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도대체 뭐라고 말하지? 우리말의 숫자와 시간 상세페이지

어린이/청소년 어린이

도대체 뭐라고 말하지? 우리말의 숫자와 시간

우리말 표현력 사전
소장종이책 정가13,000
전자책 정가20%10,400
판매가10,400
도대체 뭐라고 말하지? 우리말의 숫자와 시간 표지 이미지

도대체 뭐라고 말하지? 우리말의 숫자와 시간작품 소개

<도대체 뭐라고 말하지? 우리말의 숫자와 시간> 할아버지의 생신날, 민호네 가족이 모여서 칠순 잔치를 엽니다. 아빠는 할아버지께 “아버지, 칠순을 축하드립니다.”라고 하는데, 그 말을 들은 민호는 도통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는 듯이 고개만 갸웃거릴 뿐입니다. 칠순? 도대체 칠순은 뭘까요? 아이들의 질문에 어른들도 막상 명쾌하게 설명해주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지요.

이 책은 ‘첫돌, 환갑, 칠순’처럼 특별하게 부르는 나이부터 ‘정월, 동짓달, 섣달’처럼 특별하게 부르는 달의 이름까지 우리말에 있는 ‘나이와 숫자’, ‘날짜와 시간’ 그리고 ‘때’를 나타내는 어휘 표현을 재치 있는 그림과 이야기로 알기 쉽게 설명해 줍니다. 또한 우리말 전문가의 감수를 거쳐, 보다 정확하고 명료한 우리말 표현을 선별하여 담았습니다. 이 책을 통해 아이들의 어휘력과 언어표현력을 키울 뿐만 아니라, 실생활에서도 상황에 맞게 이야기할 줄 아는 아이로 성장하도록 이끌어 주세요.


출판사 서평

▶[우리말 표현력 사전] 시리즈 소개

어른들은 일상생활에서 흔히 사용하지만, 아이들에게는 알쏭달쏭한 우리말 표현을 재치 있는 이야기와 그림으로 알려 주는 시리즈입니다. 이 책을 통해 유치원부터 초등학교 아이들의 우리말 어휘력과 표현력을 키우고, 더 나아가 실생활에서도 야무지게 활용해 보세요!

▶[도대체 뭐라고 말하지?-우리말의 숫자와 시간]

1. 똑똑한 말하기와 글쓰기를 돕는 실생활 어휘책
이 책은 일상생활에서 빈번하게 사용하지만, 아이들에게는 의미가 낯선 우리말 표현을 알기 쉽게 풀어 주자는 데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초등학교에 갓 입학한 아이들은 그동안의 환경을 벗어나 더욱 넓어진 세계를 처음 경험하게 되는데, 이 때 확장된 시야만큼 다양한 어휘를 능숙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기초적인 유아 어휘의 수준을 넘어서는 다양한 실생활 어휘를 ‘우리말 표현력 사전’ 시리즈에서 만나 보세요.

2. 명쾌하게 풀어낸 우리말 숫자와 시간 표현책
할아버지의 생신날, 민호네 가족이 모여서 칠순 잔치를 엽니다. 아빠는 할아버지께 “아버지, 칠순을 축하드립니다.”라고 하는데, 그 말을 들은 민호는 도통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는 듯이 고개만 갸웃거릴 뿐입니다. 칠순? 도대체 칠순은 뭘까요?
아이들의 질문에 어른들도 막상 명쾌하게 설명해주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지요.
이 책은 ‘첫돌, 환갑, 칠순’처럼 특별하게 부르는 나이부터 ‘정월, 동짓달, 섣달’처럼 특별하게 부르는 달의 이름까지 우리말에 있는 ‘나이와 숫자’, ‘날짜와 시간’ 그리고 ‘때’를 나타내는 어휘 표현을 재치 있는 그림과 이야기로 알기 쉽게 설명해 줍니다. 또한 우리말 전문가의 감수를 거쳐, 보다 정확하고 명료한 우리말 표현을 선별하여 담았습니다.
이 책을 통해 아이들의 어휘력과 언어표현력을 키울 뿐만 아니라, 실생활에서도 상황에 맞게 이야기할 줄 아는 아이로 성장하도록 이끌어 주세요.

3. 만화식 구성으로 흥미를 당기는 그림책
책 속에 등장하는 민호네 가족은 할아버지, 할머니, 엄마, 아빠, 여동생까지 6명이 오순도순 살고 있습니다. 가족 간에 어울려 지내는 여러 가지 에피소드를 만화식 장면으로 재미나게 표현하여, 처음부터 끝까지 아이들이 흥미를 잃지 않고 키득거리며 볼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특히 책의 마지막에는 가족 모두가 다 함께 퀴즈를 푸는 모습을 담아, 지금까지 살펴본 어휘 표현을 흥미진진한 퀴즈 대회에 참여한 듯 풀며 복습의 기회까지 알차게 제공합니다.


저자 프로필

김성은

  • 국적 대한민국
  • 학력 이화여자대학교 교육학과 학사

2015.04.08.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김성은 글

이화여자대학교에서 교육학을 전공하고, 어린이책 기획과 글 쓰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의 눈높이로 세상을 보며 “왜 그럴까”, “뭐지” 하는 궁금증을 하나하나 풀어 가는 지식 그림책 만들기를 좋아합니다. 지은 책으로 《까치와 소담이의 수수께끼 놀이》 《치과에 사는 괴물》 《작은 배가 동동동》 《자꾸 샘이 나》 《생일은 일 년에 딱 한 번!》 등이 있습니다.

이경석 그림

경주에서 태어나 대학에서 회화를, 대학원에서는 일러스트레이션을 전공했습니다. 어렸을 때 궁금한 것이 생기면 책을 보며 꼭 알아내고는 하던 기억을 떠올리며, 친구들도 알쏭달쏭한 것을 재미있게 알아냈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 그림을 그렸습니다. 그린 책으로 《놀이는 참 대단해》《까치 설날은 보물 찾는 날》 《할머니의 힘》 등이 있습니다.

박대범 감수

상명대학교에서 국어교육을 전공하고, 같은 대학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동국대학교에서 국어학 박사 과정을 수료했으며, 지금은 동국대학교와 한국기술교육대학교에서 학생들에게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함께 쓴 책으로 《한글나들이》가 있습니다.

목차

나이와 숫자를 말할 때
나이를 말해요 ...... 열 살, 스무 살, 서른 살
어떤 나이는 특별하게 불러요 ...... 첫돌, 환갑, 칠순
물건마다 세는 말이 달라요 ...... 모, 포기, 켤레
수를 어림잡아 말해요 ...... 너덧, 대여섯, 예닐곱

날짜와 시간을 말할 때
어떤 달은 특별하게 불러요 ...... 정월, 동짓달, 섣달
날짜를 말해요 ...... 하루, 이틀, 사흘
순서에 따라 ‘해’를 부르는 말이 달라요 ...... 묵은해, 새해
순서에 따라 ‘날짜’를 부르는 말이 달라요 ...... 어제, 오늘, 내일

때를 나타내는 말
‘한’은 어떤 일이 활발하게 일어나는 것을 말해요 ...... 한낮, 한밤중
‘철’은 계절이나 기간을 말해요 ...... 여름철, 장마철
‘나절’은 하루 중 어느 시간 동안을 말해요 ...... 한나절, 반나절
‘초’는 처음이라는 말이에요 ...... 초저녁, 초봄
‘늦’은 늦다는 말이에요 ...... 늦가을, 늦더위

부록
우리말 가족 퀴즈!
알면 알수록 재미난 우리말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우리말 표현력 사전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