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주일, 거룩한 안식일 상세페이지

종교 기독교(개신교)

주일, 거룩한 안식일

소장종이책 정가16,000
전자책 정가30%11,200
판매가11,200
주일, 거룩한 안식일 표지 이미지

주일, 거룩한 안식일작품 소개

<주일, 거룩한 안식일> “주일은 단순한 휴일이 아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오랫동안 교회의 주일 모임이 타의에 의해 중단되거나 제한되었다. 실로 경험해보지 못한 초유의 사태였다. 하지만, 그리스도인들에게는 그동안 느껴져 보지 못했던 주일의 소중함을 새롭게 인식하는 계기가 됐다. 이제, 교회가 다시 모인다. 한교총은 2020년 5월 31일을 ‘예배 회복의 날’로 선언했다. 예배 회복’은 결국 ‘주일의 회복’이다. 어떻게 다시 모일 것인가? 어떻게 주일을 회복할 것인가?



저자는 이 책에서 주일의 의무는 단지 주일 예배에 참여하는 것으로 끝나지 않는다고 강조한다.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한두 차례 예배만 참석하면 주일의 의무를 온전히 이행했다고 생각한다. 온라인 예배를 포함해서 단지 주일 예배 참석만으로 끝나지 않는다. 주일은 보다 적극적으로 하나님의 안식으로 들어가는 날이며,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주님의 날(the Lord's day)이다. 예수님의 부활을 기억함으로, 새로운 한 주간의 시작을 위하여 다시 새롭게 부활을 경험하는 날이다. 사실 주일은 이 천 년이 넘는 기독교 역사를 지켜온 중요한 기독교적 가치를 지닌 날이며, 믿음의 조상들은 이 날을 목숨을 걸고 지켜왔다. “그리스도인들은 이 주일을 어떻게 보내야 할 것인가?”



저자는 이 책에서 주일은 토요일 밤부터 시작된다고 강조한다. 주일을 위하여 먹을 것과 마실 것까지도 미리 준비하는 것이 필요하다. 가능하면 모든 노동을 중단하고, 예배와 기도와 교제와 다른 사람들을 위한 섬김을 위하여 시간을 드려야 한다, 방해되는 일체의 세상적인 즐거움(미디어, TV, 오락, 스포츠)을 끊고 성경과 경건 서적을 통하여 조용한 묵상의 시간을 늘리며, 하나님의 임재 안으로 들어갈 것을 사모해야 한다.



“주일은 단순히 한번 예배의 참석으로 충분하지 않다. 주일은 일주일 중 6일과 구별된 하나님의 특별한날이다. 하나님께서는 이 날에 하나님의 축복을 예비하셨다.”


출판사 서평

<이 책​의 특징>

1) 이 책은 국내에 최초로 소개되는 아더 핑크의 (주일, 거룩한 안식일)이다.

2) 이 책은 주일이 단순한 휴일이 아니라는 점을 강조한다.

3) 이 책은 코로나19사태 이후, 주일(안식일)의 중요성과 가치에 대해 새로운 경각심을 준다.

4) 이 책은 구약의 안식일 규례가 신약의 주일에도 여전히 지속된다는 점을 강조한다.

5) 이 책은 안식일(주일)이 단순한 율법이 아니라 율법 이전에 세우진 하나님의 창조 규례이며, 따라서 ‘안식의 날’을 지키는 일이 유대인만을 위한 규례가 아니라 모든 인간에게 주신 규례라는 것을 설명한다.

6) 이 책은 안식일(주일)이 특별한 목적을 위해 하나님께서 다른 6일과 구별하신 날이며, 따라서 다른 6일과 특별히 구별된 날로 지켜야 하며 이 날에 나를 위해 예비하신 하나님의 축복이 있음을 설명한다.

7) 이 책은 안식일(주일)이 성경 맨 서두에 등장하는 규례이며, 십계명의 정중앙에 있는 핵심 계명이다. 또한 오랜 역사 속에서 기독교를 지켜온 소중한 기독교적 전통과 가치를 담고 있는 규례라는 점을 강조한다.

8) 이 책은 안식일(주일)이 하나님의 안식으로 들어가는 날이며,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로 들어가는 주님의 날(the Lord’s day)이라는 점을 강조한다.

9) 또한 이 책은 과거 믿음의 사람들이 주일을 어떻게 지켜야왔는지 실제적인 지침들을 준다.


<안식일(주일)을 보내는 실제적인 지침들>

1) 주일을 미리 준비한다.
- 주일은 토요일 저녁부터 시작된다. 주일에 가능하면 노동을 중지하기 위해 토요일에 모든 준비를 끝낸다.
- 주일을 위하여 가족들이 먹을 것과 마실 것을 미리 준비한다(식사준비, 간식준비 등).
- 일주일치 밀린 빨래(일), 가사 노동을 주일에 하지 않도록 토요일에 미리 준비한다.
- 한 주간의 모든 일을 가능하면 토요일에 마무리한다. (서류정리, 집안일 등) 따라서 토요일은 바쁜 하루가 될 것이다.
- 무엇보다도 마음을 준비한다.

2) 주일에는 가능하면 육체노동이든 정신노동 이든 일체의 노동을 삼가한다. (가사 노동을 포함해서. 지나친 식사준비, 손님 접대 등)

3) 그렇다고 주일을 나태하게 보내지 말아야 한다.

4) 주일을 율법적으로 지키지 않는다. 바리새인처럼 지나치게 조항에 얽매이지 않는다. 자유함으로 지키되 방종과 자유의 균형을 잡아야 한다.

5) 예배 드리는 일을 최우선에 둔다.

6) 주일에는 가능하면 사고파는 일을 중단한다. 왜냐하면 주일 상거래는 상대방을 쉬지 못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다른 사람들이 노동을 중단할 수 없게 만든다.

7) 주일에는 불필요한 여행을 떠나지 않는다.

8) 영적 안식을 사모한다 (개인기도, 성경 연구, 영적 묵상, 구역 교제 등)

9) 자녀들과 시간을 함께 한다.(가정예배, 함께 성경읽기, 요리문답 등) ​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20세기 초에 활동한 가장 영향력이 있는 개혁주의 성경교사이며 설교자 중의 한사람. 영국 노팅햄에서 태어났으며, 약간의 음악 공부를 했다는 것을 제외하고 그의 어린 시절이나 교육에 대해 알려진 바는 별로 없다. 영국의 자유주의 신학교에 다니기를 꺼려했던 그는, 미국으로 건너가 시카고 무디성경학교에서 공부했으며 그 후 평생을 성경 연구와 설교 사역에 헌신했다. 미국 켄터키 주 버크스빌과 올버니에 있는 교회들의 공동 목회자로 사역을 시작했으며, 사우스캐롤라이나 주 스파튼버그에 있던 노스 사이드 침례교회의 목사가 되었다.

1918년, 첫 번째 책으로 『하나님의 주권』(The Sovereignty of God)을 썼다. 그리고 1922년 1월, 월간지 『성경연구』(Studies in the Scriptures) 첫 호를 발간했으며, 30여 년 동안 거의 자신의 글들로 지면을 채웠다. 그 글들은 대개 성경 강해와 주석이었다. 철저한 칼빈주의자였던 그의 연구 주제는 은혜, 칭의, 그리고 성화였다. 그러나 그의 주장과 사역은 강렬한 그의 설교 스타일 때문에 교회들의 외면을 받았다. ‘듣기 좋은 설교’가 주를 이뤘던 당시의 교회들에게 심한 배척을 받게 된다. 비록 당대에는 주목 받지 못했으나, 핑크의 사역은 그의 사후에 새롭게 조명되기 시작했다. 1982년, 미국 베이커 출판사는 그의 책 22권을 출간했으며 놀라운 성공을 거둠으로써 그의 진가를 확인했다.

대표적인 저서로는 『아더 핑크의 구원신앙』, 『아더 핑크의 하나님의 주권』, 『히브리서 강해』, 『창세기 강해』, 『출애굽기 강해』, 『다윗의 생애』, 『하나님의 선택』, 『하나님의 언약』, 『그리스도의 속죄』, 『성화론』, 『인간의 좌절과 하나님의 위로』 등이 있다.

목차

서론

1장 안식일 규례의 제정
안식의 날 / 하나님이 축복하신 날 / 거룩한 용도로 사용하기 위해 특별히 구별된 날 / 한 가지 확연한 차이

2장 십계명 이전의 안식일 규례

3장 십계명을 통해 안식일 규례가 새롭게 갱신되다

4장 안식일 규례의 오염과 하나님의 심판

5장 안식일 규례는 오늘날에게도 지속되는가?

6장 안식일과 주일은 어떤 관계인가?
유대교의 안식일과 기독교의 안식일의 차이 / 한 주간의 첫째 날(주일)에 예배를 드리는 것이 안식일을 지키라는 명령을 폐지하는 것일까? / 새 언약이 요일의 변화를 요구했다 / 한 주간의 첫째 날(주일)

7장 안식일(주일)을 어떻게 지킬 것인가?
균형 있게 적용해야 한다 / 두려움과 방종 사이의 균형을 이루라 / 영적 자유와 육신적인 방종을 구별하라 / 실제적인 적용 1) 안식일(주일)을 위한 준비 2) 안식일(주일)에 해야 할 일

8장 교회사 속에서의 안식일(주일)
초기 기독교의 역사에서 발견되는 안식일(주일) / 종교개혁 시대의 안식일(주일) / 17, 18, 19세기의 안식일(주일) / 안식일은 신약 시대에도 적용되는가? / 다른 반론들

부록 / 안식일, 거룩하게 지켜야 할 날_ J. C. 라일
안식일의 권위 / 안식일의 목적 / 안식일을 지키는 방법 / 안식일을 더럽히는 행위들 / 마지막 당부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