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저랑 거래하실래요? 상세페이지

어린이/청소년 어린이

저랑 거래하실래요?

달마중 25
소장종이책 정가12,000
전자책 정가21%9,500
판매가9,500
저랑 거래하실래요? 표지 이미지

저랑 거래하실래요?작품 소개

<저랑 거래하실래요?> 이수용 작가는 동네 사람과 만나 거래하는 어플을 자주 이용하면서 오랫동안 쓰지 않았던 물건이 이웃에게 긴요한 물건이 되는 경험을 여러 번 했고, 그 과정에서 사람과 사람을 이어 주는 물건의 의미에 대해 생각해 보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렇듯 물물 교환으로 가슴이 따뜻하게 데워지는 경험이 『저랑 거래하실래요?』의 현도의 생각과 행동을 통해 어린이 독자에게 고스란히 전달될 것입니다. 누군가의 물건에는 그 사람의 인생이 담겨 있기도 하고, 누군가와 함께한 소중한 추억이 담겨 있기도 합니다. 지금 우리 곁에 있는 오래된 물건들을 한번 둘러보세요. 그것들은 우직하게 자리를 지키며 우리 일상을 지켜 왔습니다. 이렇게 한결같고 충실한 친구가 또 있을까요. 더 이상 곁에서 쓸모를 발휘하지 못하는 물건이라도 누군가에게는 멋진 쓸모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저랑 거래하실래요?』를 읽고 어린이들이 자신을 둘러싼 물건들에 좀 더 애틋한 마음을 갖게 되기를, 그리고 쓰지 않는 물건이 있다면 그 물건을 꼭 필요한 누군가에게 기꺼이 내어줄 마음을 갖게 되기를 바랍니다. 그런 나눔의 경험은 물건이 지닌 가치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보게 하고, 주변 사람들에게 따뜻한 관심을 갖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출판사 서평

물물 교환, 그건 가슴 속이 간질간질하기도 하고 저릿하기도 하고, 평소에 느끼기 힘든 묘한 기분! 중고 거래 어플로 여러 사람과 다양한 물건을 바꾸면서 물건의 가치와 소중함을 깨닫는 이야기 기술이 발전하면서 살아가는 데 필요한 물건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물질적으로 풍요로운 시대이다 보니 많은 사람이 새로운 물건을 사는 것을 삶의 즐거움으로 여기며 살아갑니다. 또 한편에서는 ‘미니멀 라이프’를 추구하며 안 쓰는 물건을 버리는 데서 즐거움을 느끼는 사람들도 상당수를 차지하지요. 그런 탓에 아직 쓸 만하고 멀쩡해 보이는 물건들도 쉽사리 버려지곤 합니다. 사람들의 욕망에 의해 생산된 다양한 물건들이 차고 넘치는 지금, 물건을 쉽게 사고 또 버리는 과정에서 우리는 그 물건들의 의미를 얼마나 기억하며 살고 있을까요. 이수용 동화작가의 『저랑 거래하실래요?』는 물물 교환을 통해 물건에 담긴 가치와 소중함을 가슴 따뜻하게 들려주는 창작동화입니다. 이 책의 주인공 현도는 요즘 유행하는 축구화 ‘번개 슈즈’를 마련할 방법을 찾다가 중고 거래 어플 ‘동네마켓’으로 물물교환 거래를 시작합니다. 현도가 처음 등록한 물건은 몇 달 동안 달리기 훈련을 한 끝에 대회 1등을 해서 받은 수첩이지요. 수첩을 시작으로 동네 사람들과 물물 교환을 이어 가면서 현도는 주변 이웃들의 다양한 이야기가 담긴 물건들을 만나게 됩니다. 같은 동네에 사는 줄도 몰랐던 사람들의 손때 묻은 물건들에는 저마다 가슴이 뭉클해지는 사연이 담겨 있었지요. 현도는 물물 교환을 통해 자신이 이웃들의 물건을 새로운 주인에게 전달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는 걸 깨닫게 됩니다. 그리고 물건이 꼭 필요한 사람에게 가도록 도움을 주는 것에서 애초의 목적이었던 번개 슈즈를 갖는 것보다 더 큰 즐거움과 보람을 느끼게 됩니다. 그건 가슴 속이 간질간질하기도 하고 저릿하기도 하고, 평소에 느끼기 힘든 묘한 기분이었지요 이수용 작가는 동네 사람과 만나 거래하는 어플을 자주 이용하면서 오랫동안 쓰지 않았던 물건이 이웃에게 긴요한 물건이 되는 경험을 여러 번 했고, 그 과정에서 사람과 사람을 이어 주는 물건의 의미에 대해 생각해 보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렇듯 물물 교환으로 가슴이 따뜻하게 데워지는 경험이 『저랑 거래하실래요?』의 현도의 생각과 행동을 통해 어린이 독자에게 고스란히 전달될 것입니다. 누군가의 물건에는 그 사람의 인생이 담겨 있기도 하고, 누군가와 함께한 소중한 추억이 담겨 있기도 합니다. 지금 우리 곁에 있는 오래된 물건들을 한번 둘러보세요. 그것들은 우직하게 자리를 지키며 우리 일상을 지켜 왔습니다. 이렇게 한결같고 충실한 친구가 또 있을까요. 더 이상 곁에서 쓸모를 발휘하지 못하는 물건이라도 누군가에게는 멋진 쓸모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저랑 거래하실래요?』를 읽고 어린이들이 자신을 둘러싼 물건들에 좀 더 애틋한 마음을 갖게 되기를, 그리고 쓰지 않는 물건이 있다면 그 물건을 꼭 필요한 누군가에게 기꺼이 내어줄 마음을 갖게 되기를 바랍니다. 그런 나눔의 경험은 물건이 지닌 가치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보게 하고, 주변 사람들에게 따뜻한 관심을 갖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대학에서 문학을 전공하고 동화작가가 되었습니다. 아이들의 마음을 보듬어 주는 이야기를 오래오래 쓰고 싶습니다. ‘천재교육 창작동화 공모전’ ‘미래엔 교과서 창작글감 공모전’ ‘KB창작동화제’ ‘국립생태원 생태동화 공모전’에서 수상했고, 지은 책으로는 『열 살 달인 최건우』 『흥쟁이 고두홍』 『6분 소설가 하준수』 『레오의 폼 나는 초등생활』 『레오의 완벽한 초등생활』 『엄마 귓속에 젤리』 『심술 먹는 마녀』 『용돈 몰아주기 내기 어때?』 들이 있습니다./시각디자인을 전공하였고 현재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며 책과 영상 등 다양한 매체에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일상의 모습과 감정에서 영감을 주로 얻으며 잔잔하고 부드러운 그림을 그립니다. 그린 책으로 『금쪽이들의 진짜 마음속』 『꽝 없는 뽑기 기계』 『어떻게 말해 줘야 할까』 『5월의 1학년』 『봄날의 곰』 들이 있습니다.

목차

1. 번개 슈즈를 사야 해 ....... 9 2. 어떤 물건이 좋을까 ....... 19 3. 아줌마가 준 물건 ....... 29 4. 스마일맨과 만나다 ....... 39 5. 포도공주와 만나다 ....... 48 6. 이게 아닌데 ....... 58 7. 드디어 번개 슈즈? ....... 67 8. 물건을 임시 보호 중입니다 ....... 78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