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내가 진짜 원하는 것 상세페이지

어린이/청소년 어린이

내가 진짜 원하는 것

소장종이책 정가14,000
전자책 정가21%11,000
판매가11,000
내가 진짜 원하는 것 표지 이미지

내가 진짜 원하는 것작품 소개

<내가 진짜 원하는 것> “내 인생은 내가 찾을 거야!”
어른들이 정해 놓은 틀을 거부하고
스스로 꿈을 찾아 나가는 아이의 시간 여행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2022년 우수출판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 선정작

최근 다양한 소재로 재미있는 동화책을 발표하는 백혜영 작가의 새 동화책 『내가 진짜 원하는 것』이 별숲에서 출간되었다. 엄마가 이끄는 대로 공부에만 매달려 살아가던 열세 살 채영이는 한복 차림의 낯선 할아버지가 건넨 책을 읽다가 순식간에 18세기 말 조선 정조 임금 시대로 시간 여행을 가게 된다. 그곳에서 채영이의 몸이 전기수(책 읽어 주는 사람)의 딸 주련이 모습으로 바뀌고 만다. 집에 돌아갈 방도를 못 찾자, 할 수 없이 주련이의 인생을 대신 살며 채영이는 어린 전기수로 살아간다. 재미있는 고전 소설과 수필을 사람들에게 읽어 주면서 채영이는 서사 문학의 즐거움과 가치를 알게 된다. ‘백성들이 서로 살을 부대끼며 살아가고, 인정을 나누고, 때로 분노하고, 어려움을 헤쳐 나가는 그 모든 것을 생생하게 전하는’(본문 128쪽) 서사 문학의 매력에 빠져든다.

하지만 정조 임금의 명으로 행해진 ‘문체반정’으로 인해 채영이는 감옥에 갇히는 벌을 받게 되고, 위험천만한 사건들을 온몸으로 겪는다. 오로지 성리학적 규범에 충실한 책만을 가치 있다 여기고 서사 문학을 천하게 여기는 문체반정은 나라의 법도를 지켜 나가려는 좋은 의도로 행해졌지만, 한편으로는 사람들의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것을 막아 사회에 나쁜 영향을 끼치기도 한 역사적 사건이다. 작가는 이 책을 통해 바른 글과 그렇지 않은 글이 정답처럼 정해져 있고, 읽어야 할 책과 읽어서는 안 되는 책이 정해져 있는 문체반정 시대가 어른들이 정해 놓은 필독서와 학습 방향을 어린이들이 고스란히 따라야 하는 현대 사회와 다르지 않음을 빗대어 이야기하고 있다.

갑자기 조선 시대로 가서 그 시대 소녀의 삶을 대신 살게 된 채영이를 통해 18세기 말 정조 임금 시대에 유행하던 풍습과 평민들의 생활상, 신분제 사회 구조, 다양한 문학 작품 들이 책 속에 꼼꼼하게 나온다. 또한 채영이가 양반집 도령인 우현과 승필로부터 받는 사랑 가득한 관심은 독자의 입가에 실실 웃음이 흐르게 한다. 그리고 『열하일기』로 잘 알려진 연암 박지원 선생이 등장해 ‘문체반정’의 시대적 의미와 서사 문학의 가치를 이야기하는 부분은 무척 흥미로우면서도 이 책의 핵심을 잘 담아내고 있다. 『내가 진짜 원하는 것』은 조선 시대의 역사적 사건 ‘문체반정’을 통해 18세기 조선을 들여다보는 동시에 우리 사회가 자칫 어른들이 정해 놓은 틀에 아이들을 가두려 하지 않는지 생각해 보게 만드는 동화책이다. 또한 커다란 어려움이 닥쳐도 포기하거나 외면하지 않고 씩씩하게 대응하며 자신의 꿈을 스스로 노력하여 찾아 나가는 채영이의 모습은 어린이 독자가 꿈을 찾는 데 큰 힘이 되어 줄 것이다.


저자 프로필

백혜영

  • 학력 경희대학교 신문방송학과 학사
  • 경력 기자
  • 수상 2016년 마로니에 전국 여성 백일장 아동문학 부문 장원

2021.09.02.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그동안 쓴 책으로 『우리말 모으기 대작전, 말모이』, 『남몰래 거울』, 『코딱지 책 전쟁』, 『김점분 스웩!』, 『우리 반에 엉덩이 괴물이 나타났다!』, 『로봇 강아지, 심쿵!』, 『방귀 사냥꾼 방구빵』 등이 있어요.


저자 소개

글 : 백혜영
경희대학교에서 신문방송학을 공부한 뒤 기자와 편집자로 일하다 작가가 됐습니다. 2016년 마로니에 전국 여성 백일장에서 아동문학 장원을 받았고, 2022년 우수출판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에 선정됐습니다. 그동안 쓴 책으로 『우리말 모으기 대작전 말모이』, 『시간을 달리다, 난설헌』, 『남몰래 거울』, 『코딱지 책 전쟁』, 『김점분 스웩!』, 『우당탕 마을의 꿈 도둑』, 『복만희는 두렵지 않아!』 등이 있습니다.

그림 : 김주리
홍익대학교에서 섬유미술패션디자인과를 졸업하고 힐스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한 후 그림책의 매력에 빠져 줄곧 그림을 그려 왔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가마솥과 뚝배기에 담긴 우리 음식 이야기』, 『마루와 온돌이랑 신기한 한옥 이야기』, 『꿈틀꿈틀 흙이 있어요』, 『심청전』, 『노래로 배우는 기초탄탄 과학송』, 『소중한 나의 몸 특별한 나의 꿈』, 『 꿈틀꿈틀 흙이 있어요』, 『 셧다운』, 『출동 우리반 디지털 성범죄 수사대』 등이 있습니다.

목차

1. 한낮의 살인 사건 ....... 9
2. 쫄쫄 굶느니 책을 읽겠소! ....... 24
3. 조선에 와서 이름을 날릴 줄이야 ....... 39
4. 꽃도령, 아니 꼰대 도령! ....... 59
5. 수상한 할아버지 ....... 73
6. 전기수 출입 금지 ....... 81
7. 또 다른 도령과의 만남 ....... 91
8. 휘몰아치는 광풍 ....... 99
9. 쑥대밭이 된 이 대감댁 ....... 110
10. 달라진 꽃도령 ....... 123
11. 아닌 밤중에 날벼락 ....... 131
12. 붉은 수염 할아버지의 정체 ....... 145
13. 마지막 계획 ....... 158
14. 남겨 둔 한마디 ....... 175
15. 나를 찾아서 ....... 184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