 전집』, 『세계 호러 걸작선』, 『뱀파이어 걸작선』, 『펜타메로네』, 『좀비 연대기』 등을 번역했다.

목차

표지
골렘
저자 역자 소개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아라한 호러 서클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