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로드 마크 상세페이지

소설 해외 판타지 소설

로드 마크

소장종이책 정가14,000
전자책 정가30%9,800
판매가9,800
로드 마크 표지 이미지

로드 마크작품 소개

<로드 마크> 천 피스짜리 퍼즐을 바닥에 흩뿌려 놓은 듯,
하나하나 퍼즐을 맞춰가는 실험적인 SF 판타지 소설!

원하는 시간대, 원하는 장소로 이동할 수 있지만 아무나 접근할 수는 없는 고속도로 ‘로드’. 끝도 없이 펼쳐진 로드를 이동하는 여행자들은 삶을 바꾸기 위해, 과거의 실수를 지우기 위해 로드의 출입구를 찾아 원하는 시간대로 이동하려 한다. 이러한 여행자들 가운데 한 사람, 레드 도라킨은 위험한 무기들을 픽업트럭에 실어 운반하는 일을 하며 맨 처음 통과했던 로드의 출입구를 찾아다닌다. 그러던 중 합법적인 살인 게임, 블랙 데케이드의 표적이 되어 열 번의 살인 위협을 받게 되는데…….


출판사 서평

미국 SF 판타지 작가협회 ‘네뷸러상’ 세 차례 수상,
‘휴고상’ 여섯 차례 수상 작가!
[왕좌의 게임] 작가 프로듀서로 HBO 드라마화 예정!

♣ 천 피스짜리 퍼즐을 바닥에 흩뿌려 놓은 듯,
하나하나 퍼즐을 맞춰가는 실험적인 SF 판타지 소설!

원하는 시간대, 원하는 장소로 이동할 수 있지만 아무나 접근할 수는 없는 고속도로 ‘로드’. 끝도 없이 펼쳐진 로드를 이동하는 여행자들은 삶을 바꾸기 위해, 과거의 실수를 지우기 위해 로드의 출입구를 찾아 원하는 시간대로 이동하려 한다.

이러한 여행자들 가운데 한 사람, 레드 도라킨은 위험한 무기들을 픽업트럭에 실어 운반하는 일을 하며 맨 처음 통과했던 로드의 출입구를 찾아다닌다. 그러던 중 합법적인 살인 게임, 블랙 데케이드의 표적이 되어 열 번의 살인 위협을 받게 되는데…….

〈로드마크〉는 미국 SF 판타지 작가협회(SFWA)의 네뷸러상을 세 차례, 휴고상을 여섯 차례 수상하며 다양한 작품들로 활발히 활동하다, 1995년 사망한 뉴웨이브 SF, 판타지의 거장 로저 젤라즈니의 SF 판타지 소설이다.

시공간을 넘나드는 고속도로 ‘로드’를 배경으로, 맨 처음 통과했던 로드의 출입구를 찾아 헤매는 레드 도라킨과 그의 목숨을 노리는 이들의 이야기를 퍼즐을 맞춰가듯 읽어 나가는 소설이다.
작가는 고속도로를 달리면서 딴생각을 하다, 갑자기 19세기를 연상케 하는 풍경을 마주하게 된 경험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이 책을 집필하게 되었다고 한다.

로저 젤라즈니와 친분이 있는, 드라마 〈왕좌의 게임〉의 원작자 조지 R.R. 마틴이 이 책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의 공동 프로듀서로, 〈스타 트렉〉 시리즈의 각본가가 각본에 참여하여 시리즈화해 HBO에서 방송할 예정이다.
조지 R.R. 마틴은 로저 젤라즈니가 동세대 가장 뛰어난 SF 작가였으며, SF 영역 전체를 변화시켰다고 극찬하기도 했다.

이 책의 단락은 ‘2’와 ‘1’로 나뉘며 독특하게도 2부터 시작되는데, 1은 주인공인 레드 도라킨의 이야기, 2는 그를 둘러싼 주변 인물들의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다. 1과 2가 계속해서 번갈아 나오면서 이야기를 이루고, 뒤에 가서야 전체적인 그림을 볼 수 있어 흩뿌려진 천 피스짜리 퍼즐을 하나하나 맞춰 가며 수수께끼를 풀듯 읽어 나가는 실험적인 구조의 소설이다.

‘로드’는 모든 시간과 공간을 연결하는 고속도로로, 끝도 없이 펼쳐진 로드에 오른 여행자들은 로드에 있는 출구를 찾아 원하는 과거나 미래로 이동할 수 있다. 로드를 통과하면 과거의 사건이 바뀌면서 새로운 출구가 생기고, 다른 미래가 만들어지게 된다. 사람들은 삶을 바꾸기 위해, 과거의 실수를 지우기 위해 로드를 찾아 원하는 시간대로 이동한다. 그들에게 로드는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유일한 희망과도 같다.

이 책은 로드를 통해 시간의 의미를 되짚어 보게 한다. 시간과 장소를 선택해 어디든 갈 수 있고 뭐든 할 수 있으며, 과거와 미래를 바꾸기 위해 시간을 역행하여 이동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정말로 자신이 원하는 대로 인생을 바꿀 수 있는지, 그것이 정말 가치 있는 일인지를 돌아보게 한다.


저자 프로필

로저 젤라즈니 Roger Joseph Zelazny

  • 국적 미국
  • 출생 1937년
  • 학력 콜롬비아 대학 비교문학 석사
    웨스턴 리저브 대학 심리학 학사
  • 수상 휴고 상
    네뷸러 상

2017.11.06.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로저 젤라즈니 저

네뷸러 상을 세 번 수상하고 휴고 상을 여섯 번 수상한 미국의 시인이자 소설가이다. 1960년대 중반 혜성처럼 등장하여 향후 30여 년에 걸쳐 SF와 환상문학계에 찬란한 궤적을 남긴 불세출의 작가로, 매끄럽게 잘 짜인 구성, 현학과 아이러니를 오가는 강렬한 신화적 상징을 사용하여 아름답고 시적인 문장을 쓰는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1937년 미국 오하이오 주 클리블랜드에서 태어난 그는 유년기에는 신화와 전설 등을 탐독하며 폭넓은 문학적 안목을 갖췄고, 열세 살 때는 이미 단편 소설과 시를 쓰기 시작했다. 프로이트와 융에 흥미를 느끼고 웨스턴 리저브 대학에서 심리학을 전공했지만, 핀리 포스터 시인 상 수상을 계기로 영문학으로 진로를 바꿔 셰익스피어, 휘트먼, 만, 릴케, 랭보 등에 심취했다. 대학 졸업 후에는 콜롬비아 대학의 비교문학 석사 과정을 수료했으며, 제임스 1세 시대의 영국 연극을 주제로 한 석사 논문으로 주목 받았다. 그 후 클리블랜드 사회보장국에 취직해 교본을 만들면서 SF를 쓰기 시작해 그 해에 작가로 데뷔한다

19세기 프랑스와 영국, 미국의 신화와 고전, 그리고 탐정 소설에 많은 영향을 받은 그의 작품들은 현대와 미래를 배경으로 하면서도 시간 이전의 시간 속에 살아가는 인물들을 많이 그리고 있으며, 과학적 사유를 시적 상상력으로 그려내는 독창적인 재능을 보여준다. 졸업 후 1962년에 「어메이징 스토리즈」에 처녀작 「수난극」을, 「팬터스틱」에 「기사」를 선보인 뒤로 그의 이러한 재능은 빛을 발했는데, 뛰어난 문학성을 바탕으로 신화와 환상, SF를 융합시킨 지적인 중단편들을 발표하여 평론가와 독자 양쪽으로부터 "한 세대에 한 번 나올까 말까 한 뛰어난 작가"라는 찬사를 받았다.

1963년 한 해 동안 17편의 중단편을 발표했다. 자전적 중편인 『전도서에 바치는 장미』는 휴고상 후보에 오르고, 몇 년 뒤 미국SF작가협회가 선정한 역사상 가장 훌륭한 SF단편 스물 여섯 작품 가운데 하나가 되었는데, 그 중 유일한 현대작이었다. 1965년 『형성하는 자』로 네뷸러 상 최우수 중편상을, 『그 얼굴의 문, 그 입의 횃불』로 네뷸러 상 최우수 중단편상을 수상한다. 1966년에는 젤라즈니 최초의 장편, 『내 이름은 콘라드』로 휴고 상 최우수 장편상을 수상하는데, 『듄』(프랭크 허버트 作)과의 공동 수상이었으며, 이후 단행본으로 출간하면서 『불멸』로 제목을 바꾼다. 1968년 『신들의 사회』로 단독으로 휴고 상을 수상하면서 SF/판타지 계의 총아로 군림하게 되었다. 지적 유희가 돋보이는 명작 판타지 『앰버 연대기』 통해 상업적으로 크게 성공하며, 이때부터 젤라즈니의 관심은 대부분 판타지로 쏠리게 되지만 꾸준히 SF 중단편을 발표하면서 팬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 외에도 국내에 번역된 도서로 『변화의 땅』(1981), 『저주받은 자, 딜비쉬』(1982), 『별을 쫓는 자』(1982년) 등이 있다.

박은진 역

부산대학교에서 심리학과 불문학을 공부했다. 오랜 기간 입시 영어를 가르치다가 글밥 아카데미를 수료하고 현재 바른번역 소속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리뷰

구매자 별점

3.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