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지구 어디에나 있는 바글바글 바이러스 상세페이지

어린이/청소년 어린이

지구 어디에나 있는 바글바글 바이러스

소장종이책 정가14,000
전자책 정가20%11,200
판매가11,200
지구 어디에나 있는 바글바글 바이러스 표지 이미지

지구 어디에나 있는 바글바글 바이러스작품 소개

<지구 어디에나 있는 바글바글 바이러스> 눈에 안 보이지만, 우리와 함께 살고 있는 바이러스!

바이러스는 모두 무섭고 나쁜 걸까요?
바이러스를 자세히 알아보고 우리 몸을 건강하게 지키는 법을 배워요.

“어린이들에게 바이러스가 무엇인지 제대로 알려 주는, 알차고 충실한 그림책!”_이재갑(한림대학교 강남성심병원 감염내과 교수)

바이러스는 우주의 별만큼이나 많고 종류도 아주아주 다양해요. 우리 몸속에 들어와 병을 일으키는 바이러스도 있지만, 대부분의 바이러스는 우리에게 아무런 해를 끼치지 않아요. 《지구 어디에나 있는 바글바글 바이러스》는 유아와 초등 저학년 아이들에게 바이러스가 무엇인지 제대로 설명해 주고 바이러스에 대한 여러 가지 궁금증을 해결해 줄 수 있는 그림책이에요.
바이러스는 우리 주변 어디에나 있고, 우리 몸을 건강하게 지키며 바이러스와 함께 살아가려면 바이러스에 대해 잘 알아야 해요. 바이러스 감염병을 예방하는 방법도 잘 익혀 두어야 하지요. 이 책은 아이들에게 바이러스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해 주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길러 주어요. 나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을 생각하고 배려하는 마음도 자연스럽게 가르쳐 주고, 바이러스 감염병을 막기 위해 열심히 일하는 많은 분들의 고마움도 느낄 수 있답니다.


출판사 서평

추운 남극에도, 더운 사막에도, 바닷속에도, 심지어 우리 몸속에도!
우리 주변 어디에나 있는 바이러스!

바이러스와 함께 살아가는 법을 똑똑하게 배울 수 있는 그림책

바이러스는 머나먼 옛날에 생겨났어요. 세상 곳곳에 그리고 우리 주변에 언제나 있어 왔지요. 바이러스는 셀 수 없을 만큼 많고 종류도 무척 다양해요. 대부분의 바이러스는 우리에게 해를 끼치지 않지만, 감기 바이러스나 코로나19 바이러스처럼 몸속에 들어와 병을 일으키는 것들도 있어요. 과거에도 해로운 바이러스들은 있어 왔지만, 환경이 점점 오염되면서 새로운 바이러스들이 더 자주 나타나고 있어요.

코로나19를 겪으면서 우리는 많은 것을 배웠어요. 우리 모두가 서로서로 가깝게 연결되어 있음을 느꼈고, 내 몸을 건강하게 지키는 것이 가족과 친구, 이웃을 지키는 일이라는 걸 알았지요. 자연을 보호하는 일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도 다시 한 번 깨달았어요.

『지구 어디에나 있는 바글바글 바이러스』는 아이들이 바이러스에 대해 막연한 두려움을 가지기보다 바이러스를 제대로 알고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충실하고 쉽게 담아냈어요. 바이러스와 감염병이 무엇인지를 배우고, 바이러스 감염병으로부터 자신의 몸을 지키는 방법을 익힐 수 있어요. 나아가 바이러스 감염병을 막기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열심히 일하는 많은 분들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고, 나와 다른 사람을 함께 생각하고 배려하는 마음도 배울 수 있답니다.


저자 프로필

권오준

  • 학력 한국외국어대학교
  • 경력 분당 아름방송 생태뉴스 리포터

2016.03.23.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권오준 글

생태 작가이자 전국의 학교 ‘작가와의 만남’ 최다 강연자로 유치원부터 초등학교, 중고등학교, 성인 인문학 강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레퍼토리로 청중을 열광시키는 것으로 유명하며, 한중일 3개국 동화 교류 특강을 맡기도 했다. KBS 라디오 생방송 고정 게스트로 오랫동안 활동했으며 동아일보사 톡톡글쓰기 전문 강사로도 일했다. 환경정의 시민연대에서 최고의 환경 책 저자에게 주는 ‘올해의 한우물상’(2013)을 수상했으며, EBS 자연 다큐 [하나뿐인 지구] ‘우리가 모르는 새 이야기’ 편에도 출연했다.

지은 책으로는 생태동화 『날아라, 삑삑아!』, 『꼬마물떼새는 용감해』, 『둠벙마을 되지빠귀 아이들』, 『홀로 남은 호랑지빠귀』 등이 있고, 그림책 『비비를 돌려줘!』, 『편지 받는 딱새』, 『미운 동고비 하야비』, 『숲속의 어느 날』, 『개똥이의 1945』, 『포포 부부의 떠내려간 둥지』 등이 있으며, 논픽션 책으로는 『사계절 생태 캠핑』, 서평집으로 『다시 동화를 읽는다면』(공저)이 있다.

정문주 그림

서울에서 태어나 상명여자대학교 불어교육과를 졸업했다. 어릴 때부터 그림 그리기를 좋아해 지금까지 그림을 그리고 있다. 그린 책으로는 『주근깨 주스』, 『열두 살, 나의 첫사랑』, 『외계인 바이러스』, 『떠버리 루이스』, 『걱정쟁이 열세 살』, 『까만 옷만 입을 거야』, 『털뭉치』, 『바보 1단』, 『뭐 하니? 놀기 딱 좋은 날인데!』, 『최악의 짝꿍들』, 『엄마의 마흔 번째 생일』, 『곰팡이 보고서』, 『소나기밥 공주』, 『복희탕의 비밀』 등이 있다.

이재갑 감수

고려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했다. 2004년 고려대의료원 내과 전공의를 수료했고, 2007년까지 3년간 카자흐스탄 국제협력의사로 활동했다. 2015년 1월 에볼라가 확산한 서아프리카에 바이러스병 대응 긴급구호대 팀장으로 파견되어, ‘에볼라 파이터’로서 치료 현장을 지켰다. 같은 해 5월에는 국내에 유행한 메르스에 맞서 대한의사협회 신종감염병대응 태스크포스팀 위원장으로 활동했다. 2016년 고려대학교에서 의학박사 학위를 받았고, 현재 한림대학교 의과대학 부교수이자 강남성심병원 감염관리실장으로 재직 중이다.
지금은 환자는 물론 병원과 사회를 돌보는 의사로 활약하며 코로나19를 막아 내기 위해 온 힘을 기울이고 있다. 방송과 책을 통해서도 코로나19에 관해 제대로 알리고 있다. 함께 쓴 책으로 『우리는 바이러스와 살아간다』가 있다.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