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바바얀과 마법의 별 상세페이지

바바얀과 마법의 별작품 소개

<바바얀과 마법의 별> 마이클 샌델 교수(『정의란 무엇인가』 저자)가 추천하는 『바바얀과 마법의 별』은 아이들뿐 아니라 어른들도 좋아할 만한 주제와 스토리를 담고 있습니다. 사람과 동물들이 모두 싫어하는 바바얀이 신비한 모험을 하며 따스한 마음을 되찾고 모두에게 사랑과 신뢰를 받는 인물로 변화하는 과정은 흥미진진하고 감동적입니다. 괴물 바바얀이 자신 안에 숨겨져 있던 참된 자기 모습을 발견하고, 다른 동물들과의 우정을 쌓아가는 모습은 신기하고 환상적인 모험 이야기를 통해 더 재미있게 다가갑니다. 아이들이 성장하면서 고민하고 부딪히는 친구와의 관계, 자신의 정체성에 대한 의문, 미래에 대한 두려움, 꿈을 향해 나아갈 힘 등을 잘 담아내고 있습니다.


출판사 서평

저는 하버드 대학교에서, 또 세계 곳곳을 다니면서 ‘정의란 무엇인가’라는 강의를 해 왔습니다. 그런데 이런 공부는 어린시절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어린이들도 역시 질문하고 답하는 소크라테스식 대화를 할 수 있으며, 도덕적 추론과 비판적 사고에 참여할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이클 샌델의 추천의 말 중에서

깊이 있는 독서, 토론, 독후 활동까지 다양하고 체계적인 방법 제안!

『바바얀과 마법의 별』을 읽은 다음 『가이드 & 워크북』 속 질문을 통해 이야기를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각 장에 대한 세세한 질문의 답을 찾다 보면 이야기 속에 담긴 주제와 상징을 알아차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독자 자신의 모습과 생활에 비추어 생각하고 변화할 수 있도록 친절하게 가이드하고 있습니다.

특히 초등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쳐 온 최고봉 선생님이 개발한 다양한 독후 활동은 책을 더 쉽고 재미있게 읽도록 도와줍니다. 연꽃 발상, 지도 그리기, 책 표지 퍼즐 만들기, 캐릭터 안내서 만들기 등 총 14가지 독후 활동이 활동지와 함께 수록되어 있어 직접 따라해 볼 수 있습니다. 이 독후 활동들은 최고봉 선생님이 반 아이들과 한 학기 동안 함께 해 보고, 가장 효과적이고 재미있는 내용으로 가려 뽑은 것입니다.

*교과 연계
초등 국어 3-1 9. 어떤 내용일까 10. 문학의 향기
초등 국어 4-2 1. 이야기를 간추려요 / 5-2 1.문학이 주는 감동, 11. 문학 작품을 새롭게
초등 국어 6-1 12. 문학의 갈래/ 6-2 11. 문학의 향기



저자 소개

키쿠 아다토 글

키쿠 아다토는 하버드 대학교에서 우수 강의상을 받은 교수로서 예술, 대중문화 및 시민 생활 분야에서 활동 중인 저명한 저자이자 학자, 평론가입니다. 저서 『완전한 그림: 포토 옵 시대의 삶』은 여러 언어로 번역이 되었습니다. 남편인 하버드 대학의 정치철학자인 마이클 샌델과 함께 ‘바바얀 이야기 프로젝트’를 만들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동화 『바바얀과 마법의 별』에 기초한 것인데, 이 동화는 두 아들의 어린시절에 잠자리에서 들려준 모험 이야기였어요. 『바바얀과 마법의 별』은 로저 보우먼의 환상적인 삽화로 생동감을 더했으며, 책에 담긴 변화와 자아 발견, 우정의 힘 등의 주제들이 어린이뿐 아니라 중학생이나 어른들의 마음도 끌 수 있을 것입니다.

로저 보우먼 그림

『바바얀과 마법의 별』의 그림을 그렸다.

박신순 공역

마이클 샌댈 부부와 마찬가지로 두 아들을 키운 박신순, 김선욱 부부는 각각 상담심리와 철학으로 학위를 받고 연구와 강의에 몰두하고 있습니다. 샌델 교수 부부와의 인연은 오래되었으며 2018년 1월에 샌델 교수의 집을 방문하여 즐거운 시간을 함께 보내기도 했습니다. 한나 아렌트와 마르틴 부버 등의 철학자에 대한 이야기책을 쓰기도 한 두 사람은 시민교육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구한말 미국에서 건너와 한국교회를 세운 대표적 선교사 새뮤얼 모펫 부부의 생애와 행적에 대한 책을 함께 썼으며 그 외에도 많은 저술들을 썼습니다.

김선욱 공역

철학 박사. 현 숭실대학교 철학과 교수. 숭실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뉴욕주립대학교 버펄로대학에서 철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한국철학회 사무총장 및 제22차 세계철학대회조직위사무총장, 뉴스쿨에서 풀브라이트 연구 교수, 베어드학부대학학장을 지냈으며, 현재 숭실대학교 철학과 교수로서 가치와윤리연구소 소장을 맡고 있다. 현재의 관심사는 이행기 정의, 용서, 자유, 판단, 그리고 정치와 종교 등이다. 저서로 『정치와 진리』, 『한나 아렌트 정치판단이론』, 『한나 아렌트가 들려주는 전체주의 이야기』,『행복의 철학』, 『어떻게 투표할 것인가』(공저) 등이 있고, 옮긴 책으로는 한나 아렌트의 『칸트 정치철학 강의』, 『예루살렘의 아이히만』, 『정치의 약속』, 『공화국의 위기』, 조너선 글로버의 『휴머니티』 등이 있으며, 마이클 샌델의 『공동체주의와 공공성』을 번역하고 『정의란 무엇인가』, 『마이클 샌델의 하버드 명강의』, 『돈으로 살 수 없는 것들』을 감수하였다.

최고봉 기획

그림책 관련 책을 내고 얼떨결에 그림책협회 회원까지 된 사람. 몇 개의 독서 모임에 참여하며 책읽기-토론-글쓰기가 어우러지는 사회를 꿈꾼다. [북수다] 운영진으로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에 독서 자율연수를 진행 중이다. 초등학생 시절에 책의 매력에 빠져 평생 책을 읽으며 살고 싶은 꿈을 꾸었다. 강원도 철원 민통선 북쪽 학교에서 초등교사 생활을 시작해 시골 학교 아이들과 그림책과 책읽기, 글쓰기를 공부한다. 함께 읽기, 감정 나누기, 독서 토론에 관심을 갖고, 홍천 오안초등학교에서 아이들을 만나고 있다. 쓴 책으로는 『이야기가 꽃피는 교실 토론』(공저), 『재잘재잘 그림책 읽는 시간』(공저) 등이 있다.

목차

1장. 바바얀
2장. 마법의 별
3장. 샤이마 바이마 섬
4장. 대논쟁
5장. 이름의 책
6장. 첫째 날 밤
7장. 쿠카투, 티마 그리고 포
8장. 말하는 야자나무
9장. 덤벼드는 쿠라 새들
10장. 길 떠나는 백조들
11장. 항해
12장. 머나먼 섬
13장. 기쁨에 찬 포효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초등 읽기대장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