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악령이 든 재닛 상세페이지

소설 추리/미스터리/스릴러

악령이 든 재닛

아라한 호러 서클 090 | 마녀 연대기
소장종이책 정가500
전자책 정가500
판매가500
악령이 든 재닛 표지 이미지

악령이 든 재닛작품 소개

<악령이 든 재닛> 「악령이 든 재닛」은 영어권은 물론 비영어권 호러 선집에도 자주 실리는 고딕 소설이다. 스코틀랜드의 한 마을에 새로 부임한 목사와 이곳에서 마녀로 지탄받는 재닛이라는 여자에 관한 이야기다.

<책 속에서>

듈 계곡에 자리 잡은 황무지의 밸위어리 교구, 머독 술리스 목사는 이곳에서 오랫동안 재임해왔다. 교구민들이 두려워하는 이 냉혹한 노인은 친척이나 하인, 동료 하나 없이 행잉쇼 산자락의 작고 외진 목사관에서 노년을 보내고 있었다.

냉혹한 외모에도 불구하고, 두 눈은 거칠고 겁에 질리고 불안정했다. 그곳에 머무는 동안 회개하지 않는 사람의 앞날에 대해 개인적인 충고를 할 때면, 그의 두 눈은 시간의 폭풍을 헤치고 내세의 공포를 꿰뚫어보는 것 같았다.

많은 젊은이들이 영성체 준비를 위해 찾아왔다가 목사의 말을 듣고 겁에 질렸다. 매년 8월 17일이 지난 직후 주일마다 “악마는 포효하는 사자와 같다”는 「베드로 전서」 5장 8절로 설교를 하면서, 주제의 섬뜩함과 자신의 무시무시한 모습을 이용해 성경 말씀 이상을 전하곤 했다.

겁에 질린 아이들은 경기를 일으켰고, 노인들은 평소보다 더 불길한 표정을 지었으며, 작은 마을에는 하루 종일 큰일이라도 벌어진 듯한 분위기가 가득했다.


저자 프로필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 Robert Louis Stevenson

  • 국적 영국
  • 출생-사망 1850년 11월 13일 - 1894년 12월 3일
  • 학력 에든버러대학교
  • 데뷔 1877년 소설 A Lodging for the Nigh

2024.01.23.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스코틀랜드 에든버러에서 태어났다. 결핵으로 고통 받았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작품에서 넘치는 에너지를 보여주었던 스티븐슨은 자신이 자라난 장로교적인 환경에 반발심을 느꼈고, 사회적인 명령과 관습적인 속박을 거부하면서 「지킬 박사와 하이드」(1886) 등의 명작을 남겼다. 1888년 남태평양 사모아 아피아에 정착해 행복한 시절을 보낸 후 뇌일혈로 세상을 떠났다. 사후 그에 대한 평가가 엇갈렸으나 1950년대에 이르러 비평가들 사이에서 독창성과 힘을 가진 작가로 호평 받게 되었으며 인간의 심리와 행위에 대한 예리한 통찰력을 서스펜스 속에 녹여낸 뛰어난 이야기꾼으로 널리 인정받고 있다. 대표작으로 「보물섬」(1883)이 있고, 그 밖에 「발란트래경」, 「유괴」,「물방앗간의 윌」, 「마카임」 등의 작품으로 주목받았으며 미완성작 「허미스턴의 웨어」는 극한에 이른 심리적 통찰력을 보여준다.


저자 소개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Robert Louis Stevenson)
스코틀랜드 에든버러 출신의 소설가다. 어린 시절부터 병치레를 많이 하는 등 마흔 넷이라는 젊은 나이에 숨을 거둘 때까지 폐질환에 시달렸다고 한다. 몸이 허약해서 부친처럼 토목기사가 되려던 꿈을 접고 소설가로 전향했다. 건강에 좋은 지역을 찾아 두루 여행한 것이 문학의 자양분이 되었다. 1888년 사모아 섬에 정착하여 숨질 때까지 이곳에서 살았다. 『지킬 박사와 하이드』, 『보물섬』, 『유괴』 등으로 국내에도 잘 알려져 있다. 뛰어난 고딕 단편을 비롯하여 여행, 역사, 시, 희곡 등 다양한 스펙트럼에서 인상적인 작품들을 선보였다.

옮긴이 정진영
대학에서 영문학을 공부했다. 상상에서는 고딕 소설의 그로테스크한 분위기와 잿빛의 종말론적 색채를 좋아하나 현실에서는 하루하루 장밋빛 꿈을 꾸면서 살고 있다. 고전 문학 특히 장르 문학에 관심이 많아서 기획과 번역을 통해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 작가와 작품들도 소개하려고 노력 중이다. 스티븐 킹의 『그것』, 『러브크래프트 전집』, 『세계 호러 걸작선』, 『뱀파이어 걸작선』, 『펜타메로네』, 『좀비 연대기』 등을 번역했다.

목차

표지
악령이 든 재닛
저자 역자 소개


리뷰

구매자 별점

5.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아라한 호러 서클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