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가모 저택 사건 상세페이지

소설 일본 소설

가모 저택 사건

소장종이책 정가18,800
전자책 정가30%13,160
판매가13,160
가모 저택 사건 표지 이미지

가모 저택 사건작품 소개

<가모 저택 사건> 일본을 대표하는 미스터리 작가 미야베 미유키의 신작 장편소설 『가모우 저택 사건』 1권. 제116회 나오키 상 후보작이자 제18회 일본 SF 대상 수상작으로, 시대의 전환점에 이른 ‘운명의 4일간’을 무대로 전개하는 대담한 착상의 성장 소설이다.

소설은 주인공 다카시가 과거의 한 시점으로 돌아가 교과서나 뉴스에서만 보았던 역사적 사건과 시대상을 직접 경험함으로써 성장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미야베 미유키는 시간 여행이라는 소재를 통해서 ‘역사관’에 대한 고민과 역사가 어떤 식으로 삶에 관여하고 있는지를 열여덟 살 젊은이의 눈을 통해 들여다본다. 소설의 대부분은 시간 여행보다는 다카시가 과거로 돌아가 역사를 직면하면서 무엇을 깨달아 가는지에 주목하고 있다.

이야기의 중심이 되는 또 하나의 축은 공간적 배경이 되는 가모우 저택의 주인, 가모우 대장의 죽음이다. 다카시의 도착과 함께 벌어진 의문의 죽음은 2·26사건으로 밀실이 되어 버린 저택 안에서 밀실 살인이라는 형태로 무대에 오른다. 특히나 다카시가 범인을 추론해 내는 2장의 전개는 미스터리로서도 손색없는 흥미진진함을 선사한다.


출판사 서평

당신들은 죽고 말 텐데.
시대의 전환점에 이른‘운명의 4일간’을 그린 대담한 착상의 성장 소설.

대학 수험에 실패하고 예비교 수험을 위해 상경한 수험생 다카시는 2월 26일 밤 호텔 화재에 휩싸이지만 어두운 분위기를 풍기는 한 중년 남자에게 구조된다. 화재를 피하기 위해 간 곳은 2·26사건이 한창인 전쟁 전의 도쿄. 눈 내리는 도쿄의 한복판, 군화 소리가 울리는 2.26 사건 속으로 시간 여행자 둘이 남몰래 들어온다.
그들이 도착한 장소는 58년 전의 육군대장 가모우 노리유키의 저택. 저택에 숨어든 그날 밤, 가모우 대장이 자결하는 사건이 일어난다. 현대로 돌아가는 데 실패한 다카시는 저택에서 일어난 가모우 대장의 죽음에 수상함을 느끼고 범인을 찾기 시작하는데…….
시대의 전환점을 맞이하는 ‘운명의 4일간’을 무대로 전개하는 대담한 착상의 장편 성장 소설. 제116회 나오키 상 후보작이자 제18회 일본 SF 대상 수상작.

소설의 배경
2·26사건은 만주사변을 시작으로 대두했던 일본 군부의 영향력이 군사를 막론하고 정계와 제계까지 완벽히 장악하게 하는 분기점이 되는 사건이다. 이 사건은 무력을 사용해 원로 중신을 살해하면 천황 친정이 실현되고 부패가 수습되리라 믿었던 청년 장교들에 의해 실행된 쿠데타였는데, 결국 실패로 돌아가면서 군의 정치적 개입이 확대되는 동시에 대규모 군비 예산을 통해 ‘남방 해양’으로의 진출을 허용하게 된다.
이후 일본은 독일에 접근하여 파시즘 진영을 이루면서 이후 1937년 중일 전쟁, 1941년 태평양 전쟁이 이어지고, 1945년 히로시마와 나가사키에 원폭을 맞은 뒤 패망에 이르기까지 자국민과 아시아의 여러 나라들에 막대한 피해와 고통을 주게 된다. (구체적인 역사적 배경은 1권 앞부분에 정리되어 있다.)

소설은 주인공 다카시가 과거의 한 시점으로 돌아가 교과서나 뉴스에서만 보았던 역사적 사건과 시대상을 직접 경험함으로써 성장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미야베 미유키는 시간 여행이라는 소재를 통해서 ‘역사관’에 대한 고민과 역사가 어떤 식으로 삶에 관여하고 있는지를 열여덟 살 젊은이의 눈을 통해 들여다본다.
시간 여행을 소재로 하고는 있지만 그 자체로는 설정에 불과하여, SF 소설이라기보다(「에반게리온」과 함께 일본 SF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지만) 역사 소설이라는 것이 더 적절해 보인다. 사실 소설의 대부분은 시간 여행보다는 다카시가 과거로 돌아가 역사를 직면하면서 무엇을 깨달아 가는지에 주목하고 있기 때문이다.

‘밀실로 변한 도쿄, 수수께끼의 죽음’
이야기의 중심이 되는 또 하나의 축은 공간적 배경이 되는 가모우 저택의 주인, 가모우 대장의 죽음이다. 다카시의 도착과 함께 벌어진 의문의 죽음은 2·26사건으로 밀실이 되어 버린 저택 안에서 밀실 살인이라는 형태로 무대에 오른다. 특히나 다카시가 범인을 추론해 내는 2장의 전개는 미스터리로서도 손색없는 흥미진진함을 선사한다.
과연, 역사 앞에서 인간은 무력한가.
역사학자 E. H. 카가 말했다. 역사란 “현재와 과거의 끊임없는 대화”라고. 역사와 맞닥뜨리길 거부하며 삶에서 도망치던 다카시는 시간 여행을 통해 과거를 경험하면서 역사에 대한 진지한 고민을 시작한다. 그러면서 다카시는 역사에 대해 무력감을 느낀다. 아무리 해도 혼자의 힘으로는 역사의 비극을 바로잡을 수 없다. 다카시는 전쟁의 화염에 휩싸일 사람들을 보면서 눈물을 흘린다. 그러나 다카시가 깨닫게 되는 것은 절망이 아니라 삶에 대한 자세다. 결국 무엇 하나 바뀌지 않는 현대로 귀환하지만 지금, 여기에서 치열하게 살아가야 한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아무것도 바꿀 수 없다 해도 그것만으로 멋진 일이 아닌가.
우리는 ‘역사 청산’이라는 말을 자주 듣는다. 역사의 청산은 역사를 뒤로 묻는 것이 아니라 지금, 여기로 끌어내 온 몸으로 받아들여야 한다는 말이다. 교과서 앞에 앉아 역사를 외울 뿐인 우리 청년들, 특히나 정치인들에게 이 책을 권한다. 더 이상 역사에 무력한 인간이 아니라 역사의 일부로 치열하게 살아가는 인간으로 존재하기 위해.


저자 프로필

미야베 미유키 Miyuki Miyabe

  • 국적 일본
  • 출생 1960년 12월 23일
  • 경력 일본추리작가협회 회원
    일본SF작가클럽 회원
  • 데뷔 1987년 소설 '우리 이웃의 범죄'
  • 수상 2007년 제41회 요시카와 에이지 문학상
    2001년 제5회 시바 료타로상
    1998년 제18회 일본모험소설협회 대상
    1998년 제120회 나오키상
    1998년 제17회 일본모험소설협회상
    1996년 제18회 일본SF대상
    1992년 제6회 야마모토 슈고로상
    1991년 제13회 요시카와 에이지 문학상 신인상
    1991년 제45회 일본 추리작가협회상 장편 부문
    1989년 제2회 일본 추리서스펜스대상
    1987년 제26회 올 요미모노 추리소설 신인상

2024.02.28.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1960년 일본 도쿄의 서민가 고토 구 후카가와에서 태어나 자랐다. 학교를 졸업하고 법률사무소를 다니던 스물세 살에 소설 창작을 시작해, 1987년 단편 <우리 이웃의 범죄>로 제26회 올요미모노추리소설 신인상을 수상하며 데뷔했다. 1989년 첫 책 《퍼펙트 블루》를 발표한 이래, 《마술은 속삭인다》(1989)로 제2회 일본추리서스펜스대상을, 《용은 잠들다》(1992)로 제45회 일본추리작가협회상을, 《혼조 후카가와의 기이한 이야기》(1992)로 제13회 요시카와에이지문학신인상을, 《화차》(1993)로 제6회 야마모토슈고로상을, 《가모우 저택 사건》(1997)으로 제18회 일본 SF대상을, 《이유》(1999)로 제120회 나오키상을 수상했고, 《모방범》(2001)으로 마이니치출판대상특별상과 제6회 시바료타로상, 제52회 예술선장문부과학대신상을 동시 수상했다. 계속해서 《이름 없는 독》(2006)으로 요시카와에이지문학상을 수상하는 등 추리소설, 시대소설, 게임소설, 미스터리, SF, 호러 등 장르를 넘나들며 평단의 찬사와 함께 독자의 사랑을 꾸준히 받고 있다. 그 밖의 작품으로 《벚꽃 다시 벚꽃》 《세상의 봄》 《안주》 《낙원》 《희망장》 등이 있고, 2012년 국내에서 영화화된 《화차》 외에도 《대답은 필요 없어》 《스나크 사냥》 《모방범》 《이유》 《고구레 사진관》 《솔로몬의 위증》 등 다수 작품이 영화화되거나 드라마화되었다.rn작가는 현재 소설가 오사와 아리마사大澤在昌, 교고쿠 나쓰히코京極夏彦와 함께 세 사람의 성을 딴 사무실 ‘다이쿄쿠구大極宮’에 소속해 왕성한 집필 활동을 선보이고 있다.

리뷰

구매자 별점

5.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4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