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GOGO지식박물관 43. 민주주의를 부탁해 : 위기에 빠진 발랄라 공화국 상세페이지

어린이/청소년 어린이

GOGO지식박물관 43. 민주주의를 부탁해 : 위기에 빠진 발랄라 공화국

소장종이책 정가8,500
전자책 정가20%6,800
판매가6,800
GOGO지식박물관 43. 민주주의를 부탁해 : 위기에 빠진 발랄라 공화국 표지 이미지

GOGO지식박물관 43. 민주주의를 부탁해 : 위기에 빠진 발랄라 공화국작품 소개

<GOGO지식박물관 43. 민주주의를 부탁해 : 위기에 빠진 발랄라 공화국> 오늘날 우리가 누리고 있는 자유와 평등은 어느 날 갑자기 하늘에서 뚝 떨어진 것이 아니에요. 민주주의는 '사람은 평등하지 않다.' '태어날 때부터 귀한 사람과 천한 사람은 따로 있다.'는 잘못된 믿음과 오랜 시간 싸워서 얻어 낸 것입니다. 그 싸움은 때로는 목숨을 바쳐야 할 만큼 무섭고 끔찍했는데요. 많은 사람이 감옥에 끌려가고, 고문을 당하고, 피를 흘리고, 목숨을 잃기도 했습니다. 민주주의는 누구나 행복하게 살자는 것인데 왜 이렇게 힘들게 이루어졌을까요?

『위기에 빠진 발랄라 공화국 민주주의를 부탁해』는 민주주의를 잘 지키려면 우리 정신이 늘 깨어 있어야 한다는 교훈을 재미있는 이야기에 녹여 전달합니다. 민주주의를 지키려고 애쓰는 발랄라 공화국 사람들의 모습을 보면서 아이들은 자연스럽게 민주주의의 가치와 소중함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우리나라 민주주의 발달에 중요한 영향을 끼친 사건들을 생생한 사진과 함께 부록에 정리해 놓아, 한 눈에 우리나라 민주주의 발달 과정을 파악할 수 있답니다.


출판사 서평

민주주의의 가치와 소중함을 깨닫게 하는 책
오늘날 우리가 누리고 있는 자유와 평등은 어느 날 갑자기 하늘에서 뚝 떨어진 것이 아니다. 민주주의는 '사람은 평등하지 않다.' '태어날 때부터 귀한 사람과 천한 사람은 따로 있다.'는 잘못된 믿음과 오랜 시간 싸워서 얻어 낸 것이다. 그 싸움은 때로는 목숨을 바쳐야 할 만큼 무섭고 끔찍했다. 많은 사람이 감옥에 끌려가고, 고문을 당하고, 피를 흘리고, 목숨을 잃기도 했다. 거친 비바람에 꺾여 산산이 흩어진 꽃잎처럼, 사람들은 슬픈 역사의 제단 위에 송두리째 자신을 바쳤다. 그래서 '민주주의는 피를 먹고 자란다.'는 슬프고 무서운 말까지 생겨났다.
민주주의는 누구나 행복하게 살자는 것인데 왜 이렇게 힘들게 이루어졌을까? 사실 세상에는 민주주의를 바라지 않는 사람들도 많다. 남과 나누지 않고 혼자만 잘 먹고 잘사는 사람이 늘 있게 마련이다. 독재자가 생겨나는 것도 이런 이기심과 욕심 때문이다. 우리가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 바로 그 순간, 민주주의는 이런 사람들한테 짓밟혀 사라질 수도 있다.
『위기에 빠진 발랄라 공화국 민주주의를 부탁해』는 민주주의를 잘 지키려면 우리 정신이 늘 깨어 있어야 한다는 교훈을 재미있는 이야기에 녹여 전달한다. 이 책을 읽다 보면 민주주의의 가치와 소중함이 자연스럽게 다가온다. 과연 발랄라 공화국 사람들은 민주주의를 지켜 낼 수 있을까?

이야기를 읽다 보면 민주주의 발달 과정이 한눈에!
'모든 사람은 평등하다.'고 처음 외친 사람은 누구일까? 민주주의는 더 많은 사람들이 이 말을 믿게 하는 것에서 출발했다. 『위기에 빠진 발랄라 공화국 민주주의를 부탁해』는 이야기 사이사이에 이와 같은 민주주의의 발달 과정을 쉽고 재미있게 정리해 놓았다. '프랑스 대혁명' '왕의 힘은 어디에서 나올까?' '모든 나라에 대통령이 있을까?' '민주주의 나라에서도 국민한테 의무가 있을까?' '민주주의의 반대는 공산주의?' '대통령과 국회의원, 어떤 일을 할까?' '국민이 정치에 참여할 수 있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와 같은 꼭 알아야 할 정보가 담겨 있다.

우리나라 민주주의는 어떤 과정을 거치며 발전했을까?
'사람이 곧 하늘이다.'고 주장한 구한말 동학운동에서부터 1948년 제헌 국회, 독재자 이승만 대통령을 몰아낸 1960년 4·19 혁명, 피에 얼룩진 민주주의의 꽃 1980년 5월 광주 민중 항쟁, 대통령 직접선거를 이루어 낸 1987년 6월 민주화 항쟁과 같은 우리나라 민주주의 발달에 중요한 영향을 끼친 사건들을 생생한 사진과 함께 부록에 정리해 놓았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강여울 글

강여울 선생님은 시를 쓰는 남편과 덜렁이 딸 벼리 그리고 겁쟁이 강아지 미루와 함께 서울에 살고 계세요. 월간지 「좋은 엄마」에서 편집장을 하셨으며, 지금은 우리누리에서 어린이에게 지혜와 지식을 줄 수 있는 동화와 교양 책을 쓰고 계세요. 지은 책으로는 『생각하는 힘이 팡팡! 생각 빅뱅』, 『세상에서 가장 좋은 친구가 되어 줄게!』, 『신나는 별나라 여행』, 『유리 상자 속의 투명한 깃털』, 『생각 공장 1,2』 등이 있어요.

김미규 그림

단국대학교를 졸업하고 한국출판미술협회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나.飛』 회원으로 작품활동을 꾸준히 하고 있으며 현재 프리랜스 일러스트레이터이다. 주요작품으로 『신랑감을 찾습니다』, 『프롬이 들려주는 사랑이야기』, 『자연과 함께하는 놀이동요』, 『엄마와 함께하는 놀이동요』, 『뚝! 떨어졌어요』, 『사자와 이발사』,『아름다운 섬 제주도에 가자』, 『헬렌켈러』, 『박씨 부인전』, 『세계의 축제가 팡팡!』, 『호호마을에 가게가 생겼어요』, 『변신 모자 써 볼까?』, 『성령님이 오셨어요!』 등이 있다.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GOGO지식박물관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